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속프레임(FPA, Frame Per Attack)을 구하는 공식입니다.


이 싸이트에서 글 초반에 The Equation 란에 있는 복잡한 식이 바로 그것인데요, 매우 복잡하고, 영어고......

허나 여기 소개된 방정식의 모든 항을 제대로 이해하고, 저 식을 손계산 또는 엑셀로 일일이 대입해서 구해보시면 정확하게 자신의 캐릭터의 공격속도 FPA(Frame Per Attack, 한방 때리는데 소모되는 프레임)를 숫자로 구해낼 수 있습니다.



2.
사실 위의 1번을 직접 이해하거나 한땀한땀 대입할 필요는 없겠죠. (물론 그렇게 하면 개고수. 아래 영상 1:15쯤 1프레임 곰발공격 제안한 사람도 이해도가 완벽해서 모든 항을 다 고려하여 1프레임 공속이 가능한걸 라마에게 댓글로 단거죠. 우리나라에도 이런분들이 숨어계실겁니다.)


레저렉션에서의 변화를 도입한 계산기입니다. 디아2 스트리머 MrLlama(라마)가 제공하였습니다.
라마 커뮤니티의 Warren1001라고 하는 위대한 사람이 만들어 배포중이라고 하네요.
현재로서는 레저렉션에 맞게 들어맞는 계산기는 이게 유일합니다.
레저렉션에서는 요걸로 계산해야됩니다.

-------------------------------------------------------------------
생각보다 구글링으로 공격속도 프레임에 대해 정리가 잘 된 글을 찾기가 어려워, 인벤에 1차적으로 정보를 남깁니다. 시간과 체력적 여유가 되면 해당 내용을 번역하여 본 게시판에 재업하겠습니다.
D2R에서는 방정식 결과값인 FPA에 제한이 없습니다. 1프레임도 구현은 됩니다(실용성x). (영상참고)

이에 라마가 곰쌔신으로 실험하는 영상도 함께 첨부합니다. 방정식 사이트 번역은 추후에~~

1프레임 구현영상입니다. 영상 하이라이트 6:44부터 꼭 봐보세요!! 진짜 빵터집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