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4.4 멘퀘와 더불어 4.5 트레일러 그리고 5.0 칠흑 트레일러에 나온 목소리 관해서 많은 추측들이 난무하긴 합니다.
하나는 아르버트(유럽 및 미국쪽 의견) 그리고 미래의 알피노(일본 플레이어 및 일어만 들은 사람들의 의견)
일단 이들의 의견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저는 분쟁이라기 보단 그냥 이러한 의견이 있다는 것만 말할 뿐입니다. 분쟁 의도 아닙니다.
아르버트라는 의견을 가진 사람들의 의견
1.차원 이동 같은 느낌이 나온다 근데 그런 지식이 있는 자와 더불어 그걸 체험했던 자는 아르버트 즉 어둠의 전사(3.4에 나온) 자들밖에 없다.
2.일어 버전이 미래의 알피노 목소리라 해도 과연 알피노가 그럴만한 지식을 가져 있냐? 좀 생각 없는 행동까지 한 녀석인데?
3.IF 지만 민필리아가 빛을 줄여준다고 했지만 알고보니 하이델린이 통수쳐서 어둠의 전사 일행이 하이델린 손아귀에 벋어날려고 발버둥 치고 하이델린의 목적과 지금 행동하게 되면 안된다는 경고를 하기 위해 우리에게 말 할려고 그런거다.
4. 아르버트는 완전히 죽었다고 하기엔 애매하다,이미 캐릭터 차원에 왔을때 본인 목숨을 내놨다.
그리고 민필리아하고 1세계로 가기 위해 영혼형태로 이동해 계속 차원이동하는것이고 죽어서 메세지를 못보낸다는건 말이 안된다.

그리고 미래의 알피노라는 의견 가진분들 입장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1. 일어 목소리상 알피노 밖에 없다. 아르버트 성우는 절대 아니다.
2. 목소리로 인해 새벽 영혼을 이탈하게 되었는데 그렇게 초월하는 힘을 가진 자와 그런 지식을 가진 아르버트가 과연 그런 위험한 짓을 하겠냐? 이런 무식한 방법은 알피노 밖에 없다.
3. 하이델린이 통수 쳤다고 하면 감금되었거나 소멸 되었을 가능성이 클 것이다. 그만큼 하이델린이 피해자 코스프레 오지게 하니.
일단 저는 중립적이긴 합니다.
영문판 스토리를 많이 듣긴 해도 사실 한섭만 플레이하는 유저라서....
일단 4.5 때 누군지 알려줄수 있으니 아마 그때 되면 판단 해야 될꺼 같습니다.
또 하나 추측하자면 만약 어둠의 전사가 된다는 과정에 아르버트 쪽은 목숨을 버리고 이제 차원이동 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만약이지만 우리도 차원 이동 하게 된다면 캐릭터는 목숨 버릴수도 있겠다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