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아이언맨
2022-12-13 16:08
조회: 5,132
추천: 37
(추가)목탁,냉기,라이트닝,독 타격 효과음 볼륨 연타 재작업 및 sounds.txt제거 타격음, 타격 효과 받으신 분들은 음향파일 경로 각자 모드명/각자 모드명.mpq/data/hd/global/sfx/combat/impact/ sounds.txt 파일 경로 각자 모드명/각자 모드명.mpq/data/global/excel/ 사운드 채널 피치완화 수정.zip 제가 원인을 찾아본 결과. 결론은 "원래 설계 상의 한계를 제작진이 가린 거였다" 입니다. 이제 스태틱도 그렇고, 아마 드림딘, 용딘, 더 나아가서 홀프 쓰는 용병도 비슷한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피치가 깨져서 음이 깨지거나, 혹은 갑자기 음향이 커지거나 이건 디아2에 있는 한 틱에 전체범위 공격 (오오라) 판정 때문입니다. 설계를 할 때 전체 범위 공격오오라에 대해선 몹들(유닛)의 수가 많을 것을 가정해서 따로 효과음을 잡았어야 설계 상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 원래 설계할 때 그냥 전체공격시 일반 히트음이 몸 한마리당 들어가게 한 겁니다. 잘 들어보시면, 제 모드 말고 원래 버전에서도 스태틱을 카우방에 써보시면 이상하게 효과음이 줄어들거나 안 나오는 현상이 있을 것 입니다. 원본은 스태틱 시를 생각해서 라이트닝 케스트 볼륨을 효과음보다 높게 작아서 큰 소리로 가리고 스태틱 효과음 재생을 40으로 제한 한다음 효과음에 강제 컴프레스가 들어가면 라이크닝 케스트 소리가 더 크게 들리도록 설계 했습니다. 둘이 소리도 비슷하니 잘 가려지지요 그런데 제 모드는 라이트닝 케스트 소리보다 효과음을 더 높은 우선순위로 잡고 효과음도 똑같이 올리니 티가 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원래 유닛 한계치를 40으로 잡아도 똑같습니다. 여러 테스트를 해본 결과 결국 방법은 오오라 속성, 전체판정의 공격 시 연결되는 소리의 효과음 경로를 그룹으로 묶어줄 수 있고 바꿔주면 해결됩니다만 이 게임 만들 때부터 그룹으로 묶는 옵션 자체가 없습니다. 빌 로퍼는 왜 그랬을까요 좀 거슬리시면 원래 버전을 쓰시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주의 사항 1. 질문, 쪽지, 요구, 시비, 헛소리, 한풀이, 징징이, 안 되요 절대 불가. 답변 안 합니다. 2. 설명을 봐도 이해를 못하겠다. - 본인은 태생부터 바닐라 (오리지널) 버전을 즐겨야만 하는 운명임을 이제 용기있게 인정하고 바닐라 버전을 즐기시면 됩니다. 3. 상업적인 용도에 의한, 영리적인 목적에 의한, 그리고 개인 방송 홍보 및 특히 타 필터와의 조합 후 무단 재배포 절대 금지. 4. 자신의 이름으로 모드명을 바꿔서 배포,도용 절대 금지. 5. 개인 방송 송출 때 본 모드 노출 시 출처를 반드시 표기 하여야 합니다. 6. 이제는 다 아는 그 분 절대 사용, 다운 금지. 댓글도 달지 말라니까요. 주의 사항 위반 시 공유 중단, 상업적, 영리목적의 이용 및 재배포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6에 의거 법적 대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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