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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8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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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3
데드아이 PVP 가이드2025/09/24(수) 데드아이 너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릴데블 스킬의 너프가 진행되지만, 데드아이 성능에 전혀 지장 없습니다. 현재는 샷건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 오히려 "샷건" 기술에 분산딜로 딜 감소가 되지않는 게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커너리의 선물은 아직 버그(낙하 모션)가 그대로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버그가 픽스된다 하여도 이 정도 성능의 스킬이면 아예 안쓸것 같습니다. 릴데블은 기존과 동일하게 '특화' 묻히기 정도로 사용합니다. 또는 거리는 충분히 멀어졌는데, 석양은 쿨이고 쓸게 없을때 씁니다. ---------------------------------------------------------------------------------------------------------------------------------- 데드아이는 제가 정리한 글이 없다보니 먼저 인벤에 정리해보겠습니다. 생각나는대로 적은거라 정확하지 않거나 부족한 내용은 점차적으로 채우겠습니다. 추천 영상맨 [1]. 실탄과 마르니탄의 차이 실탄 리볼버 : 조준 도우미에 영향을 받아서 유도탄 가능 ※ 데드아이가 안정적인 카이팅이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 ※ 화면에서 완전 벗어나지 않는 이상 에임을 한번만 맞추면 이어서 사용하는 리볼버 스킬이 전부 유도된다. ※ 에임을 맞추지 않음으로써 이동 방향의 시야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음 샷건 : 거리에 따라 피해량 변화( 피격 모험가와 거리가 가까울수록 피해량 ▲, 멀수록 ▼ ) ※ 슈아를 유지하는 경우 외에는 실탄 샷건으로 딜링을 하지 않음 릴데블 : 투사체 속도가 매우 빠름(피하기 힘듦) ※ 마르니탄보다 피해량이 크며, 범위도 좁아서 분산딜에 영향을 덜받기에 더 큰 피해를 입힘 마르니탄 리볼버 : 모험가에게 직접 에임을 맞춰야 타격 가능 + 관통샷, 실탄보다 범위 넓음 ※ 저는 딜보단 이동기 혹은 전방 범위기로 사용하는 편 샷건 : 거리에 상관없이 피해량 최대( 가장 가까이서 타격하는 실탄 샷건과 거의 동일 ), 실탄보다 범위 좌, 우로 넓음 ※ RVR에서 주력 원거리 딜링기 ※ 아래 짤은 전부 [덮쳐오는 죽음] 스킬입니다. 릴데블 : 투사체 속도가 매우 느림 ※ 아래 짤도 기동사격(마르니탄)을 이동기로 사용함 [2]. 콤보 ※ 콤보를 쓸 수 있는 단계에서 콤보 내의 스킬들의 쿨타임이나 주변 적팀의 배치 상황에 따라 구사하는 단계로 가기위해 사용 가능성이 있는 모든 스킬을 퀵슬롯/쿨타임 슬롯에 추가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야 됩니다. ![]() ※ 콤보 주의 사항 - 콤보는 상황에 따라 항상 바뀌어서 그대로 쓰는 게 아니라 클래스에 적응하기 위한 최소 정보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2CC 콤보 - ※ 적을 마무리하는 콤보라기 보다 안정적으로 딜을 넣는 콤보라고 봐주시면 좋아요. (1) 일반(공속 특화), (1 : 1 상황에서 추천) [총잡이 나가신다] -> [가득한 고통](기절 1CC) -> 기동사격(4타격){백어택 잡기} -> [미소 짓는 기만] -> [신속 사격](넉다운 2CC) -> [석양을 꿰뚫는 일격] (2) 일반(공속 특화), (1 : 1 상황에서 추천) [총잡이 나가신다] -> [가득한 고통](기절 1CC) -> [미소 짓는 기만] -> [속사] -> [신속 사격](넉다운 2CC) -> [석양을 꿰뚫는 일격] (3) 샤이 버프, (1 : 1 상황에서 추천) [총잡이 나가신다] -> [가득한 고통](기절 1CC) -> 기동사격(4타격){백어택 잡기} -> [미소 짓는 기만] -> [속사] -> [신속 사격](넉다운 2CC) -> [석양을 꿰뚫는 일격] ※ (1), (2), (3) 콤보 설명 [총잡이 나가신다] 혹은 [덮쳐오는 죽음], [기동사격]를 이동기 또는 짤딜로 쓰다가 [가득한 고통]으로 CC 트라이 CC 적중시 이후 콤보 시작 (4) 일반(공속 특화), (백업 가능한 적이 주변에 있을때) [총잡이 나가신다] -> [가득한 고통](기절 1CC) -> [미소 짓는 기만] -> [속사] -> [난장판](기절 2CC) -> [풍차걸음] - [피바람] - [미끄러지기](적이오면 회피) - [후방 기동 포격](회피) ※ (4) 콤보 설명 [가득한 고통]으로 CC 트라이 CC 적중시 이후 콤보를 쓰다가 적이 백업 올것 같으면 [미끄러지기] + [후방 기동 포격]으로 회피 (5) 일반(공속 특화), (백업 가능한 적이 주변에 있을때) [총잡이 나가신다] -> [난장판](기절 1CC) -> 기동사격(4타격){백어택 잡기} -> [미소 짓는 기만] -> [가득한 고통](기절 2CC) -> [풍차걸음] - [피바람] - [미끄러지기](적이오면 회피) - [후방 기동 포격](회피) ※ (5) 콤보 설명 첫 CC를 난장판으로 트라이하고 CC가 걸리면 약간의 딜 이후 후퇴 준비. 첫 난장판으로 안걸리면 기동사격으로 후퇴하거나 체력이 많이 빠질것 같으면 바로 후방 기동 포격으로 후퇴. 이 콤보를 기본으로하고 대부분의 상황에서 주변 환경에 따라 계속 바뀝니다. [3]. 기술 캔슬 ※ 총잡이 나가신다, 후방 기동 포격, 기동사격 등의 캔슬은 이후에 추가하겠습니다. 1. 쇠몽둥이 선딜 캔슬 ![]() ※ 쇠몽둥이는 그냥 사용하면 선딜이 너무 길다 몇몇 스킬을 [쇠몽둥이] 앞에 사용하면 선딜이 캔슬됩니다. 쇠몽둥이 선딜이 캔슬시키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폭발 도약 -> 쇠몽둥이 공중 폭격 -> 쇠몽둥이 파괴의 미학 -> 쇠몽둥이 정밀 사격 -> 쇠몽둥이 로켓 작열 -> 쇠몽둥이 (추천)미끄러지기 -> 쇠몽둥이 (추천)총잡이 나가신다(리볼버 까지) -> 쇠몽둥이 (추천)덮쳐오는 죽음(1타격 까지) -> 쇠몽둥이 ※ [총잡이 나가신다 (리볼버) -> 쇠몽둥이]는 쇠몽둥이가 총잡이 나가신다의 후딜을 캔슬한다는 의미입니다. 총잡이 나가신다의 샷건을 사용한 후에는 쇠몽둥이 선딜이 캔슬되지 않습니다. 1-1. 릴데블 연계(빠르게 쏘기) - 미끄러지기 -> 쇠몽둥이 -> 로켓 작열 -> 정밀 사격 - 로켓 작열 -> 정밀 사격 -> 쇠몽둥이 ※ 아래는 [폭발 도약] - [공중 폭격] - [쇠몽둥이] - [로켓 작열] - [정밀 사격] 입니다. 2. 속사 선딜 캔슬 ![]() ※ 속사를 그냥 쓰면 오른손으로 총을 돌리는 모션이 추가되어 느립니다. 몇몇 스킬을 [속사] 앞에 사용하면 선딜이 캔슬됩니다. 아래는 [미끄러지기] - [속사] 입니다. (추천)미소 짓는 기만 - 속사 숨겨진 카드 - 속사 (추천)가득한 고통 - 속사 신속 사격 - 속사 회피 사격 - 속사 (추천)미끄러지기 - 속사 (추천)숨겨진 카드 - 속사 흐름:연사 - 속사 뜨거운 숨결(라밤) - 속사 떨어지는 죽음(라밤) - 속사 커너리의 선물 - 속사 3. 석양 선딜 캔슬 ※ 편의상 '석양' 이라고 말할게용 ![]() (추천)속사 - 석양 (추천)신속사격 - 석양 별빛 축포 - 석양 뜨거운 숨결(라밤) - 석양 ※ [미끄러지기 - 석양]은 석양의 선딜 캔슬안되서 [미끄러지기 - 속사 - 석양] 연계가 안전하고 빠르게 석양을 쓸 수 있습니다. 아래는 [미끄러지기] - [속사] - [석양] 입니다. [4]. RVR(거점전, 점령전 관련 팁) - 샷건 - 데드아이의 다대다 PVP 기조는 치확 특화를 받아서 [총잡이 나가신다], [덮쳐오는 죽음]의 샷건 딜을 하다가 [가득한 고통]으로 CC 트라이를 해보며 걸리면 딜을 더하고 안걸리면 5초후에 다시 하고 적이 백업을 너무 많이 온다 싶으면 [미끄러지기] - [후방 기동 포격]으로 쭉 빠지면서 다시 포지셔닝 하면 끝입니다. 안정적인 포지셔닝이된다면 한번씩 릴데블을 퍼부어도 좋습니다. 이 과정에서 [미끄러지기]의 쿨타임이 2초밖에 안되서 아래와 같이 [미끄러지기]를 계속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필드는 솔라레보다 지구력이 넘침) [미끄러지기] - [총잡이 나가신다] - [미끄러지기] - [덮쳐오는 죽음] - (적이 너무 많이옴 or 적이 날 보고있음) - [미끄러지기] - [후방 기동 포격] 여기서 각성 레인저처럼 "슈퍼아머를 유지하는 행위"가 없고 이전 공격 스킬의 모션이 끝나기도 전에 [미끄러지기] 쿨타임이 돌아서 편하게 그냥 누르고 있어도 됩니다. - 릴데블 - 위의 [쇠몽둥이] 기술 캔슬 외에도 쿨타임 관련 팁이 있습니다. 아래 릴데블 스킬은 쿨타임이 다른데요. [폭발 도약](Shift + Q)이 쿨타임은 10초 [개척자](Shift + Spacebar는 쿨타임이 14초 [공중 폭격](C or LMB)은 쿨타임이 7초 즉, 공중에서 딜링하는 스킬의 쿨타임이 7초이기에 굳이 이동기를 같이 쓸 필요가 없기도 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3개의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폭발 도약] - [개척자] - [공중 폭격] 아래와 같이 이동기의 쿨타임에 따라 나누고 커맨드로 스킬을 사용해주면 더 빠르게 공중 폭격을 거의 7초마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저는 두 가지 모두 자주 씁니다. [폭발 도약] - [공중 폭격] [개척자] - [공중 폭격] 추가로 실탄 릴데블의 투사체가 더 빠르다고 언급했는데요. 적이 지금 도망가고있고, 현재 마르니탄을 들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미끄러지기] - [총탄 전환] 으로 빠르게 실탄으로 전환하여 릴데블을 쏠 수 있습니다. ※ 이후 총탄 전환 탭을 새로 만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 - 리볼버 - 마르니탄 기동사격은 가끔 적과의 거리가 애매하게 너무 위험할때 약간만 뒤로가고 싶을때 혹은 [후방 기동 포격]과 같은 지구력이 많이 드는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기동사격]으로 째면서 이동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의 빈틈이 나타날 타이밍에 맞춰 [가득한 고통]으로 빈틈을 노려줄 수 있습니다. [가득한 고통]은 좌, 우로 사용하고 커맨드를 유지하면 1타격(cc) 추가로 사용 가능하고 후방으로 사용시 커맨드를 유지하면 더 많은 거리를 이동하면서 추가 1타격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가득한 고통]을 후방 사용시 아래와 같이 스킬 하나로 2cc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위 콤보팁에서 나온 거의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가득한 고통] - [기동사격] - [미소 짓는 기만] - [신속 사격] - [석양] [4]. 데드아이 기타 팁 1. 폭발 도약은 마르니탄이 더 높이 뛴다. 여기서 더 높이 뛰려면 점프한 상태에서 Q를 입력하면 더 높이 뛴다. 2. 공중에 가장 오랫동안 머무는 콤보는 [폭발 도약] - [개척자] - [공중 폭격] 이다. 3. 마르니탄이 실탄보다 범위가 더 크다. 4. 후방 기동 포격의 마지막 도약 모션은 낙하 모션을 발동시키지 않는다. 5. 난장판, 풍차걸음, 총탄 폭풍, 제압 사격은 낙하 모션을 발동시키지 않는다. 6. 릴데블은 실탄 투사체의 속도가 마르니탄보다 훨씬 빠르다. 7. 리볼버 실탄은 첫 에임만 맞고 에임이 너무 벗어나지 않는 이상 조준 도우미의 영향을 받아 유도탄이 된다. 8. [폭발 도약] - [개척자]로 사용한 지구력을 [개척자] 사용 중 [공중 폭격]을 사용하면 [공중 폭격]의 슈퍼아머 판정이 지속되는 동안 소모한 지구력이 모두 회복된다. 9. [폭발 도약] - [공중 폭격]을 사용하면 착지 시점부터 지구력이 회복된다. 10. [후방 기동포격]을 사용하면 착지 시저부터 지구력이 회복된다. 11. [가득한 고통] 사용시 모션이 진행되는 동안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는다. 그리고 이 모션은 슈퍼아머가 끝나도 오랫동안 지속된다. 12. [총잡이 나가신다] 샷건 타격 이후 지구력이 회복된다. 13. [덮쳐오는 죽음] 사용 시 1타격이 끝난 후, 샷건 모션이 시작되면서 지구력이 회복된다. 14. 난장판은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는 이동기, 딜링기, CC기이자 낙하 모션이 발동되지 않는 스킬이다. 15. 실탄 릴데블은 범위가 좁아서 분산딜의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기에 사실상 딜이 더 쌔다. (피해량 자체도 실탄이 더 쌔다) 16. 마르니탄의 별빛축포가 실탄보다 모션이 훨씬 빨라서 급하게 전방가드를 사용할때 좋다. 특화 ![]() 수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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