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사항

머리: 꺼불/샤코 (화파참 넣을시 꺼불추천)
몸: 수수께끼
발: 배추 or 취향껏
손: 마수/트랑장
허리: 스웹

저인방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조넥으로 릴방 돌기도 사실상 불가능하고
계정을 7개씩 돌릴 여력도 없어서 풀방을 테스트해볼 수는 없었네요
2번 역병세팅 정도는 다인방에서도 테스트해볼 여지가 있어보이긴 합니다


1. 저렴하게 맞추는 130패캐 75블럭 



무기: 자해의 가지
1스킬 50패캐 10올레지 40피 최대마나10%를 제공해주는 상당히 유용한 템입니다
링: 패캐링쌍
목: 15패캐이상 패캐아뮬
방패: 호문

오심보다 패캐가 10 더 높으므로, 광패목걸이를 사용할 경우
무기50 허리20 링20 손20 목15이상 = 125패캐를 충족함으로써

머리에 꺼불이나 샤코를 낀 채로, 방패를 호문을 낀 채로도 125패캐를 채울 수 있습니다

기존 스피릿125패캐세팅의 주된 목적이 기동성 확보임에도 불구하고
낮은 블럭율과 불안한 레지로 인해 과감한 머리찍기가 어려운 문제로
오히려 사냥속도가 더뎌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만
호문+자해의 가지로 75블럭 125패캐를 맞춰주면 이점이 해결됩니다
올스킬이 좀 떨어지긴 하지만 아시다시피 조넥의 특성(이라기보다는 한계ㅠㅠ)상 큰 문제는 아닙니다
아울러 스피릿을 들지 않아도 됨으로써 힘을 한참 덜 찍을 수 있습니다

광패목이 뭐가 저렴하냐 물으신다면
독넥때문에 비싼 2네크 광패 대신 계륵이라 싸게 나오는 2소환 광패목을 쓰시면 됩니다
광패는 광패라 그렇게 싸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타 캐릭에 비해선 절대적으로 저렴할 겁니다 
그마저도 부담이라면 소켓이 하나라 독넥들이 외면하는 저렴한 20패캐 머리를 써도 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꺼불로 거저먹는 파레를 채워야 하거나 화염파괴참을 빼야 하겠죠

더 극단적으로는 위저드스파이크를 써서 패캐와 레지를 한방에 해치우는 방법도 있는데
타 캐릭에 비해 템값이 싼 조넥 입장에서 그렇게까지 타협을 할 필요가 있나 싶긴 합니다


2. 역병조넥



무기: 역병
목: 15패캐이상 패캐아뮬
링: 패캐링쌍
방패: 호문
(또는 취향에 따라 기존 야수세팅처럼 스피릿 끼고 아뮬/링을 다른걸 끼셔도 됩니다)

조넥의 로망 야수... 그러나 스킬이 확 떨어지는데다 패캐까지 비는 바람에
이런저런 부위들에서 모자란 패캐와 레지 등등을 주섬주섬 챙기다 보면
사실상 준영이가 좀 빠릿해진다는 것 외에는 별로 득될 게 없는 
긍지아골과 조합해줘야나 겨우 효율이 나오나 싶어지는 계륵세팅인 게 사실이었죠

여기서 본체가 야수 대신 역병을 들면 야수보다 훨씬 큰 체감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만인의 적 디크리를 금방금방 풀어주는데다, 약화도 바로바로 풀어주어 카생에선 실질적 딜상승이 월등한데다
참작기욤을 씌워줄 수 없는 해골친구들의 빙결도 풀어주어 짤짤이 딜도 많이 개선됩니다
본체가 맞고 다니는 방깎이나 앰플 로레 등도 바로바로 지워주니까 생존력도 많이 개선되죠
더구나 야수와 달리 최대 2스킬이 붙기 때문에 스킬 손해도 적은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피격시 발동되는 로레가 있는데, 잡몹의 경우 어차피 시폭에서 이득을 보는 저주이기 때문에
앰플을 좀 지운다 해도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며
보스의 경우 바로바로 앰플을 다시 뿌려주면 그만이니 큰 문제는 아닙니다
어차피 보스한테 툭툭 맞는 것으로는 잘 발동되지 않고, 몹 무더기에 머리를 찍는 과정에서나 좀 터지곤 합니다


3. 마나소모 걱정없는(?) 래더3기 투지아골 (or 럭셔리 야수아골)



무기: 데스웹
목: 15패캐이상 패캐아뮬
링: 패캐링쌍
방패: 호문
(역병과 마찬가지로 스피릿 야수세팅에서 무기만 바꿔도 됩니다)

통찰아골을 빼는 모든 세팅의 문제는 결국 마나수급인데요
아무리 해골이 세지고 준영이가 부지런해진다 하더라도 
마나를 50언저리씩 먹어대는 시폭이 부담스러워서 마음껏 스킬을 난사할 수 없게 되다보면
실질적인 사냥속도는 외려 떨어지는 감이 없잖아 생기는 경우가 비일비재한게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데스웹에 달린 어마어마한 마상옵션을 활용하면 이 점이 상당히 개선되는데요
악성재고로 굴러다니는 40깎 최하옵 데스웹을 사다가 손에 들고 시폭을 하면
5마리만 죽일 수 있어도 마나를 본전치기 할 수 있으므로
통찰아골 쓸 때만큼은 아니지만 대량학살이 기본인 네크로맨서 운영상 사정이 상당히 나아지게 됩니다
유니크아이템이기 때문에 1소켓을 뚫어서 마상을 15까지 확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세팅까지 바꿔가며 통찰아골을 빼고선 뭘 하느냐?
기존에 야수아골이 부담스러워서 쓰지 못했던 한을 투지아골로 풀 수 있습니다
기껏해야 코룬이니 좀 죽어도 별 상관이 없으니까요
당초 투지의 치명적인 문제인 1렙파낙의 좁은 오라범위가 문제가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막상 사용을 해보니 실제로는 머리찍기가 주력인 조넥의 특성상 크게 문제가 되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투지를 본체가 직접 들어서 유사 야수세팅을 해도 되지만
소환몹과의 거리가 가까운 아골과 달리 본체가 투지를 들 경우 좁은 오라범위가 문제가 되는데다
야수세팅은 상기했다시피 이리저리 손해가 꽤 나는 세팅이라 하위호환을 쓰는 것이 어불성설인 느낌입니다
만약 본인 플레이스타일 상 마상만으로 마나수급이 감당이 된다면
값싼 룬워드인 점을 활용해서 아골로 돌려버리고 데스웹 2스킬을 챙기는 편이 훨씬 손해가 덜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야수아골을 쓰면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