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전에 쓴 건데 지금도 유효하게 보이네요.

약간만 수정했습니다.

 

1. 공격연쇄, 한계초월은 허크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지요.

이 두 가지를 건드리면 허크가 허크가 아니게 되므로 유지하는 게 좋다고 봅니다.

 

2. 한계초월은 패널티가 확실해야 합니다.

2-1. 그런데 현재는 복수의 피흡으로 인해서 패널티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지요.(피흡은 마영전과 확실히 어울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복수의 피흡을 삭제한다면 허크의 컨셉은 어느 정도 유지가 되면서 패널티도 확실하다가 생각됩니다.

피흡이 없다면 적어도 물약 먹는 시간동안이라도 잠깐씩은 쉬겠지요.

2-2. 마음인챈으로 초기화 되지 못하도록 일정 스태 이상일 경우에 한계초월 피소모 초기화.

 

3. 복수의 피흡을 삭제하면 돌격, 봉쇄의 데미지 흡수율이 문제가 됩니다.

돌봉을 카록의 충흡이나 위빙처럼 데미지100%흡수로 해야 합니다.

이것으로 인해 이제 방딸고스펙 허크유저가 아니라도 어느 정도 컨만 받쳐준다면 저스펙방어허크라도 충분히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4. 심판에 무적이 붙어있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타 캐릭의 경우 sp소모를 해가면서 무적시간을 잠깐 이용하는데 심판은 너무 좋네요.

기베, 절명, 필격으로 무적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5. 전체적인 배율을 10~30% 정도 감소시켜도 충분해 보입니다.

 

6. 쳐내기도 쿨이 생겨야 될 거 같은데 논란이 너무 많아서 이건 적정선을 못 찾겠네요. 어쨌거나 쿨은 생기는 쪽이 좋은 거 같습니다.

쳐내기 쿨을 만들지 말고 맹습을 대폭너프하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맹습너프보다는 차라리 쳐내기쿨을 만들어서 맹습을 시도때도 없이 사용하는 걸 못하게 하는 게 더 좋은 거 같습니다.

 

 

추가) 위에 부분은 토게에 자주 나오는 의견을 수렴한 것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몇 가지 붙이면,

1. 절명(절명은 홀딩기로서 다른 캐릭-예를 들면, 이비-과 달리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의 전형이며 오버파워를 내는것처럼 보입니다)을 삭제하고 오각필격이 아니라도 필격자체에 경직을 부여하는 게 어떻까 생각해봅니다. 경직기도 문제는 있지만 크라켄 뒷다리, 율케스 같은 넘들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되네요.

2. 개발자가 정신을 잠시 놨는지 어땠지는 모르겠지만 왜 허크만 스매시에 슈아가 붙었는지 모르겠네요.

허크 안 한지 오래돼서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처형, 신월에 왜 슈아가 붙어있지요???(혹시 슈아 사라졌으면 죄송)

슈아로 인해로 방딸이라면 그냥 무한 공격을 해대는 것도 문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