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게시글의 댓글을 참고해보자면
흡수 및 마법 피해감소 원리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혹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아래의 내용을 덧붙여봤네요.

# 흡수(Absorb)의 개념 이해

Absorb 효과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백분율 흡수(Percent Absorb)와 고정 흡수(Fixed Absorb). 백분율 흡수는 공격 받은 피해의 일정 비율을 회복하는 것이며, 이는 최대 40%까지 흡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흡수는 피해를 줄이는데 사용됩니다. 반면에, 고정 흡수는 피해의 특정 양을 체력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것은 백분율 흡수와 달리 고정된 수치로 흡수되며, 피해의 특정 양을 회복합니다.

10의 고정 흡수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을 때, 화염피해를 예로 들어 100의 화염 공격을 받으면 10의 피해가 감소되어 90의 피해만을 받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5의 화염 공격을 받으면 5의 피해를 체력 회복으로 변환하여 체력이 5만큼 회복됩니다.



옵션 중 '마법 데미지 감소'에 관하여

Magic Damage Reduction applies to all Magic damage. Unlike Resistances, which only apply to elemental damage (Fire, Cold, Lightning and Poison), this applies to "general" Magic Damage as well.

Magic Damage Reduced by 옵션은 독을 제외한 원소 데미지의 수치 또한 감소 시켜줍니다.
그리고 게임내 피해감소 메커니즘은 아래의 순서로 작동하는데

1. 에너지 쉴드
2. 본 아머, 싸이클론 아머
3. 피해감소, 마법 피해감소
4. 저항
5. 흡수 (%)
6. 흡수 (수치)

고정 흡수는 최종적 단계에 있기에 낮아 보이는 숫자에 비해 비교적 높은 체감성능을 발휘합니다. 썬더갓이나 강철그늘이 그러한 예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