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입문용 패드 알아보고 계신 것 같은데 사실 g7을 비추하려고 글을 씁니다.
g7을 잘쓰는분들도 계실테고 굳이 안 좋은 얘길 해야하나 싶었지만 저처럼 돈날려버릴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씁니다.

g7... 장점도 꽤 있습니다. 국내정발이라 as도 되고 이 가격이 맞나 싶을 정도로 마감도 좋고 맵핑도 가능합니다.

다만.. 후면키가 너무 큽니다.... 커도 너무 커요



보시는 것처럼 큽니다..... 하.....

패드 lb,lt,rb,rt 버튼을 한손으로 쥐든 두손으로 쥐든 컨트롤 하시다보면 후면버튼이 눌리게 되있습니다.
(게다가 패드 자체 그립감이 홀쭉하다보니 더 눌리게 되네요ㅠㅠ 제 손가락 크기는 f10정도네요)



그래서 다 좋으니 이걸 해부해서 후면키를 빼버리거나 잘라낼까도 했지만 쉽지않더라구요
혹시나 거슬리는 분들이 있다면 그냥 접착제로 붙여버리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패드는 베이더2 입니다.
얘는 반응속도나 마감,그립감 등 아쉬운 부분이 많은데 그래도 장점은 맵핑키가 많습니다.




앞에 c,z 키 뒤에 4개가 있어서 조금만 적응하면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저는 후면 2개를 윗방향,아랫방향 화살키로 써서 옵사이드트랩, 전면압박으로 쓰고 1개는 키컨키로 쓰고있습니다(키컨키+우스틱 누르면 키컨이 되더라구요)


가장 핵심이 c키를 키컨아래방향, z키를 키컨위방향으로 맵핑하니
c키를 꾹누르면 키퍼가 아래로, z키를 꾹 누르면 키퍼가 위로 올라가 급한상황에 쓰기 좋습니다.


2줄요약

1. g7 후면키가 크니 고민해볼것!
2. 베이더2 c,z키를 키컨으로 맵핑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