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하루에도 몇 번씩 패스미스 때문에 짜증나시죠? 잘못한 것도 없는데 이유없이 미스가 나는 것 같고요. 사실 패스가 미스나는 데에는 대부분 이유가 있습니다. 약발, 불완전한 볼터치, s 패스를 누르는 동시에 ai가 침투하는 움직임을 가질 때에도 미스가 납니다. 뭐 그냥 이유없이 날 때도 있고요. 그럴 땐 웃어넘기는 게 상책입니다. 일일이 열불내면 명 줄어요.

그럼 지금부터 인사이드 패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사실 인사이드 패스는 대부분의 프로에게도 생소한 개념입니다. 김정민 선수도 자신과 리뿌 선수만이 인사이드 패스를 신경쓴다 말한 적  있습니다. 인사이드 패스를 하는 방법을 알기 전에, 인사이드 패스를 하는 이유는 뭘까요?


#인사이드 패스의 목적

1. 정확하다

인사이드 패스를 하는 과정에서 안정적으로 볼을 잡고 튀어오른 바운드를 죽이고 공을 패스하기 때문에 패스의 성공률이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2. 빠르다

핵심 개념입니다. 인사이드 패스를 하면 zs 만큼은 아니어도 일반적인 패스보다 빠르게 나갑니다. 피온 특유의 데굴데굴 패스가 아니라요. 패스가 빠르면 공을 받는 선수는 압박이 오기 전 드리블, 패스, 슛을 할 충분한 공간과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패스가 데굴데굴 굴러오면 공 받을 때쯤엔 수비가 붙어 백패스밖에 할 수 없죠.


#인사이드 패스 조작법

1. 패스 받을 선수 방향을 기준으로 패스하는 선수의 방향을 주발 방향으로 45도~90도 틀어줍니다. (양발 선수일 경우 어느쪽도 상관없으나 양발도 주발이 있기에 웬만하면 주발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2. 방향키를 패스받을 선수를 향하는 동시에 패스합니다. s, a, w 등등 모든 패스에 해당합니다.


김정민 선수는 모든 패스를 인사이드 패스로 하고자 합니다. 더 공부하실 분은 김정민 유튜브 ㄱㄱ


※오른발잡이인 비달이므로 선수의 오른발 방향인 위쪽으로 방향 틀어준 후 패스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