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수치실험에 따른 결과물이 아니라는 것부터 미리 말씀드리며, 이정도면 쉽게한다~ 라는 느낌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필자스펙

공속 = 1.7

풀버프 DP *마법무기(힘무기), 사역마(불꽃), 패시브 유리대포* DP = 48600

피통 = 29320

방어도(힘갑) = 4900

이동속도 = 12%

올저항 = 360

 

스킬셋팅

1. 마인(강화)

2. 힘의무기

3. 사역마

4. 마력갑옷(분광or힘갑 스왑)

5. 비전보주(마력샘)

6. 다야갑옷(수정)

패시브 : 유리대포,초월적존재,환기

 

주안점

- 마인을 이용한 챔피언 순삭 처리가능(그냥 몸빵 개딜)

- 주딜은 마인, 보조딜은 비전보주이지만, 일반몹 광딜을 활용한 마인지속시간 증가가 중요

- 생존기는 다야갑옷 1개이므로 상황에 따른 적절한 사용이 중요

- 반피 미만일때의 마인변신은 의미가 없음

 

사용법

 

1. 일반 필드몹 및 잡몹들은 비전보주를 이용해 잡습니다

 

2. 잡몹이 많이 나오는 구간은 마인을 이용해 지속시간 증가를 시켜서 빠르게 정리해줍니다.

 

3. 마인이 쿨타임일때 챔피언이 나오는 경우(혹은 마인쿨타임 일때 챔피언이 진행되는 경우) 는 미리 예측해서 쿨타임을 기다려 줍니다.

 

4. 챔피언 속성중 까다로운 속성이 포격, 방패잡이, 무적하수인소환 인데 포격은 붙어서 처리해주고, 방패잡이는 레이저로 처리합니다. 무적하수인 소환은 레이저로 도망가면서 최대한 피를 깍아주고 붙는 경우가 생길시 1번과 평타로 딜해줍니다.

그 외 벽생성은 꿀이라고 생각하고 벽뒤로가서 레이저만 쏴줍니다.

 

5. 마인사용법

 

(1) 마인 레이져(마우스 우)는 원거리 뎀딜면에서 좋긴 하지만, 근접에선 좋지 않다.

(2) 근접해서 잡아야되는 상황이거나(포격) 빠른 이속을 가진 몹들은 평타딜(마우스 좌)이 효율이 더 좋다. 이유는 레이져는 크리가 뜨지 않지만 평타딜은 크리가 잘뜨며, 패시브중 극대화반응을 넣을경우 아주 높은확률로 1번스킬 사용시간이 줄어들기 때문

(3) 레이져 쏘면서 1번스킬을 활용을 안하는 사람이 많은데 레이져 쏘면서 1번스킬이 나가진다. 고로 쿨마다 써주는걸 적극활용

(4) 마인 변신시 방어 와 올저가 40%씩 증가한다. 즉, %의 상대값에 따라 수치가 높을수록 효율이 높아진다. 올저와 방어가 어느정도 올라가면 마인변신했을때 몸빵을 해도 단단함을 느낄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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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트리의 장점 과 단점

 

1. 장점

- 마인을 이용한 챔피언 순삭이 가능하기 때문에 엑트1 앵벌이 없이 퀘진행만으도로 돈벌이가 된다.

- 지루한 반복앵벌이보단 재미가 있다.

- 엑트1을 네팔렘5중첩 상태로 아주 빠르게 돌수 있다.

- 솔플에 특화되있다.

 

2. 단점

- 적정스펙(활,DP,올저&방어)을 갖추지 않는 이상 많이 죽는다.

- 마인이 쿨이 걸렸을때 약간의 위기가 있다.

- 한번 죽으면 마인쿨타임때메 살짝 빡친다.

- 파티플엔 적합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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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저 스킬트리를 이용해 엑트 2, 3 진행해봤습니다. 솔직히 일반몹 구간에선 안맞는 가정하에 상당히 할만합니다.

문제는 챔피언인데...

 

엑트 1 챔피언 피통 : 100만 내외

엑트 2 챔피언 피통 : 200만 내외

엑트 3 챔피언 피통 : 300만 내외

 

즉 상위 엑트일 수록 챔피언 피통과 저항이 높아진다는 뜻이고, 그만큼 방어와 올저, DP의 요구치가 높아진다는 뜻이죠.

엑트1을 기준으로 DP4.5 정도에 피통2.5면 물약1개 빨고 챔피언 순삭이 가능합니다(4초~10초 내외)

이 값을 상대적으로 적용했을 시 엑트3은 3배의 요구치가 적용되므로 DP 8만 이상에 피통 4만5천 정도면 챔피언 순삭이 가능할듯 보입니다. 물론 저 스펙이 안됬기 때문에 실험을 불가능할 듯 보이고...

혹시나 저 스펙 갖추신분 실험좀 해주세요 ㅎㅎㅎㅎ

 

궁금한거는 댓글해주시고~ 좋은 참고가 됬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