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깊었지만 짤 하나 남기고 갑니다.
원래 간단히 공략을 쓰려고 한건데, 이런저런 장비세팅 및 노하우를 기록하다 보니
예상보다 볼륨이 커졌네요. 이부분은 제가 욕심을 부린듯 싶고.
예상과 다른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어쨋든 끝장은 볼 생각입니다.
늦어도 주중에는 팁게에 공략 올릴 예정이니 기다리고 계신 분들께는 양해를..

지난 번 처음 언급했던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826/26807 글 관련
보다 명확한 검증을 위해 비교용 움짤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여러 번 반복 테스트 해도 동일한 결과이며, 녹화 중 일부분만 샘플로 캡쳐 한 것입니다.

테스트용 캐릭터 : 34 레벨 기준 화염의 주먹 2차징 / 호랑이 일격 3차징 / 용의 손톱(2연격) 사용
테스트용 몹 : 8인방 기준 액트 2막 허깨비 (물리 면역 특성 - 화염 데미지만 적용, 물리 데미지는 무효 됨)

추가사항) 위의 몹은 래거시 시절 패치를 거듭하면서 재배치 된 게스트 몹이라고 정보를 받았는데,
사실이 맞다면, 게스트 몹 특성상 면역특성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 물리내성은 100%가 아닌데
표기상으로만 물리내성으로 표기됨을 뜻합니다. 그렇다고 물리 내성이 아예 없는 버그가 아니고
물리 내성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완전 내성이 아니라도, 화염데미지가 증폭되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음을 참고 바랍니다.
레이븐링을 착용한 상태라 냉기 데미지도 소량 들어갔습니다.
  
화염의 주먹만 차징 시 (왼쪽 짤) / 호랑이 일격 추가 차징 시 (오른쪽 짤)



타수 및 데미지 차이 나는 거 확인 되시죠? 
오차범위가 있긴 하지만 위의 몹 기준으로는 대략 2배 전후로 데미지가 증폭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 차례 실험 결과 아쉽지만 단일 타겟에만 호랑이 증폭이 적용 되고,
드테 매커니즘과 다르게 폭발딜에는 (거의) 적용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