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타직업 게시판에서 어떤 '야만'이 봐도 쓰레기인 템들을 들고와서 '지존급' 운운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사실 이게 그 클래스 입장에선 그래보일 수도 있겠구나 싶은걸 요즘들어 느낍니다..



아마도 클래스별 보는 옵션이 달라서이기 때문이리라 생각을 하는데..



저도 이걸 크게 느낀 일이 최근에 한번 있었죠.

제가 얼마전에 주웠던 법사무기였는데요..

옵션이 잘리긴 했지만, 저 초뎀 906.5짜리 무기가 제거고, 아래쪽은 지인분이 비교대상으로 링크해준겁니다.

저는 제가 줏은 무기가 쌍극피도 아니고, 초뎀900짜리무기라고 해봤자, 몇천이상 안할거라고 생각을 했죠. 때문에 별로 기뻐하지도 않았어요.


하지만, 저 귓말대화에서 지인분이 계속 저보고 대박쳤다면서 설명을 해주시는데, 마법사무기 고유옵션인 극대화적중시 비전력회복 옵션과 최대비전력추가옵션이 생각보다 가치가 높더라구요(야만 전용허리띠의 옵션과는 달리 굉장히 중요하다더라구요)

대화 마지막줄에도 보면, 직업전용옵으로 인한 기대데미지가 실제 무기디피보다 훨씬 추가가 된다고 하구요.
(참고로 제가 줏었던 저 무기는 비전력회복10에 비전력추가 12였던걸로 기억합니다.. 하필이면 그부분이 잘려서 ㅜㅜ... 비교대상으로 나온 저 1100짜리 무기가 제 무기보다 나을게 없다고 하더라구요... 깜짝놀랬죠 )



당연 야만인 저로서는 그런 옵션들에 대해 알 턱이 없었죠.


결국 저 무기는 억단위가 넘어가서 팔렸더랍니다(쌍극피도 아닌데 그단위가 나올줄은 몰랐었죠)..












이런식으로 직업별 보는 눈이 다르기 때문에, 가끔 타직업 모르는 분들이 와서 헛소리도 하고가고, 혹은 '정말로 가치 있는 물건'임에도 불구하고 헐값에 넘기는 일이 있는대요..






주로 헷갈려하는게..


악마사냥꾼 / 마법사 / 부두술사 :

 야만어깨에 힘이 300까지 붙는지를 모름 / 
신발 이속이 활력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함 / 
극확 만땅손목이어도 모저없으면 안쓰는걸 이해못함 / 
매찬템이 야만용사들에게는 생존문제랑 직결되어서 생각보다 인기 없는걸 이해못함 / 
허리에 힘이 300까지 붙는걸 모름 .. /

반면에 장갑과 신발에 민첩과는 달리 힘은 별로 안붙는걸 모르고, 힘스텟이 90이면 '쓰레기네'하고 헐값에 팔아넘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야만용사 : 

수도사에게 공속은 극확극피보다 더 인기있을 수 밖에 없는걸 이해못함(때문에, 공속너프후에도 수도사들이 공속을 선호하는걸 이해못하는 경우가 많죠) /
 신발과 장갑에 민첩이 많이붙는걸 모르고 '만땅이네'하고 오해함(위의 사례와 동일) / 
어깨민첩 꼴랑 180이네 하고 뽀각(ㅜㅜ) / 
정말 정말 이상한 경우인데, 수도사는 악사도 아닌주제에 신발이속을 목숨처럼 생각한다는걸 모름 (근데 이건 저도 이해가 안가요. 수도사는 근접클래스인데, 왜 악사따라가서 이속신발을 더 대우해주는건지) / 


반면에 장갑과 신발에 민첩 많이붙는걸 모르고, 대박터졌다면서 팔러가서 쪽당하고 복귀 ㅜㅜ...
반면에 적생붙은 활가지고 헤헤헤거리면서 갔다가 욕먹고 돌아옴...(적생보는 순서는 수도 -> 야만 -> 부두 -----넘사벽-----> 악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때문에 서로 보는 눈이 다르다보니 분쟁도 더 생기고 하는 것 같네요.

딱히 주제가 있는 글은 아니지만, 자기입장에서 안좋아보이거나 좋아보이는 옵션들... 클래스별 차이점에 유의해서 다시한번 살펴보시는게 좋습니다.

욕을 먹거나, 아니면 대박을 헐값에 팔거나 하는 일을 방지하고싶으시다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