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단 클리어 후 뚜벅이 불멸선망이 너무 지겨워서...

뭘 해볼까 고민하다 선택한 래코르 선망(래코르 6셋+이슈쌍수)입니다.

 

결론은 최고네요. 딜+기동력+재미 모두 최상입니다.

 

사실 불멸선망으로 해도 석 부으면 112까지는 깰 수 있을 거 같긴 한데...

이 빌드는 정예를 잘잡고 기동력이 좋으니 맵몹을 훨씬 덜 타네요.(112단도 6층까지 갔는데도 넉넉하게 깨지네요.)

 

무엇보다 몹을 화면 한 가득 모아서 회동타이밍에 지워버리는 재미가 꿀잼입니다.(폭장수도 느낌)

 

기경 포텐은 불래 > 래코르 선망 > 불멸선망 순으로 생각됩니다.

단, 스펙과 단수가 거의 비례하는 불멸선망과 달리 같은 스펙이라도 컨트롤에 따라 성능차이가 큰 빌드입니다.

 

 

* 참고로 북미섭입니다.

 

 

 

ㅇ 클리어 스펙(마을 노버프) / 스킬 및 카나이

 

 

 

사실 이 빌드의 원조는 유럽섭의 Njinx라는 친구인데(스탠 3000대 116클)

Njinx는 난해+흉갑으로 몸빵을 챙기고 재감대신 딜옵션에 주력하며 작살까지 쓰면서 몹몰이를 하는 게 특징입니다.

 

아시아섭에선 Nokia가 스탠에서 사용했는데(스탠 3000대 112클)

풀재감에 신속+레오릭 왕관까지 착용해서 무한고감+광전사 쿨을 최대한 줄이면서 플레이 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이 둘의 빌드를 적당히 짬뽕해서 시즌렙에 맞게 셋팅했습니다^^;

난해+흉갑으로 몸빵도 챙기고 재감도 어느정도 맞춰서 고감과 광전사 쿨을 맞췄습니다. 

 

저도 아직 플레이한지 이틀밖에 안되서.. 제 셋팅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아래는 개인적인 추천셋팅입니다.

 

< 스킬 > 선망(통한) / 광전사(광기) / 맹돌(공성추) / 격노(유혈사태) / 고감(무쇠살갗) / 외침(도발)

 

* 래콜4셋 효과로 맹돌도 깨알딜이 들어가므로 속피랑 룬 맞춰주시구요(가끔맹돌맞고 애들 죽음...)

  외침대신에 함성이나 작살 사용하셔도 되는데.. 재감이 높아서 도발만 써도 몹들이 때리기 좋게 잘 모이더라구요.

 

< 패시브 > 불카은총 / 강철신경 / 무자비 / 싸움꾼(격광)

 

* 특정 구간에서만 딜을 하기때문에 스택유지문제로 광란을 안씁니다. 싸움꾼 대신에 격광도 괜찮습니다.

  강인함이 엄청 높은 빌드(몹몰이 구간에서 제 스펙기준 30억, 렙 높으신 분들은 50억 이상 나오실듯...)라

  거의 죽을 일은 없는데.. 폭딜 시작 전 끝걸 공격버프 스택을 쌓는 순간이 위험하기 때문에 강철신경을 넣었습니다.

 

< 카나이 > 심판망치 / 흉갑 / 강대 or 원소 중 옵 나쁜거

 

* 몹몰이 구간에서 분노가 100% 유지되므로 불멸선망보다 흉갑효과가 좋습니다. 스탠에서 렙 높으신 분들은 강인함이

  충분하면 마수로 딜을 올리거나 레오릭으로 재감을 올리고 템에서 재감대신 딜옵션을 더 챙기시면 될 거 같네요.

 

< 전설보석 > 갇힌자 / 고통 / 난해(신속)

 

* 셋팅이 완성되기 전에 재감이 부족한 분들은 신속쓰셔도 되는데.. 난해의 몸빵효과가 너무 좋아서 추천하진 않습니다.


< 템셋팅 >

 

1) 재감 : 무한고감을 돌리려면 재감 56.67%가 필요한데 이렇게 되면 신속보석이 강제되므로 난해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강인함이 엄청 높은 빌드라 고감이 2~3초 빠져도 죽을 일이 거의 없으므로 1부위 정도는 빼셔도 될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광전사를 회동 3사이클마다 돌리는 재감수준(46.7% 이상)을 추천합니다. 저는 클릭 삑사리 감안해서 조금 여유있게 50% 맞췄습니다.

 

2) 광피 : 광피가 높으면 당연히 좋긴 한데 어차피 유혈사태로 잡몹이 다 녹으므로 다른 빌드만큼 필수는 아닙니다. 재감을 우선 챙기고 단일딜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챙기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는 2부위 챙겼습니다.

 

3) 기타 : 이슈쌍수에서 적생 한부위 챙겨주면 몹몰이시 피가 잘 차므로 좋습니다. 이 빌드에서 공속, 소분생은 크게 필요가 없습니다. 단저는 난해를 쓰므로 당연히 물저가 좋구요.

 

* 112단 클리어 당시 착용 장비

 

저도 아직 바꿀 게 많아서 참고만 하세요. 일단, 장갑부터 쌍극 재감으로 바꾸고 무기나 반지에서 재감대신 광피를 달 예정입니다. 화피쌍극 모험가 나오면..투구는 힘활선망피해로 갈 예정입니다.. 손목은 밀치기 없는 걸로 다시 먹어야 되고..

 

 

<운영방식 >

 

기본적인 운영방식은 맹돌로 스택쌓으면서 몹 모아주다가 회동구간에서 광전사 키고 폭딜하는 건데

어느정도 스택을 쌓고 언제 소모할지는 결국 자신의 재감수치에 맞춰 플레이 하면서 경험으로 익히셔야 됩니다.

 

제 기준(재감 50%+불카은총)에서는 회동 3사이클마다 광전사 쿨이 오는데

 

1) 입장 후 스택 쌓으면서 몹몰이

2) 몹이 어느정도 모였으면 딜하기 전 물리 냉기 구간에 무빙을 최소화하면서 끝걸셋 스택쌓기

3) 1차 화염구간 시작과 동시에 광전사 키고 폭딜(+눈동자 생기면 바로 이동)

4) 1차 번개~냉기 구간에 다시 스택쌓고

5) 2차 화염구간에 폭딜(광전사 지속시간 20초이므로 2차 화염구간까지 광전사가 유지됩니다)

6) 2차 번개~냉기 구간 / 3차 화염 ~ 냉기 구간에 다시 100스택 가까이 쌓아주고

7) 4차 화염구간에 다시 광전사 키고 폭딜

 

이런 과정을 반복하는 겁니다.

 

글로는 설명이 참 어렵네요^^;

 

아무튼 왜 이런 좋은 빌드가 아직까지 비주류였을까 생각이 들정도로 재밌으니 많이들 즐기셨으면 좋겠네요.

궁금하신 점은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