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리안 용병 세팅에는 기본적으로 이해해두어야할 세팅 원리들이 있습니다.
남들 세팅을 무조건 따라하지말고..
간단하게 요약해서 적어드릴터이니 최대한 이해해서 목적이나 용도에 맞게 잘 세팅하시길 바랍니다.


1. 바바리안은 사신의 종소리의 노화 저주가 얼마나 자주 발생되는가사냥속도에 영향을 크게 미친다.
   (부제 : 노화를 얼마나 자주 발생 시킬수 있는가? 를 위해서 세팅이 시작된다)

2. 사신의 종소리 노화 저주를 자주 발생 시키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이 찔러야 하고.. 또 찌른것이 잘 박혀야 한다.

3. 많이 찌르도록 해서 최대한 노화가 많이 터지게 하는 세팅은 공속 세팅으로 용병의 공속 프레임을 맞춘다.

4. 쓰레셔 용병의 공속 프레임은 42속이상 6프레임 75속이상 5.5프레임이다

5. 75속이상 5.5 프레임 = 사신의 종소리 20속(샤에룬) + 배신갑 45속 + 투구 15속 = 80속 > 75속이상 5.5프레임
   5.1 이때 투구는 키라의 티아라(빙결방지 + 15속), 길리엄투구(15속, 빙결방지 제외), 시대의 왕관(참룬+15속)
        이 많이 쓰인다.

-------------------------

6. 일부 바바리안들이 용병의 잽횟수가 많아도 빗 맞음이 있기에 노화의 저주가 덜 발생된다고 생각하는
   부류가 생겨나기 시작했고 따라서 찌르는 횃수는 줄더라도 "잘 박히는 것"에 주안점을 두기 시작한다. 

7. 사신의 종소리에 에드룬을 박아서 -25방깍을 챙기기 시작했고 배신갑을 쓰면 42속이상 6프레임이 맞춰진다.
   7.1 이때 투구에서 15속을 챙겨도 챙기지 않아도 공속 프레임의 변화는 없고, 투구에 자유도가 생김.
   7.2 치료 룬워드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궁합이 좋아짐.

--------------------------

여기까지가 기본적으로 이해하고 있어야 할 기본적인 내용이며, 부수적인 것들을 말씀드릴께요.

8. 사신의 종소리에 베르룬(강타20)을 챙기는 세팅은 좋지 아니한가?
   :  용병의 강타 세팅은 일반적인 사냥을 위해서 하는 세팅이 아님. 보통 사신의 종소리 베르작 + 길리엄투구로
      강타를 최대한 챙기며, 풀방 보스들을 겨냥해서 하던 세팅으로
      고뇌 중심으로 세팅하던 바바리안에게는 상대적으로 풀방 바알등 보스전에서 시간이 좀 걸렸기에
      용병의 강타를 곁들여서 시간을 줄이려는 목적임.

9. 용병 강타세팅에 첨언하면.. 본체 바바리안의 강타가 다소 부족할때 빛을 발하는 세팅으로
   (쌍고뇌+슬가 구조로 성능보다는 룩딸로 세팅되었을때)
   
   본체 바바리안이 쌍죽음 같이 100강타 100치타급 세팅을 하면 할수록 용병의 이런 세팅은 빛을 잃음.
   개인적으로는 본체 바바리안이 쌍고뇌에서 길리엄투구 / 오거장(선혈기수는 기본)등을 챙기면 챙길수록
   비슷하게 용병의 강타 세팅은 효과가 줄어든다고 생각하나 <-- 이는 호불호가 있음.
   (본체도 강타 최대한 챙기고, 용병도 최대한 챙기고 둘다 챙기면 좋다는 부류는 호!)

--------------------------

10. 용병은 에테 인내갑은 좋지 않나?
     : 바바리안은 전투지시/외침 이 있기 때문에 타 클래스 용병보다(ex 소서리스 용병 등등) 방어력이 높음.
       * 방어력이 높다? 적의 공격을 회피한다 or 적의 공격을 흘린다
       따라서 용병의 생존력은 타 클래스 용병보다 높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인내를 무리하게 입힐 필요가
       없다. (타 클래스는 콜투암스/소집/으로 전투지시말고 외침을 챙길수가 없다 즉, 방어력이 낮다)
       그리고 인내갑 세팅은 용병의 공속을 챙길수 없기 때문에 좋은 세팅이 아니다.(상위 노화 저주 발동 참고)

---------------------------

11. 현재의 메타에서 치료룬워드가 많이 쓰이는 만큼 가장 무난하면서도 밸런스가 좋은 세팅은
     : 에드룬작 사신의 종소리 + 배신갑 + 치료투구 = 42속이상 6프레임 + 정화오라



결론 : 세팅은 취향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할수 있겠으나, 지금까지 오랜기간 흘러오면서 만들어진 세팅에는
         나름의 원리와 인과관계가 있고, 그냥하고 있는 것들은 없습니다.
         따라서 개성 있는 세팅을 하더라도 기본적인 원리는 알고 있는 상태에서 본인의 아이템에 맞게
         본인의 바바리안 세팅에 맞게 밸런스가 좋은 세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트라빈컬 삥바바 세팅은 추가적인 원리가 필요하나 생략합니다.
         이는 정밥 또는 올라운더 사냥 중심의 바바리안 용병에 관한 세팅입니다.
         비싼 아이템을 쓴다고, 비싼 룬을 쓴다고 그것이 좋은 세팅이 되는건 아닙니다.
         목적에 맞게끔 잘 세팅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