0. 달리기 모션&속도
이게 젤 중요함!

현재 성능은 각성도 없고 전승도 없는 반푼이 캐릭이라 이후에 어케 될진 모르기에 개인적으로 이게 최우선임

솔직히 닌자 표추 달리기에 뒤로 뻗은 손에 사곡도를 역수로 들고 달려야지!

그리고 가뜩이나 지구력 소모큰데 칼넣고 뛰면 지구력처먹는데 속도까지 느려터지고 모션까지 하늘거려서 더 느려보임
물론 실제로 느리기도 함

불편한 골짜기라고, 실제 사람을 닮아가다보믄 호감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는데 달리기 멈추는 모션은 쓸데없이 사실적인 부분까지 추가되서 그 모션마저도 느려터져서 답답함을 가중시킴

1. 스킬 선딜

가디언때부터 느꼇던게 얘네 가디언 비각도 그렇고 하사신도 그렇고 놀랍게도 한손 무기임
그런데 무슨 양손 중병기를 다루는 느낌임
무슨 스킬마다 우선적으로 근육을 쥐어짜서 휘두르는 느낌
출시 전 당연히 스킬이 빠른 연계스타일일거라고 생각한걸 고정관념이라 느끼게끔 타파해버림
그렇다고 일격필살 한방캐도 아님
물론 앞서 말했듯이 전승, 각성이 없음에도 데미지가 나쁜 편은 아니기에 여기에서 연계만 빨라진다면 성능이 하늘을 뚫을수도 있지만 차라리 같은 DPS를 뽑더라도 연계가 빨랐으면 하는 바람

2. 에임 반응

메마른 습격같은 경우 순간적으로 상대의 뒤로 접근하는 현재로썬 하사신에게 핵심적인 스킬임
근데 이 스킬이 에임의 반응을 못 따라감
특히 피빕처럼 빠른 화면 전환이 많은 경우는 더더욱!
내 화면은 이미 상대를 보고 타겟으로 잡고 있는데 메습이 타겟을 못 잡고 허공에 시전하는 경우가 허다함
실패한다고 해도 화면은 반대로 돌아가기 때문에 순간적인 화면 전환으로 즉각적인 성공 유무를 간파하기 힘들어서 상대에게 빠른 기습을 의도했던 플레이어로 하여금 벙찌게 만들수 있음



여담으로 뛰어난 그래픽과 디테일한 모션으로 실제와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는건 좋으나 그럴거면 일관성이라도 있어야 할텐데 이동 모션은 현실성을 부여해서 답답하고 반대로 공격은 무기의 컨셉이 현실성이 떨어져서 답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