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동안 조폭네크에 미쳐서 살았었네요..
시작하기 전에는 모자씬, 자벨마, 사신노바, 신뢰마, 쌍고뇌삥밥, 피슴질딘 등을 했구요. 이 얘기를 한 이유는 후반에 다시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도 그랬고 다른 분들도 많이들 하시는 질문을 보면
장비 세팅 관련해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제 경험임을 전제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1. 3인방 미만 추천장비
사실 1~2인방은 뭔 장비를 세팅해도 시원시원 합니다. 시폭 한두방이면 다 넘어갑니다. 시체 만드는 것도 텔포 머리찍기 신공이면 두어마리 그냥 만듭니다.
본인이 3인방 미만 솔플 유저면 야수 긍지 오심 다 필요 없습니다. 소환스킬도 그렇게 높을 필요 없고..125패케 매찬 세팅 추천드립니다. 야수, 긍지는 좀 오버스팩 입니다.

아골 : 통찰,
용병 : 위세 무공,명굴,기욤(참작)
장비 : 위저드(50), 영혼(35), 샤코(이스트), 마수(20), 스웹(20), 배추, 마라, 쌍조던, 수수갑
파괴참 : 물리, 화염, 나머지 매찬
이정도만 해도 거짓말 조금 섞어서 사신노바 급 속도 나옵니다. 특히 카우방은 시폭 범위가 원낙 넓어서 컨트롤 여하에 따라 시체 만들것도 없이 시폭만 하고 텔포만 해도 될 정도, 그리고 125패캐가 확실히 사냥이 재밌습니다. 스피디 하고..

2. 3인 이상 6인 미만 추천장비
여기서부터 시폭딜이 밀리기 시작합니다. 두어번 뻥뻥 해서 잘 안죽기 시작하고 시체 만드는 머리찍기 컨트롤도 해주기 시작 해야 합니다. 머리찍고 도망, 다시 머리찍고 도망 등의 컨트롤로 시체 2~3마리정도 만들고 뻥뻥뻥 해야 쓰러지기 시작하면서 연쇄 뻥뻥뻥이 가능해요..
이때부터는 소환물에 조금 힘을 주어 쏠방보다는 많은 시체를 만드는데 주력을 할 수 있는 세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시폭도 최소 3~4방은 더 날려야 합니다.

아골 : 통찰
용병 : 위세, 무공, 명굴, 기욤(참작)
장비 : 오심, 호우먼, 샤코(꺼불) 나머진 동일

위 장비로는 16마리까지 소환물을 소환할 수 있으나 스왑 콜투 시 소환물 한마리가 터져버립니다. 신경 쓰이죠..
상위 단계인 야수 긍지 세팅에 비해 시체 만들어지는 속도가 조금 느린거 만 참으실 수 있으면 8인방도 그럭저럭 가능합니다.
먼저 설명드린 세팅보다 확실히 시체 생성이 빠릅니다.(1~2인방에선 다 거기서 거기지만..)

3. 6~풀방
시폭으로 죽어나가는 속도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시체도 잘 만들어지지 않구요..그래서 소환몹과 용병으로 시체를 빨리 만들어야 하고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집중 오오라와 광신오오라를 소환물에게 적용시켜서 빨리 시체를 만들기 위한 세팅이고
장점은
- 확실히 몹 잡는 속도 체감이 현저히 난다. 대가리 찍기 잘 하면 나름 잘 만들어진다.
- 오오라가 이쁘다.
단점은
- 비싸다. 특히 긍지아골 실수로 죽으면 좌절감이..
- 눈에 띄게 체감할 수 있는 정도이나 막 엄청난 드라마틱한 체감은 아니다.
- 패케나 마나 수급이 어려워진다.(통찰이 없어서)

아골 : 긍지(집중오오라)
용병 : 위세, 무공, 명굴, 기욤
장비 : 야수, 호우먼(에드), 2네크 20패케 2솟뚜껑(퍼골2개), 2네크 15패케 이상 아뮬, 마수, 스웹, 골수걸음, 쌍조던

애들 잡는거는 제일 낫습니다. 다만 6~8인방 시 시폭을 난사해야 몹들이 죽는데 통찰이 있으면 마나 800만 되도 마나 마쟁 걱정이 없지만 위 세팅은 1200 마나 이상 찍고 100마쟁은 넘겨 줘야 그나마  마나 관리가 안정적입니다.
그래도 6~8 인방에서는 저 세팅이 체감이 가능할 정도로 사냥 속도가 빠릅니다. 그리고 보는 맛도 있고 해서 좋았던 거 같습니다.  근데.................담에 긍지아골 죽어버리면.......고민중입니다. 앰플몹 잘못만나서 아골 피가 갑자기 딸피 되면 심장이..ㅠㅠ

4. 종합
- 쏠플 위주 유저면 125 패케 매찬 세팅 추천합니다.
- 풀방을 고집하시는 분이라면 긍지 야수 추천합니다.
- 그냥 즐기면서 저렴하게 올라운더 하실거면 오심 차시구요.

* 사실 점점 점점 스팩을 올리면서 이방 저방 다니면서 해보았지만..모자씬, 자벨마, 사신소서의 학살 사냥이 스타일이신 분은 네크로 하지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직 극세팅을 해보진 못했지만...신뢰마 정도의 스피드?
영혼을 소환하고 소환수를 조종하며 주술과 저주로 적을 사냥한다는 뭔가..쏘울을 가지고 플레이 하다보면 답답함이 좀 참을 만 해집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그렇게 느리지도 않아요..^^

재미나게 네크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