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레인
2015-07-24 21:44
조회: 26,979
추천: 40
[테섭] 아라키르셋 및 지옥니셋 관련 테스트 후기
2.3 PTR 첫번째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패치 내용은 지옥니셋과 연관하여 돌진좀비/산성구름/불박쥐 아이템을 활용한 플레이가 중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아라키르셋의 메뚜기떼 피해 적용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독침에 관련된 사항은 없다보니 독침은 기존 플레이방식에서 더 이상 변화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2.3 PTR 첫패치 내용으로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 혹은 부두유저가궁금할만한 점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1) 아라키르셋 메뚜기 피해적용 옵션을 이용하여 고행7 큐브런 파티진행이 가능한가?
아라키르셋(메뚜기떼 피해 800% 증가적용) 마나주마셋(화난닭 이동속도 100%증가및 15초 지속, 피해100%증가) 초월의 허리띠(아첨꾼 자동소환) 얀씨바지(이동시 공격력증가) 깨어진약조(도트형 스킬사용으로 극확100%발동) 모험가셋(깨어진약조 사용으로 속피,극피,피해옵션을 최대한 챙김) 추출- 맹독쑥지팡이(자동메뚜기시전,스킬-창궐) 켓살코아틀(도트형 스킬피해 두배) 왕실반지 전설보석-강제자(소환수피해증가) 증통제(극대화시 공속증가) 제이(이동시 공격력증가) 강한자(공격력,정피증가) *아이템 및 스킬은 예시입니다.
->고행7 큐브런파티진행시 화난닭의 이속과 맹독쑥의 도트데미지를 이용하여 일반 몹 구간의 지나가기만 해도 돼는 빠른 진행이 가능하였고 정예구간에서는 도트데미지+ 소환수들의 타격데미지+ 화난닭의 폭발데미지를 이용한 잠깐의 처리시간이필요하기도 함. 기본 화난닭 변신중 이동시엔 자동으로 문이 부숴지지않는 약간의 불편함 존재. 고행7 큐브런을 진행함에 있어서 크게 부족함이 없었지만 굳이 타 클래스(야만,악사등)와 비교하자면더 낫다 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2) 지옥니셋과 관련하여 딜러로서 최적의 셋팅은 무엇인가? 그리고 독침부두 이상의 파괴력을 보일 수 있는가?
지옥니셋으로 기대해 볼 수 있는 딜의 방식은 3가지로 보여졌습니다. (1) 지옥니셋+ 세공창을 이용하여 주딜을 좀비곰으로한 부두
지옥니셋(50% 데미지감소, 돌진좀비300%*3 데미지증가) 집자셋 세공창(돌진좀비 스킬피해증가 30-40%및 마나감소 30-40%) 초월의 허리띠(아첨꾼소환) 침착한습격(공속증가) 지옥불목걸이 우카프의뱀(피해25-30%감소) 추출용-쿠크리(허리띠와연계하여 기우제사용) 사신의얼굴(흉내쟁이 지옥니6셋효과적용) 원소회동(원소피해150-200%증가) 스킬-돌진좀비-좀비곰(곰무리 각각520%피해) 대재앙의부두술-기우제(무한돌진좀비사용) 혼령걸음-나들이 죽음의벽-혼령교감(오한,피해감소25%) 시체거미-불꽃거미 생명의끈(피해10%감소)
패시브-나쁜약(적공격력25%감소) 금기(공격력20%증가) 자신감의의식(20미터내 공격력25%증가) 늪지조율(20미터내 원소저항증가) 혼령그릇 태극(스택당공격력 방어력증가) 증통제(극대화시 공속증가,사신적용) 난해한변화(강인함증가) ->좀비곰을 주딜로 하여 평균5-9억사이데미지에서 원소적용시 20억이상의 데미지도 볼 수 있었으며 좀비곰을 사용하기 위해 자리를 잡고 기우제 사용후 근거리딜을 해야하는 위험(스킬거리가 길었으면하는 바람)이있지만 한손창 사용으로인한 액막이+스킬+패시브(우카프사용피해감소+좀비들개피해감소+죽음의벽피해감소+나쁜약+늪지조율+태극보석방어력증가+난해한보석강인함증가) 및 사신발동시 피해감소 작용으로 생각보다 잘죽지않고 자신감의 의식패시브 적용의 장점이 있으며 사신의얼굴 발동으로 인한 공격중첩, 원소반지의 증뎀이 딜의 포인트. 본 셋팅으로 53단을 클리어 후 55단이상 가능해 보였습니다(57단 클리어 좀비곰 존재) 하지만 이 정도로는 독침부두와 비슷할수도 그 이상이 될 수도 없다고 판단 되었습니다.
(2) 지옥니셋+ 스웡예언자를 이용하여 주딜을 시체폭탄으로한 부두
지옥니셋(50%피해감소, 산성구름300%*3 데미지증가) 스웡예언자지팡이(산성구름스킬데미지 50-60%증가) ->세공창+액막이 와 스웡예언자지팡이를 비교하면 스킬증가는 5%밖에 차이나지않아 실질적인 데미지는 한손에서 양손무기로 증가된 데미지정도라고 볼 수 있으며, 산성구름-시체폭탄(무기공격력700%,광역데미지)사용으로 인한 딜링방식의 이점(화면내 시전하는곳에 터짐, 원거리딜의 안정성, 응어리3마리의피해중첩, 제이보석사용가능)이 있으나 자신감의 의식패시브상시적용이 안될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양손사용으로 인한 강인함 및 생존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지옥니셋+ 좀비들개를 이용하여 주딜을 좀비들개 보조딜을 돌진좀비/시체폭탄으로 한 부두
지옥니셋(50%피해감소, 좀비들개 300%*3 데미지증가) 추출-제람, 중지손가락반지, 쿠크리 들개패시브 2-3사용 ->사신의 얼굴, 원소반지를 사용한 본체주딜에서 제람, 중지손가락반지를 사용하여 들개로주딜을 가져갔으며 보조딜로 집자셋을 이용한 돌진좀비/시체폭탄으로 사용하였습니다. 보조딜은 시체폭탄과 같은 원거리딜이 가능한 스킬사용이 좋아보였으며새끼손가락사용으로 인한 덩치사용보다 집자셋을 이용한 보조본체딜이 더 효과적이며 딜량도 나은감이 있어 사용하였습니다. 들개주딜시 들개패시브에 할애를 많이 해야하므로 다른 패시브활용을 많이 하기 어려운 점과 보조딜을 하더라도 주딜소환수한마리 컨트롤이 내맘같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지옥니셋+ 불박쥐를 활용한 부두는 전용스킬데미지증가 아이템이 없고 적중시 회복력증가 손목사용으로 인해 딜이 상대적으로 높지는 않지만, 강인함을 어느정도챙겼을시 죽지않고(50단대) 사신들과 박쥐구름딜을 할 수있었으나 타격과정 중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며 역시 딜러로써 큰 인상을 받을 수는 없었습니다. ->1번 2번 3번타입을비교해보면 주딜의 딜량이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기에 현재로선 딜과 셋팅을 어떻게 가져가느냐 선택의 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옥니가 주메타가 되려면 독침부두와 비슷한 성능을 내거나 그 이상의 파괴력을 보여줘야하는데 아직은 그에 미치지못합니다. 독침렉을 수정 할 계획이 없다면 그에 대한 보상을 해줘야합니다.
이번 2.3PTR 첫번째 패치는 새롭게 내놓은 신셋과 아이템의 능력치를전체적으로 대강 맞춰 선보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 패치를 막바지로 그대로 내놓을것으로 생각되진 않고 PTR진행중에 아이템 및 능력치 밸런 스조정이 더 세부적으로 들어갈것으로 보여집니다. 독침은 물건너 갔고 2.3패치 대강의 그림은 지옥니셋활용인데 이왕지옥니로 넘어가라고 한다면 정말 확실하게!! 만족할 수 있을만한 결과물을 내어주고 2.3패치에 들어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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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지옥니 추가 상향 및 독침부두 렉 패치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로써, 암울했던 부두클래스가 아라키르셋을 활용한 재료런, 지옥니셋을 활용한 다양성, 독침부두의 딜러로써 경쟁력까지 갖추어져 2.3패치후 미래는 보다 희망적이네요
-지옥니 추가상향 예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29&l=1407
-독침부두 렉패치 예정 http://us.battle.net/d3/en/forum/topic/18301005053?page=4#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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