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거시 시절 확장팩 처음 출시 했을때
네크 이외에 소환물 활용가능한 캐릭터라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그때는 소환드루 라는게 여러가지 이유로 지금보다 더 핵똥망 캐릭이었음.. 그래서 늑드루 키우다가 소환드루는 잊고 살았었는데


2.4패치 이후 약간 상향이후 고민 하다가
최근들어 오라여러개 중첩시키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키우게 된 캐릭입니다.


현재 스펙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본캐 
무기 오크의심장 /스왑 소집
갑옷 수수께끼
뚜껑 잘랄의갈기
방패 영혼
아뮬 마라의만화경
반지 불카토스의결혼반지x2
벨트 스웹


용병(액트2 위세)
무기 무한(에테그폴)
갑옷 인내(찔레로 교체예정)
뚜껑 안다뚜껑(랄)


스탯은
템낄만큼 힘올렸고 나머지 올활력


스킬
까마귀m
영혼늑대m
광포한늑대m
회색곰m
울버린심장 37 (남는스킬 올인중)
청소부덩쿨 1 (본캐체력회복용)


그외
물리파괴참
냉기파괴참(영혼늑대가 냉기공격임)
소환스킬참( 3개?4개? 정확히 기억이...)
드루횃불
애니참


이렇게 들고 다니고
스킬 마스터 기준으로 42되네요.


스킬창에 보여지는 수치
(공격력 생명력은 1마리당 수치 입니다.)


1.회색곰 1마리
생명력 7475
공격력 4900-5061


2.영혼늑대(냉기공격) 5마리
생명력 1495 
공격력 1064-1086


3.광포한늑대 3마리
생명력 2559
공격력 1760-2006


4.까마귀 5마리
생명력 없음(53회 공격후 소멸)
공격력 3714-4067


5.울버린심장
공격력 272%
명중률 277%


많이 알려진대로 똥망캐릭 입니다.
그래도 저 나름대로 고민해서 키워가는 캐릭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까마귀가 실명으로 저주를 지워버려서
사신의종소리등 효율이 안나온다, 오라효과를 못받아서 별로다 라고 말씀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좀 다른 시각으로 접근 해봤습니다.


1.까마귀를 소환물이 아닌 공격스킬로 생각한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사냥중에 저주스킬을 사용하거나 오라를 가진 몹을 먼저 잡고 싶을때 


목표물에 소환을 해주면 의외로 까마귀가 목표물먼저 정밀타격을 해줍니다.
쉽게 말해 지정된 몹 우선 공격이 가능합니다!
목표물(몹)에 소환하고 나서 텔레포트를 써도 까마귀는 그 목표물에게 다시 날아 갑니다.
5마리니까 물리데미지 4000x5 공격이 들어간다고 보면 되겠죠?






2.까마귀가 버프가 안된다면 적을 약화시키면 되지 않을까?


그래서 용병에게 무한을 장착했습니다.
몹들 방어력을 깎아서 소환물들의 공격명중률이 더 올라가는 효과를 노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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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주관적인 의견입니다만 
액트1 용병에 신뢰도 끼워보고
본캐에 안개도 끼워보고 여러가지 시도 해봤으나


현재까지는 
액트2 용병 무한 
본캐 오심+영혼
조합이 가장 좋게 느껴집니다.


아!신뢰(신념) 파낙 때문에 공속이 빨라져서 효율이 더 좋지않느냐 라고 말씀 하시면 맞는 말씀 입니다.
그러나 소환물들 자체 공속이 워낙 느려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었고 선고오라의 방깎,레지깎 효과가 더 큰듯 합니다


잽으로 빠르게 두방 때리느냐 확실하게 한방 때리느냐 차이 인듯 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후자가 더 나았다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세팅에서 
장점은 보스전 안정적이고 나쁘지 않은 속도 입니다.
바알의 경우에도 소환물 사망 없이 사냥 합니다.


오라효과를 전부 배제하더라도
회색곰 5000
광포한늑대 2000 x3
까마귀 4000 x5
영혼늑대(냉기) 1000 x5
동시 공격한다 가정하면 맥뎀기준 31k 의 물리공격과
5k의 냉기공격이 발생하는데


여기에 용병 위세(마이트)오라+울버린심장+선고 까지 더해지면 ... 저는 계산 못해요ㅋㅋ


무조건 저 데미지가 들어간다는건 아닙니다. 다들 고인물이라 아시죠??
그만큼 보스전에서는 나쁘지 않은 속도가 나온다는 겁니다ㅎㅎ




사실 보스전만 괜찮지 일반 몹들 사냥에서는 답답함이 생깁니다. 데미지가 분산되기 때문인데요.
단순히 분산 되는게 문제가 아니라.
공격속도가 방금 캐릭터 생성한 드루이드 평타수준인것이 답답함을 유발하죠..


물론 몹 개체수가 줄어듦에 따라 공격이 집중되니 뭐...
일반사냥에서는 네크의 시폭이 엄청 그리워 집니다.
아! 광폭한늑대도 시체를 먹어 피해를 준다는 문구가 있는데
가끔 펑 하면서 시폭소리가 나긴합니다 
제가 포착을 못하는것 일 수 있는데
효과는 미미한듯 합니다.




결론은 똥냄새를 많이 지운 똥빌드 느낌인데


어차피 똥냄새날거 알고 시작은 했지만
블리자드에서 다음 패치때 반영 해주길 바라는 부분 몇가지만 적어 보겠습니다.


1. 소환물들 ai 개선
이건 까마귀랑 울버린심장 두 놈 빼곤 온통 멍청이들 입니다. 몹 인식 범위가 좁은건지, 아니면 그냥 멍청한건지 그렇지 않아도 공격속도가 느린 친구들인데 몹을 바로 앞에 두고도 주인따라 산책나온 강아지 마냥 멍하니 서있거나 몹이 있는 곳이 아닌 반대방향으로 산책을 갑니다.
제 생각엔 소환드루가 똥망캐가 된 1순위 원인이라 보입니다.


소환물 자체의 성능(공격력,체력)은 뛰어납니다.
그러나 지능은 디아블로2 에 존재하는 그 어떤 존재보다 멍청합니다.


2.광포한늑대 
스킬창에 보면 
"늑대는 시체를 먹어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라고 표기 되어있는데 
정확히 어떻게 얼마나 피해를 주는건지 표기가 필요합니다.


3. 공격속도 보정
위에 언급 한대로 소환물들 피지컬은 좋습니다.
저도 양심은 있어서 공격속도가 무지막지하게 빠른건 원하지 않습니다.


얘네들 동물이잖아요... 조금만 더 빠르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차라리 스타크래프트1에 울트라리스크처럼 공격속도가 랜덤인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게 안된다면 울버린심장에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라도 넣어주면 좋겠네요, 그러면 변신드루들도 환영할테니까요


뭐.. 이거 말고도 하고싶은 말들이 많긴한데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 뭔가 개선되는 부분이 있으면 올려볼께요 ㅎ


아! 소환드루키우다가 포기하시는 분들께 말씀 드리고 싶은 것도 있어요!
까마귀는 소환드루의 가장 강력한 공격스킬이고
위에서 서술했지만 정밀타격이 가능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까마귀는 소환물을 빙자한 공격스킬 이다" 라는 말입니다.


소환드루 참.. 잘키우기 어렵네요 ㅎㅎ
지금도 느리긴 하지만 풀카우방에서 죽지않고 사냥도 가능하고
뭐 다 가능은 한데.. 답답함은 가시질 않네요 (똥캐인정...ㅠ) 
목표는 풀방 기사는 아니어도 풀방가서도 1인분 하는 소환드루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ㅎ
아직 레벨도 87이고 약간은 더 성장할 여지가 있으니
템도 바꿔가면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키워볼께요 ㅎ


아! 혹시라도 오해하실까봐 그러는데
제가 무조건 잘하고 있다 라고 쓴 글은 아닙니다 ㅎㅎ
소환드루 하고싶은데 자료가 부족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혹시라도 더 나은 템세팅방법 있으시면 댓글로 추천부탁 드립니다!
제가 안해 본 세팅이면 도전 해볼께요!
스킬은 극소환드루 컨셉 상 수정할 계획이 없습니다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득템하세요!!


아! 플레이 영상 만들어서 한번 올려보고 싶은데 방법 댓글로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방금 용병갑옷 찔레 만들어서 테스트 한다고 디아 패고 왔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