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드루 중 마울 곰드루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베르 하나를 못구해서(명예의 굴레 갑옷을 못만들어서) 곰드루 세팅을 완성하지 못해 스탠에서 다른 캐릭을 주로 하지만요...

아무튼 탈태 룬워드의 추가로 곰드루에게 뭔가 변화가 생길 수 있을까 싶어서 조금 구상을 하고 플레이를 좀 했었습니다.
결국엔 갑옷 세팅과 참 세팅은 완료 못했었지만 만약 최종적으로 완성한다고 했을 때의 템 세팅은...

무기 : 챔피온 액스 죽숨
갑옷: 명예의 굴레
머리 : 최소 2마울 스킬이 붙은 탈태 머리
벨트 : 귀꿰미 데몬하이드 새시
장갑 : 안수장갑
신발 : 선혈기수
링&아뮬 : 쌍 엔젤릭 셋
인벤의 참 : 변신 스킬 참 5장

스왑 무기: 오심
스왑 방패: 영혼 방패

이런 세팅을 하면 비록 d2.maxroll.gg의 d2 planner 기준이지만 마울의 스택을 최대치로 쌓으면 공속 최고 프레임을 찍는 것 같더군요.
물론 d2 planner 기준으로 챔피온 액스와 동일한 공속의 다른 종류 무기를 사용해도 될 것 같고요.
그리고 나머지 부족한 레지는 스몰참으로 메꿀 수 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스탯 포인트 찍는 것은 기이하지만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 몰힘 스탯으로 찍고요...
죽숨 챔피온 액스에 몰힘 스탯 상태에서 마이트 용병 오라와 소환수 보너스, 마울 최고스택까지 찍으면 d2 planner 기준으로 마울 데미지가 최소 9,000즈음~ 최대 14,000즈음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위 세팅을 목적으로 플레이를 했었는데 결국에 명예의 굴레 하나를 못구해서 미완성인 채로 곰드루를 내비두고 가끔식 생각날때만 조금 합니다.
물론 명예의 굴레를 구한다고 해도 참 세팅이 형편없는 상태이지만요...

그런데 아직 미완성인 세팅인데도 불구하고 템 세팅에 대해 한가지 궁금한 점이 생기더라구요.
만약 캐릭 레벨이 95를 넘겼을 경우 엔젤릭 세트의 효율은 비교적 떨어지고, 차라리 대군주 아뮬렛과 레어링 조합으로 맞추는 것이 사냥 속도에서 더 나을지에 대한 궁금증이요.
현재 캐릭 레벨을 88까지만 찍고 가끔씩만 하고 있다보니... 95레벨 이상이 되었을 때는 엔젤릭 셋 템 효율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 궁금증은 캐릭레벨을 95이상 찍어보고 직접 실험하면 되는 사항이긴 해서 시간을 투자하면 궁금증이 해결될 것 같긴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텔포 못쓴다는 것 빼곤 곰드루 자체는 그럭저럭 할만하게 느껴졌는데... 제가 사신소서같은 탑티어 캐릭을 안해봐서 곰드루가 할만하다고 느끼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기이한건진 모르겠지만 저는 디아2 레저렉션을 하면서 사신 소서를 해본 적이 없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