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딮 19.2(정예피해 12%) 모저 460 매찬 풀 셋팅으로 방금 10단계 해보았습니다.(자세한 셋팅은 윗 스샷 참고하세요)

팟 구성은 10만 돌개, 20만 구나탈악사, 그리고 저 3명이서 했습니다.

(솔플이나 팟플이나 체감은 거의 비슷했습니다. 도망가는 원거리몹만 파티가 편하고, 그 외에는 솔플이 나았습니다.)

 

무자비,무달,철갑못//격노(난투),질주(바람),진노(무한),함성(방어40%),후려(맹습),소용(싹쓸)

(기존에 5셋+비정 쓰다가 분노가 너무 넘쳐나길래 철갑못으로 바꾸어봤습니다.)

 

 

1. 잡몹 - 8단계보다 쪼금 더 아픈 느낌입니다.(오래 잡아서 그런것일수도)

             8단계 잡몹은, 기존에 4인 풀방을 혼자 잡는 수준에서 약간 +@이고, 10단계는 쫌 걸립니다. 그래도 충분히 널널.

 

2. 챔피언 - 평균 2분~4분 걸립니다.

                돌개로 챔프가 묶인 상태면 변신상태로 한번에 쭉 잡지만,(2분정도)

                핏빛혈족처럼 방어 버프걸고 튀는 놈들은 4분정도 걸립니다.(변신 2번)

            

                 모저가 460에 불과한 셋팅이지만, 19만 디피와 피흡 초생 적생 적절히 조합하니 항상 만피상태였습니다.

                 각종 장판이랑 비전이 겹쳐져도, 기존에 현재의 상태보다 원소뎀이 훨씬 덜 아프게 느껴집니다.

 

3. 보스 - 키데 3분, 아즈모단 3분 걸렸습니다.

             아즈모단 잡을때는 악사와 법사는 아즈 장판 중첩에 누웠고, 피 3분의 1부터 저 혼자 잡았습니다. 물론 만피유지

 

4. 고블린 - 8단계 고블린은 혼자서 잡습니다.

                10단계 고블린은............ 혼자서는 못잡습니다. 디피 30 넘어도 무리일듯..

                                      3명이서 고블린 피 5분의 1남기고 실패했습니다.

                                      서리가 잡몹달고 어느정도 얼려주고 있으면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 : 불멸/비정/적개심 등이 아니여도 질주훨 분노수급은 널널합니다. 아주아주 널널.

        (질주만 할 시에 피 차는 량은 확실히 적은듯)

 

         높은 단계 하실려면, 모저나 방어에 투자하지말고, dp를 올리세요. 무조건.

         질주훨이 아닌 다른 특성이면 다를지라도, 질주훨은 항상 만피 만분노 입니다. 디피를 올리세요. 더불이 피흡도.

         (저도 이제 불멸 5셋 버리고 딜 더 올릴 생각..) 

 

         고단계일수록, 피흡과 초생의 효율이 증가합니다. 정예피해(증가,감소)옵도 비례적으로 매우 좋습니다.

 

         몹 피가 많다보니, 분쇄의 효용이 더 증가할 거 같습니다. 스코른의 출혈 피해도 인기가 상승할듯..

         모저,피통,방어가 되시는 분은, 함성 자리에 분쇄 넣는게 훨씬 낫습니다.

 

         스킬에서는 광전사의진노(무한의용사)가 필수로 생각됩니다.(지금도 거의 필수지만, 이젠 무한용사가 필수..)

         잡는 시간이 비례해서 증가하는 만큼 각종 제어방해기술이 가장 문제시됩니다.

         변신스킬 빼고 하실분은 모저 등의 맷집 상당히 올리셔야 됩니다.

         허나 무한 변신 하시는 분은 충분한 딜에 따른 피흡과 회피 20%추가로 인해 맷집의 요구성이 상당히 줄어듭니다.

         물론 몹 피에 따른 무한 변신 유지도 너무 쉬워지니 이제는 필수불가결은 스킬이 된듯합니다.

 

p.s 매찬 골찬 625% 만땅으로도 실제 드랍되는 골드량과 레어템 비율은 비슷합니다. 별 큰 차이가 안느껴지는듯;;

      단계 높게 하실 분들은 매찬 정리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전설1개와 각종레어를 득하였으나, 차이점은 없었습니다. 반지 피해가 좀 많이 붙은 정도??

      (다른 후기 보면 악세는 크게 상향, 방어구는 일부 약간 상향같네요)

 

 

개인적으로 격노(난투)-제압(전투광)-광전사의진노(무한의용사)-선조의망치(통한의일격) 콤보를 생각중입니다.

분노 120이상으로 바로 난투키고 전투광 할 시에 첫 1-2타 망치는 거의 100퍼 극대라서 분노회수가 용이합니다.

제압 쿨도 줄어서 금방 돌아오고, 무한의 용사 유지의 소모분노량과 생성분노량도 적절해서

스탠딩 무한용사가 수월하리라 봅니다. 여기에 분쇄 피흡으로 보조딜 및 장판 위 피흡을 추가로 하는 것입니다.

 

 

 

아무튼 꼭 다들 테섭 직접 해보시고 셋팅 변경하세요.

남들 말하는거에만 솔깃 하지마시고 직접 체험을 하셔서 자신의 셋팅에 추가로 필요한게 무엇인지를 아시는게 더 좋습니다.

 

 

 

10월 8일자 추가 (테섭 추가 패치후 불지옥반지 제작까지 하고 추가 후기입니다.)

 

1.05 괴물강화 고단계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유의하셔야할 사항.

 

 

1. 모저,피통 보다는 피 수급이 관건이다.

 

- 최소한의 적정 모저와 2-3방에 안디질 피통이면 충분합니다.

장기전입니다. 무.조.건 피 수급을 신경쓰세요.

피해를 덜 받을려고 하지말고, 피를 더 빨려고 하시면됩니다.

피를 더 빨려면?? 당연히 dp상승에 따른 피흡이 답입니다. 그로인해 몹 잡는 시간도 당연히 단축되고요.

단, 모저와 피통은 자신의 DP와 비례해서 조절해야됩니다. dp,공속이 안된다면, 그만큼 모저 피통이 더 요구됩니다.

 

 

2. 근접피해/정예피해를 챙겨라.

 

- 불멸 5셋 효과는 좋긴 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단 3셋 효과는 매우 좋습니다.

단계를 올릴 수록 실제로 제일 아픈건 근접피해이기에, 불멸 3셋(특히 장갑,투구)는 매우 좋습니다.

정예피해감소/정예피해증가도 % 단위이기에 고단계 및 우버에서 매우 효율적입니다.

 

 

3. 무한의용사가 키포인트이다.

 

- 당신이 어떤 스킬 셋팅을 하든지간에, 무한 변신이 가장 키포인트로 중요합니다.

장기전에서는 무한 광전사가 너무너무 좋습니다.

높아진 dp와 공속에 따른 피수급은 물론이고, 회피20%는 낮은 모저로도 충분히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현재 제가 알고 있는 바바 스킬 트리들 중에서 무한 광전사 유지가 아주 수월한것은 세개 가 있습니다.

질주훨/선조망치/투척바바. 무한 진노에 따른 cc기 면역도 엄청난 이득이죠.

개인적으론 무한 선조망치를 추천드립니다. 딜량도 전클래스 통틀어 최고이고, 무한변신 유지도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