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르 후기 
(공식경기 X 친선유저 입니다.)




안녕하세요! 인테르 스쿼드 후기 글은 많이 없길래 항상 눈팅만 하다가 글 써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공식경기는 거의 하지 않고요 그냥 간간히 친선경기만 돌리며 게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써본 선수들만 후기 남기겠습니다.

FW> 

21 노미 루카쿠



움직임

침투하는 움직임보다는 내려와서 연계하고 받아주는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턴동작이 느리고 드리블이 다소 길다는 등 다소 답답한 부분이 있지만 직선 부분에서 치고 나가는 속력과 가속력은 기대 이상으로 좋은 편입니다.


ZD보다는 D, DD같은 대각슛이 좋았으며 그물을 찢는 듯한 슛파워가 일품이었습니다. 케미를 받는다면 골결과 중거리슛이 +11이기에 충분히 만족할만 합니다.

패스

짧은 패스는 좋은 편이나 긴 패스가 좋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특징

*크로스가 올라올 경우에는 반대쪽으로 움직여주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어 경합상황에서의 헤더성공률은 높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긴 크로스나 얼리크로스를 활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타게터 입니다. 

*정지 상태에서의 버텨주는 움직임 보다는 침투하는 상황에서 C키를 눌렀을 때 왠만한 센터백도 버틸수 있는 피지컬을 보였습니다.

21 토츠 라우타로 



움직임

루카쿠가 앞에서 버텨주고 연계한다면 당연 침투 몫은 라우타로 입니다. 가장 잘 나온 시즌 답게 뒤로 돌아 뛰거나 바로 침투하는 움직임이 좋고 속력과 가속력이 높아 삐용이 활용에 최적입니다. 방향키 드리블도 좋은 편입니다.



예감장착이 느껴지는 ZD, D, DD 까지 중거리를 포함하여 모두 좋았습니다. 슛파워는 루카쿠보다 떨어지지만 마무리 능력만큼은 최고입니다.

패스

연계와 짧은 패스 모두 좋았습니다. 하지만 루카쿠와 마찬가지로 긴패스는 아쉬웠습니다.

특징

*훈련코치로는 삐용이와 몸싸움을 달아줬는데 몸싸움 코치 만렙을 찍으니 앞에서 비벼주고 버티는 움직임도 훌륭하니 드리블 체감도 부드러워 유사 루니 느낌이 났습니다. 

MF>

E21 페리시치 



움직임

양발이라는 메리트 때문에 센포와 공미에 기용하였을 시 안정감이 좋습니다. UP시즌은 참여도가 2/2인데 이에 반해 좀 더 공격적인 움직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침패침 코치를 활용하는게 가장 베스트로 보입니다. 윙으로 사용가능한만큼 드리블 체감도 좋습니다.



케미를 받는다면 골결과 중거리슛이 +11올라 가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 양발을 활용한 D슛이나 감아차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패스

짧은패스와 긴패스 모두 좋았고 크로스도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ZW같은 침투쓰루가 좋다고는 느끼지 못 했습니다.

특징

크로스가 올라왔을 때 움직임과 경합시 헤더 성공률과 높은 편입니다. 

*윙쪽으로 빠졌을 때는 먼 방향을 노리는 역 크로스가 일품이었습니다. 

21토츠 바렐라 



움직임

스탯상으로는 속력이 느려보이지만 작은키와 체형으로 빨빨 필드를 돌아다니는 모습이 체감상 느리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2/3으로 좀 더 수비적으로 참여도가 설정되어있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3/3의 미친개 하나가 느껴집니다. 모든 구간에 항상 존재하며 왕성한 활동량을 보입니다.



슛은 좋지 않습니다. 중거리가 상당히 좋지 못하고 근거리 코치를 착용하였지만 패널티 박스 내에서도 결정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패스

약발 3때문에 패스가 한번 씩 삑이 납니다. 하지만 짧은패스와 긴패스 수치 모두 높은 편이라 삑이 나지 않는다면 정확한 패스 성공률을 자랑합니다.

특징

*공격시에는 선수간의 연결루트로 수비시에는 특유의 왕성한 활동량을 활용해 다른 선수 귀찮게 비벼보기, 패스길 막기 등으로 사용하는게 가장 최적의 활용법입니다.

MC 비달 
 


움직임

비달은 비달인 만큼 공수 모든 부분에서 뛰어납니다. 드리블이나 커서 수비시에도 체감이 부드러우며 바렐라와 함께 미친개 2번으로 필드위를 종회무진 누빕니다.



인테르 케미로 받는 중거리슛과 골결 +11로 팀내에서 가장 많은 중거리 골을 넣는 선수중 하나입니다. ZD보다는 중거리 각이 나오는 D슛이 가장 좋았습니다. 

패스

한번씩 삑사리가 나지만 중원의지배자 코치를 활용하여 이를 보완했습니다. 짧은 패스와 긴 패스 모두 일품입니다. ZW가 가장 인상적으로 느껴졌으나 크로스가 좋다고는 느끼지 못 했습니다.

특징

*커서 수비를 활용하기에는 이만한 중미, 수미가 없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중볼 장악면에서는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DF>

UP 콜라로프 



움직임

콜라로프의 경우 수미로 많이들 기용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콜라로프 특유의 얼리크로스 뽕을 잊을 수 없어 5백시 왼쪽 윙백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움직임 자체가 빠릿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볼을 잡았을 때에도 둔탁한 느낌이 높지만 몸싸움과 버텨주는 능력이 좋아 볼을 쉽게 뺏기지는 않습니다.



슛은 수치로도 보시다시피 중거리 슛이 128입니다. 묵직한 맛이 일품입니다. 

패스

크로스 커브가 특히 높아 조금 빠른 얼리 크로스를 올리면 정말 와소리가 나올정도입니다. 크로스 상황시에는 짧은 크로스보다는 반대쪽을 노리는 먼 크로스가 상당히 위협적이고 좋습니다. 약발이 조금 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주발을 활용한 연계가 필수입니다. 

특징

*윙백부터 수비형 미드필더, 센터백까지 활용이 가능하니 현역 인터밀란에는 필수 입니다.

*윙백으로 활용한다면 재정비 훈련코치와 왼쪽을 통한 특화 전개를 활용하신다면 패스 미스와 수비 복귀의 불안감을 지울 수 있습니다.

VTR 애슐리 영 



움직임

실제 인게임에서 3/3의 참여도가 느껴집니다. 오른쪽에서 공수 모든부분 활용이 유용합니다. 현역 인터밀란 선수 중에는 가장 체감이 좋은 선수라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본 포지션이 윙어에 가까운 만큼 패스나 드리블이 좋으며 베테랑 시즌의 경우 수비 능력치도 아쉬울 것 없이 잘 나왔습니다. 



특유의 높은 커브와 감아차기 뽕을 느껴보고 싶다면 왼쪽 윙백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물론 이밖에도 D슛을 활용한 중거리도 일품입니다. 

패스

오른쪽으로 사용시에는 얼리크로스 선호가 없기 때문에 먼 크로스 보다는 가깝거나 정중앙 크로스로 아니면 빠른 스피드로 뚫고가 zs등을 활용한 컷백 사용이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짧은패스와 긴패스 모두 하자 없이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EBS 칸나바로 



움직임

칸나바로는 모두 아시다시피 현 침투메타에는 정말 최적화된 선수입니다. 특히 5백이라면 더욱 쓰셔야 할 선수입니다. 센터백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체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커서 수비할 때 상당히 좋습니다. 

수비력

높은 태클 수치와 가로채기로 안정적인 수비는 덤입니다. 점프수치도 높기에 헤더를 잘 따기는 하지만 항상 헤더골을 먹히고 나면 칸나바로가 수비하고 있었다.... 라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UP 사네티 



움직임

체감이 나쁘지 않을 뿐더러 4카기준 가속력이 120까지 찍히기 때문에 보기보다 정말 빠르게 달라붙어 수비하는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기존에 수미나 윙백으로 나온 시즌이기에 몸싸움이나 전형적인 센터백 수비와는 차이가 있지만 현메타에는 가장 어울리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수비력

사네티는 정말 영리하고 태클을 잘하는 선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헤더 또한 준수하지만 점프수치는 낮은 편입니다. 슛팅할 기회는 잘 없었지만 공격적인 부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EBS 비에이라 



움직임

비에이라야 말로 인터밀란을 사용한다면 꼭 쓰셔야할 센터백 중 하나입니다 특히 5백에 SW로 쓰신다면 그 진가를 바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특유의 학다리 태클과 키, 체형에 비해 부드러운 체감까지 아쉬울 것 하나없는 미드필더의 비달과 같은 존재입니다. 

수비력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위퍼로 너무 좋은 시즌이고 인터밀란 사용시 한자리에는 무조건 추천드리는 선수입니다. 특유의 공중장악력과 학다리 태클을 맛 본다면 다른 인터밀란 센터백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21토츠 더브레이 : 이 선수를 말씀드리자면 상당히 아쉬운 선수입니다. 5백의 경우 안정적이긴 하지만 특유의 묵직한 움직임과 느린 가속력은 요즘 메타와 정말 안어울리는 선수입니다. 미페의 영향으로 꼭 쓰셔야 겠다면 추천드리지만 그 외에는 정말 메리트가 없는 선수입니다.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21토츠 슈크리니아르 : 이 선수도 더브레이와 마찬가지로 사형선고를 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브레이와 둘 중 하나 고르라면 저는 슈크리니아르를 고르겠습니다. 조금 더 적극성이 뛰어난 선수이고 결정적인 태클을 하는 빈도가 더브레이 보다 높았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한번씩 그 휘청거리는 움직임이 상당히 불안하고 더브레이와 마찬가지로 현 메타와 어울리지 않는 낮은 가속력으로 사용하기가 어려운 선수입니다.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GK>

20토츠 한다노비치 



긴말이 필요없습니다 무조건 쓰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