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사냥꾼 게시판 단어사전은 중장기 유저분들과 다수 유저분들의 지식으로 이루어내는 사전입니다.

 여러분들의 단어추가 요청 댓글이, 이 사전의 질을 높힐 수 있으므로, 거침없는 단어추가 요청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글쓴이-    

 

검색 방법.

 

찾으시는 단어가 있을시에, 'Ctrl + F'를 눌러서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깡뎀 : 다른 옵션이 없이, 오로지 데미지만 붙은 아이템을 뜻한다.
극딜 : 3/3/3 이론을 무시하고, 오로지 공격력에만 투자한 것을 뜻한다.
극확 : "극대화 확률"을 뜻한다.
극피 : "극대화 피해"를 뜻한다.
골찬 : "금화 획득확률"을 줄인 말이다. (영단어  - 'Gold Chance')
깃발팟, 깃팟 : 한 사람이, 챔피언몬스터를 찾아다니며, 맵을 돌아다니며 챔피언몬스터를 찾게되면

          "111"로 대화를 하여, 그 사람의 깃발을 타고, 잡은 뒤 마을로 오는 파티사냥 법이다.
꿀옵 : 꿀맛같은 옵션, (=매우 만족스러운 옵션 이란 뜻)

끔살 : '작은 충격에도 쉽사리 죽는다'를 뜻한다. 비슷한 뜻으로 '푹찍'이 있다.

공속 : '공격속도'의 줄임말.

귀족 : 스펙에 따라 갈리는 각 악사의 등급, 평균치 이상(상위권 유저들)을 가리키는 단어. 

         아직까지 그 등급을 정하는 기준은 확실히 정해져있지 않았다.

----

노뻥 : 패시브 지속효과 스킬인 "명사수"를 비활성화 시킨 상태를 뜻한다.(침착한 조준/궁술 패시브를 포함한.) 
나탈셋 : "나탈랴의 XXX"라는 셋트아이템, 5개의 아이템 중, 4개를 끼는 것을 말한다.(1.0.3 패치 이후)
너프 :  영단어-'Nerf',  게임계에서 낮춘다&없앤다 는 의미로 사용된다.

          (흔히 특정 클래스가 안좋게 패치가 되면 너프라 한다).  반댓 말로 버프(ㅂ 참조)가 있다.
나눔 : 디아3 인벤에서는, 악마사냥꾼 게시판에서 게시판급 으로 시행되었으며, 이후 모든 게시판에 활성화 되었다. 말 그대로 아이템을 무상으로 남에게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로 인한 부작용도 있었다.

 

----

두부 : 흔히부두술사를 가리키는 용어며, 최초는 흑두부(WOW의 "흑마법사")를 벤치마킹했다. (본래는 너무 물렁하다 하여 두부라 불리는 것이다.)
DPS : 흔히 "디피에스"라고 불리우며, DPS(Damage Per Second)의 줄임말이다. 본래의 의미는 "초당 피해량"을 뜻한다.

디버프 : 캐릭터의 능력치를 하강시키는 스킬, 몹이 유저에게 유저가 몹에게 쓰는 스킬.

 

----

레지 : 영단어-'Resistance' 의례된 단어, 저항을 뜻한다.

 

----

매찬 : 매직아이템 얻을 확률의 줄임말이다, (영단어 -'Magic Chance'에서 의례되었다)
모저 : "모든 원소 저항" 을 뜻한다.

물저 : 물리 저항력.
말뚝딜 : 시즈탱크마냥, 한 자리에서 움직이지않고 딜하는 것을 말한다.
매찬스왑 : 챔피언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할 때, 처치 직전 매찬(ㅁ 참조)아이템으로 바꿔 착용하고, 죽이는 행위

----

뻥디피 : 패시브 지속효과 스킬인 "명사수"를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치명타 확률 100%를 달성할때

            초당 공격력을 뜻한다.
바저씨 : 야만용사중, 갑부를 뜻한다. (호갱도 가끔 있는 것같아서, 요새는 비꼬는 용어로 쓰인다)

버프 :  1.영단어-'Buff',  게임계에서 높인다&상향 등의 의미로 사용된다.

           (흔히 특정 클래스가 좋게 상향 패치가 되면 버프라 한다). 반대말로 너프(ㄴ 참조)가 있다.

           2.  a temporary beneficial effect , bff -> buff -즉, 일시적으로 이로운 효과를 뜻.

           (패시브는 버프에 포함되지 않는다.) 반대말; 디버프(ㄷ 참조)가 있다.

: 굶주리는 화살 여럿 룬중 아귀(아귀 화살)와 더불어 가장 많이 쓰이는 룬들 중 하나로,

         정식명칭은 '흩날리는 뼈'이다.

----

순딜 : 모든 패시브 스킬(궁술, 명사수, 침착한 조준)을 비활성화 한 상태의 초당 공격력을 뜻한다.
쌍극 : 극대화 피해 옵션과 홈이 존재하는 아이템을 뜻한다. (보통 홈에는 극대화 피해 증가를 박기 때문)
수도게이 : 수도사를 게이로 명칭하는 것. (나쁜 뜻도 있지만... 악사와 견주어봤을때 동급이다..)
쌍수 : 한손 쇠뇌를 2개 착용하는 것으로, 화살통의 능력치를 포기한 무기셋팅이다.
스왑 : 바꾼다의 뜻이며, 게임상에서는 장비를 갈아입는다, 라는 의미이다. (평상복 <-> 작업복 이런식.)

3/3/3 : 생명력 3만, 방어력 3천, 모든저항 3백을 일컫는다.

신세경 : 단어의 시초가 불분명하지만 '신세계'라는 뜻.

서민 : 스펙에 따라 갈리는 각 악사의 등급을 기준을 정할때 쓰이는 단어. 아직까지 서민을 정하는 기준은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다. 오늘을 시점(2012.08.05)으로 인벤 악사 서민의 기준은 3/3/3/7.5 으로 정한다.

(이외 단어로 '귀족'과 '천민'이 있다.)

 

----

악사 : 악마사냥꾼을 일컫는다.
어스름 : "어둠의 힘 - 어스름 룬" 을 뜻한다.
양쇠뇌 : 양손으로 착용하는, (여기서 화살통은 예외다.) 쇠뇌를 뜻한다.
ㅇㅅㅈㅅ: "악사 ㅈㅅ" 깃팟에서 소외받는 악사의현실이다.

아귀: 굶주리는 화살 여럿 룬중 뼈(흩랄리는 뼛조각)와 더불어 가장 많이 쓰이는 룬들중 하나로

        정식명칭은 '아귀 화살'이다.

인장 : '나탈랴의 인장(반지)'- 나탈랴 셋 중 한 부분으로, 흔히 줄여 '인장'이라고 쓰인다.

잉걸불: 도약룬중 마지막룬, 도약 사용시 지나간자리에 불꽃을 남겨 적에게 피해를 준다.

           (자세한설명은 기술%룬석 참조) 1.04이후로 각광받는 스킬 중 하나.

 

----

전준 : "전투 준비"를 뜻한다 (스킬명이다)
지린다 : 바지에 오줌을 쌀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그만큼 놀랍고 흥분할때 나오는 감탄사다.
졸업템 : 최상급의 아이템을 착용한 것을 의미, 또는 더 이상 좋은 아이템을 찾기 힘들때를 의미한다.
종범 : 디씨에서 유례된 단어. "뭔가가 없다"라는 의미로 쓰인다.

정복자 시스템 : 후에 소개될 새로운 콘텐츠로서. 매찬 스탯과 견제되는 시스템이다.

                  60 만렙 이후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치와 레벨의 단계- '파라곤 레벨'이 주어지게 되는데

                  파라곤 레벨 1당 매찬/골찬이 각각 3%씩, 그 외 힘/민/지/활 스텟도 더불어 올라간다.

                  파라곤 레벨은 총 100까지 존재한다. 영문 명칭으로 '파라곤 시스템'   ("ㅍ" 참조)

                  ----

치킨 : 아이템의 가치를 뜻함, (보통 BBQ 1마리를 기준으로 한다.)

침조 : 패시브 스킬인 "침착한 조준"을 뜻한다.

촉수 : 정식명칭은 '원소화살 -저승 촉수', 1.03패치 이전 대부분 악사들의 주 공격 스킬이였지만,

          패치이후 사장되었다. 전세계 악사유저 일순위 마음의 고향.

천민 : 스펙에 따라 갈리는 각 악사의 등급 중 평균치 미만의 스펙을 표현하는 단어. 

          그 외 단어로 '서민', '귀족'이 있다. 

 

----

키데아즈 : 키데아 와 아즈모단을 뜻하며, 보통 아이템을 먹기 위한 루트를 뜻하기도 하다.

쿨매 : '쿨한 매매', ; 시세보다 싼 가격에 팜. 쿨매를 가장한 장사글 올리면 내가 너 신고 할거임.

----

트리플 - 공속, 극확, 극피 모두를 갖춘(장갑,반지, 목걸이등) 아이탬에 붙는 접두사.

 

----

파밍 : 영문으로 "Farming"이라 하며, 사전적의미는 "농사, 농업"이고, 동사로는 "수확한다"라는 의미를 가진다.

         게임 상에서는 아이템을 구한다-노가다/앵벌, 의 의미로 통한다.
포니방 : 조랑말의 영문인 "Pony"를 따서, 만든 던젼이름이다. 정식적인 이름은 "알록달록동산"이지만, 디아2때

         Cow방을 모티브로, 디아3에서는, 조랑말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조랑말의 영문인 Pony를 따,

           "포니방"이라 불린다.

팬티가 ~지린다, ~갈아입는다. : 너무 옵션이 좋은 템이라 나도 모르게 오줌을 지렸다 라는 뜻.

푹찍 : '작은 충격에도 쉽사리 죽는다'를 뜻한다. 비슷한 뜻으로 '끔살'이 있다.

폭장팟 : - 몹을 죽일시 몹피 최대 30퍼를 주변 몹에게 주는 수도사스킬. 폭장을 이용하여

          파란색 챔피언 무리를 한번에 죽일시 드랍탬이 여럿 나오는 버그를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는 파티를 뜻한다.

파라곤 시스템 : 후에 소개될 새로운 콘텐츠로서. 매찬 스탯과 견제되는 시스템이다.

                  60 만렙 이후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치와 레벨의 단계- '파라곤 레벨'이 주어지게 되는데

                  파라곤 레벨 1당 매찬/골찬이 각각 3%씩, 그 외 힘/민/지/활 스텟도 더불어 올라간다.

                  파라곤 레벨은 총 100까지 존재한다. 한글 명칭으로 '정복자 시스템'

                 

-----

호갱 : 호구+ 고객 이라는 의미를 뜻한다. (예:10만 골드의 아이템을 100만 골드에 산 유저)

 

 

----

그외(악사와 상관없지만 게시판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

마격 : 인벤_레벨 경험치가 빨간색으로 바뀌었을때 그경허미를 때리면 상대방에게 경험치가 들어가 업하는 시스템..
         '마무리일격'; 경험치 95%이상인 유저의 경험치바를 클릭하여 시전. 1~5의 경험치를 추가해준다.

          (추천 1회 소모)인벤 렙 20에 배울수 있다.

 

어그로 : '몹의 위험도 수치'.-와우에서 유례되었으며, 게시판내에서는 관심을 끌기위한 잘 못된

          구애방법의 한가지이다.

 

-Update Log-

 

Update: 2012.08/05 - 귀족, 서민, 천민, 아귀, 뼈, 인장, 폭장팟 추가.

Update: 2012.08/06 - 마격, 트리플 추가.

Update: 2012.08/20 - 오타, 버그 수정 & 파라곤(정복자) 시스템 추가.

Update: 2012.08/24 - 잉걸불 추가

 

- 자음을 눌러서 펼쳐지는 html 태그가 수정시, 에러가 자주 발생해서 지금처럼 다시 바꾸게 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