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8.31 업데이트이후 적용된 사항이라 재업합니다.
23.08.31 '자유 게시판'에서 '팁과 노하우' 게시판으로 옮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패치로 인해서 기존 10카부터 가능하던 특성 추가 기능이 8카부터 가능해졌는데요.
 그에 따른 포지션별 *특성추가* 추천을 적어볼까합니다.
 (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되어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제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사진은 나무위키에서 참고.)
 개인마다 선호도 차이는 있겠지만,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아무래도 모든 포지션에서 제일 쓸만한 특성은 '승부욕' 인것 같습니다.
 [ 승부욕 : 경기 막바지 지고 있을때 더욱 힘을 냅니다. ]
 말 그대로 경기 막바지에 경기에서 지고있을때 힘을 내는 특성으로, 
 정확한 시간은 안 적혀 있지만 70~75분경에 스테미너를 회복한다고합니다.
 이게 은근히 지고 있는 상황에서 동점골이 나오는 상황을 꽤나 만든다고 합니다. (사람들의후기에의하면..)

 그외에도 공격수쪽은 아무래도 '예감' '강뚝' 이 제일 좋을거 같습니다., 
 있는 선수와 없는 선수의 차이가 크다고 항상 말이 나오는 특성중에 하나이죠.
 대장급,준대장급 선수들은 꼭 하나씩은 들고 있는 특성인데, 둘다 들고있었으면 참 좋을텐데,
 강뚝은 있는데 예감은 없거나, 예감은 있는데 강뚝은 없거나 이런 선수에게 달아줄수있겠네요.
 [ 예리한 감아차기 : 감아차기에 능숙합니다. ]
 [ 파워 헤더 : 강력한 헤더 슛을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미드필더쪽은 주로 패스위주의 플레이가 나오기때문에, '패스마스터' 도 좋을것 같습니다.
 패스 마스터 : 패스 스킬이 뛰어납니다. ]
 패스 마스터를 달고있으면 패스능력이 올라간다고 적혀있는데요. 다양한 패스가 더욱 정확하게 들어갑니다.
 세계적인 미드필더선수들에게 달려있는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베컴,발락,제라드,램파드,모드리치 등등)

 수비수쪽은 특성이 크게 중요한 포지션은 아니지만, 그래도 '승부욕' '강뚝' 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공격수에 비해서 양발선수보단 짝발 선수가 많은 포지션 으로써
 '주발 선호'를 가져가면서 짝발로 패스나 슈팅이 가는걸 어느정도 보완할수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주발 선호 : 약한 발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
 나무위키 피셜로는 약발이 낮은 선수의 경우 가지고 있으면 좋은 특성.
 이 특성을 가지고 있으면 주발로 찰각이 아니더라도 주발로 차는 경우가 많다. 라고합니다.

 마지막으로 골키퍼는 모두들 알겠지만, 있으면 제일 좋은건 'GK 적극적 크로스 수비' 입니다.
 단, 이 특성은 GK 소극적 크로스 수비 가 달려있으면 달수가없습니다.
 GK 적극적 크로스 수비 : 크로스 수비시에 뛰쳐 나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
 그외에도  멀리던지기 /  능숙한 펀칭 / 스위퍼 키퍼 / 침착한 1:1수비 를 달아주면 좋습니다.

 정말 위의 특성 추천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고, 개인선호도에 따라 우선순위가 다를수는있습니다.
 혹시 더 좋은 특성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천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

.
.
.
.
.
.
+ 23.09.01 화제의 팁과 노하우 달성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