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플

팟플

안녕하세요.
디아3 시작부터 바바만 키워온 골수바바 Will 입니다.
이번에 조금 스펙업을 해서 기념으로 셋팅법을 공개할까합니다.
( 바바중에서도 저만의 밸런스 바바 셋팅법입니다. 극딜이나 질주바바 등의 바바는 다른 셋팅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이번 패치로 다른 직업군에서 넘어오거나 새로 입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비싼템만 조합하다가 스타일이 애매한 바바가 많아졌습니다. 그런 분들께 감히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일단은 밸런스 바바 중에도 여러종류가 있으므로 자신이 어떤 스타일로 갈건지 정하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1. 공속 적생 바바           2. 적생 초생 바바           3. 방막 적생 바바        4. 생흡바바 (극딜밸런스바바 추천)

엄청 다양합니다만 보통은 1 or 2 or 4를 많이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돈의 여유가 된다면 1과 2를 조합해도 되고
1,2,3,4를 모두 조합해도 됩니다. 

같은 골드로 시작하더라도 패치전부터 바바를 해오셨던 분들이 셋팅법에서도 앞설수 있는게 패치전엔 레지와 피통, 피수급을 할수밖에 없었고 극방어 셋팅으로 갈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난이도 급락후 레지와 방막을 낮춰도 충분히 가능하고 게다가 피수급을 안하고도 사냥이 가능한 지경에 이르러 밸런스바바중에서도 [극딜 밸런스바바]가 생긴 것입니다. 이미 베이스 (피통, 레지, 방막) 가 튼튼한 상황에서 어느정도 포기하고 딜을 올리는건 수월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입문하신분이나 바바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분들은 극딜 or 질주 트리부터 타다가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나오게 되는 경우가 많게되죠. 게다가 방어-> 공격형으로 바꾸는거보다 공격형->방어형으로 템을 교체하는게 훨씬 까다롭습니다.
-----------------------------------------------------------------------------------------------------
일단 제 케릭의 스타일은 [ 공속 적생 ] 바바에 초점을 맞췄다고 할수 있습니다.
거기에 구슬회복과 적당한 회피, 적당한 딜량을 맞춰주었습니다.
방어구를 맞출때 깨알같은 민첩옵은 보통 가격에 포함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방어구를 구매할때 스탯, 방어도, 나에게 부족한 옵 + 민첩 을 봅니다.

제게 중요한 옵부터 나열해보겠습니다.

1. 스탯 ( 힘> 활력 )

   저는 활력보다는 힘에 중점을 둡니다. 저는 최소 피통은 4만으로 잡고 그 이상에만 맞게끔 딜량을 높여주기로 목표를 정했습니다. 방어구를 구매할때도 최대한 스탯이 많이 붙은 것을 구매합니다. 보통 힘:활력=2:1 정도에 맞게 맞추려 노력했습니다.
힘1=방어도1 이므로 스탯이 큰 역활을 한다고 봅니다. 활력은 어느정도 맞춰주고 나머지는 피뻥 (생명력%) 으로 커버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2. 극피 극확  공속

 딜이 없으면 사냥이 가능은해도 안하는것만 못하다 생각합니다. 패치후로 많이 중요해졋습니다. 하지만 제겐 아직 스탯이 
 더 소중하네요. 극피 극확 = 10:1 . 공속은 최저 1.5 이상 맞추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3. 방어도 

  지금도 방어도가 높은편은 아니지만 처음에 이부분을 간과하고 방어구를 맞춰서 방어력이 버프받고도 8천대에 머물렀습니다.
개인적으로 레지보다 중요한게 방어도라 생각하므로 방어도는 있으면 정말 좋은 옵이라 하겠습니다.

4. 올레지

  패치후로 그 위용이 좀 죽었지만 아직도 올레지를 무시하고 800밑으로 내리면 신성이나 화염 속성에 녹는 자신을 볼 수 있을겁니다.

5. 기타

   민첩 : 민첩은 500=회피20,  민첩1000=회피30 이므로 500정도 맞추는건 어렵지않습니다. 깨알같이 맞춰줍시다.
   획득반경 : 반경 0 으로 사냥하다가 답답해 죽는줄알고 한부위만 바꿨더니 편해졌습니다. 한부위로 충분할거같습니다.
   구슬치유 : 원래 1만5천이었으나 1만으로 내려갔습니다. 앞으로더 올릴 생각입니다. 가격도 싸고 추천합니다.
   피해 : 피해10~20이 dps 700정도 올려줍니다. 힘 50과 비슷한 효과라 할수 있습니다. 매우 좋습니다.
   
방어구는 이정도 맞추고 적생은 무기에서 맞추는 걸 추천합니다.
적생 무기가 아무리 비싸다하나 악세에서 맞추는거보다 혹은 방어구에서 초생붙은걸 구매하는거보다 가성비 좋다고 생각합니다.

운영법 : 일반몹은 그냥 때려잡고 챔프는 지진노 써서 잡습니다. 위기상황엔 고감. 다굴땐 보복 쓰구요. 적생과 구슬치유로 피수급합니다.
            

앞으로의 목표 : 극피와 방막 향상. 구슬치유 향상.


서툰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밸런스바바로 입문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혹시 궁금한게 있으시면 Will#3149 친추해주세요. 

그럼 모두 액3에서 앵벌하는 그날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