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글을 적기에 앞서 실험스펙으론..

 

A mode

 

dps 14만2천

공속 2.62

극확 50.5

모저 650

방어 3600

극비 17

 

 

B mode

 

dps 13만7천

공속 2.48

극확 50.5

모저 630

방어 3800

극비 26

 

 

공통사항

적생 440

피흡 2.2

초생 220

 

 

A 와 B 는 공속과 약간의 디피 차이만 계산하시믄 되겠습니다. 아 물론 극비두요.

 

실험대상

 

 

지속적인 누적데미지와 물리공격을 둘다 갖춘 그홈을 상대로 했구요...

(아즈로 하려다 죽이는 속도에 따라 똥(장판기 횟수)뿌리는게 달라져서 변경했습니다.)

 

시간은 그홈을 타격하는 시간이 아닌 그홈과 전투 시작(시네마틱 이벤트 끝나고 바로 타이머 on) 을 기준했습니다.

걸어가면서 공격하는거라서 타격시간으로 계산시 대략 3~4초 단축되겠죠...그건 고정변수니 계산시 감하도록하겠습니다.

컷은 죽으면서 특유의 비명을 내질르는 컷으로 기준했습니다.

 

각각 스킬별 10번씩 셋팅별 2번 대략 50번정도 잡앗네요..

 

실험 스킬

 

냉혈,극대화반응,환기 (패시브)

다이아갑옷-수정껍데기

텔레포트-시공의구멍

서릿발-한파

에너지폭발-연쇄폭발

천둥갑옷-감전사고

 

*

폭풍추적자 - 비교기준대상입니다. 1.05 너프 예정되어있죠. 계수가.... 사나운바람 수준으로 너프될 예정입니다. 실험의 이유...

사나운바람 - 고인이 되신분입니다. 계수가 병맛.. 0.125.. 고정딜엔 그래도 좋을거같다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하늬바람 - 차기주자입니다... 흐흐.. 비전이 20밖에 들지않는다는 초..초..메리트!!!...

 

 

실험 내용

 

걸어가는 시간은 약 2초정도 걸렸습니다. 평균컷 계산시 -2초 수치값으로 적용하였습니다.

 

폭풍추적자(1.04)

 

A

 

1. 12.8

2. 13.2

3. 12.3

4. 17.8

5. 12.9

6. 16.4

7. 13.3

8. 13.5

9. 13.0

10. 12.7

 

평균컷: 10.56초

다이횟수: 0회

 

B

 

1. 13.5

2. 14.9

3. 16.2

4. 13.9

5. 14.8

6. 15.6

7. 14.3

8. 13.3

9. 13.2

10. 13.2

 

평균컷: 12.29초

다이횟수: 0회

 

* 1.3초정도..평균이 빠르네요 디피 7천차이에... 하하...

 

보너스실험

파편, 천둥, 폭풍추적자

1. 12.0

2. 10.7

3. 11.8

4. 11.8

5. 12.0

평균컷: 9.66

다이횟수: 0회

 

 

사나운바람 (1.05 변동사항 없음)

 

A

 

1. 22.0

2. 19.5

3. 18.3 *

4. 19.2

5. 21.8

6. 18.8

7. 20.9

8. 19.5 ***

9. 21.9

10. 19.3

 

평균컷: 18.12

다이횟수: 4회

 

B

 

1. 20.9

2. 19.0

3. 17.8

4. 15.6

5. 18.8

6. 19.2 **

7. 19.3

8. 16.6

9. 18.5

10. 17.8

 

평균컷: 16.35

다이횟수: 2회

 

* B 실험군이 디피가 7천이나 낮음에도 불구하고 A 실험군보다 1.77초 가량빠릅니다. 제생각엔 비전력이 살짝 딸린게 원인이 아닐까 싶네요..

 

하늬바람 (1.05 변동사항 없음)

 

B

 

1. 25.4 ******

2. 21.2 *****

3. 21.6 ***

 

* 4번째 실험도중 7다이에 멘붕와서 실험포기. A 실험군에선 절반까고 죽기를 연속 6번 해서 포기했고 B 실험군에선 그래도 1/3~2/3 정도는 피가 닳길래 실험을 계속했습니다.

 

 

실험결론

 

매번 블리자드 패치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주력스킬을 심하게 너프시키고 하위스킬 애매하게 버프해버리면 어쩌라는거..

진짜 1.05 서리매즈 3초부터 시작되니 망정이지... 안그랫으면 저 부두로 옮겨갈뻔했네요...아오..

그나마... 사나운 바람으로 극비 빵빵하게 채워서 사냥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것같습니다.

 

위 실험내용은 실제 1.05 패치에서는 더욱더 상향을 먹을 기술들입니다. 상대적으로 초반 돌개바람 활성화되기전이 가장 난해한 타이밍인데 반해 현재 서릿발로는 불지옥에서 너무 빨리풀리기 때문에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기 힘들죠. (불지옥cc는 1.05이후 점감 방식을 적용하지만 점감효과로 받는 최대 점감치가 현재 상태와 동일 하므로 서리법사에겐 무조건 버프입니다.)

 

또한 인벤에서 논쟁거리로 삼는 메테오 법사의 경우 그홈을 -_- 탱하기엔 초반 서리가 너무 빨리풀리는 관계로 별약속 연속3번 나가지만... 하늬보다 더 빨리 죽어버려서 실험자체를 포기했습니다.

 

뭐.. 제 최종 결론은...일단... 극비투구좀 사러가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