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보면 신박한 플레이가 나올만한 요소를 집어넣었지만 사실상 사기룬은 정해져있다.
물론 그 사기성과 진가가 드러나면 패치될 것이고 그를 위한 프리시즌이지만 계속 룬이랑 분석해본 결과
이전 시즌의 대격변에 비해서 사실상 뚜껑 열어보면 별거 없는 시즌으로 보인다.

말그대로 특정 챔프 밀어주기 위해 갖다박아놓은 10사기만드는 병맛 패치라고 볼 수 있다. 단언한다.

지금 새시즌에서 그나마 색다른 플레이와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고 가장 변수를 일으킬 것으로 보이는건
크게 봐도 2~3가지밖에 안된다. 뭐 이외에 없으리라 장담은 못하지만.

1. 봉인 풀린 주문서
초반유체화인베이드전략, 라이너의 초반강타노획 스타트, 약간은 이전과는 또다른 라인스왑 전략 등 변수창출 을 위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아마 텔들고 원라인 공략도 아마 생각해서 이런걸 만든거 같다. 단순히 철거특성도 마이백도만 하라고 만들어둔 건 아닌 거 같고 주문서 사용해서 미니언에 텔타고 철거찍고 몰아서 한라인부시고 이런 날빌전략을 고려한 듯 싶다. 추가적으로 미니언 해체분석기 또한 의도가 그렇다고 보여진다. 시간상도 선2렙 찍기 위한 특성으로 보기도 애매한 시간부터 쿨타임이 풀린다. 스플릿 푸시를 좀 더 빠르게 혹은 라인클리어를 한방에 처리하기 위해서 넣었다고 보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보이는 특성이다.

또 한가지 고려해보자면 텔가지고 할만한건 뭐 강타텔 메타를 다시쓸 수도 있을 법도한데 이건 뭐 될지는 아직은 모르겠다.

2. 마법공학 점멸기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를 위해 카정&갱킹 루트를 다양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 라이엇님께서 만들어주셨다.
솔방울이 없거나 다른 루트탈 때 쓰라고 만들어주었다. 이로써 라이너입장에서 조금 더 귀찮아졌다.
단 조건부, 플래시가 소모된 상태에서 활용해야 한다는 것. 그 점이 약간은 애매~모호하게 만드는 부분은 있다.

3. 초시계
초반 다이브 설계 방지를 위한 특성으로 보이기도하고, 암살자에게 맥없이 터져버리는 불상사를 방지하라고 만들어둔
템이다. 이로 인해 예전에 비해서 활용한다면 약간은 초반 변수가 생길 만한 구석이다.

4. 포식자
뚜벅스에게 희망을, 그보다 더한 변태들에겐 변태같은 웃음을, 라이너에겐 십고통을 선사해줄 아이템이다. 아 생각만해도
엿~같은 갱킹이 심히 예상이 간다. 물론 쿨타임이 3분 언저리로 투버프3렙갱 이후의 갱킹을 유도하는 부분이 있어 3분전
구간 어이없는 상황은 벌어지진 않을 듯 싶다. 허나 욕나오긴 마찬가지일 것이다. 예상한다. 헤카림 같은 애들이 쓰면 참 욕이 나올 것이다.

5. 외상
첫코어 애매한 애들이 좀더 빨리 사서 스노볼링 굴리는 플레이를 할 듯 싶다. 뭐 그정도 선


이제 가장 말하고 싶었던 뭐가 사기고 구린 지 쓸만한 특성들을 열거해보려 한다.

[ 정밀 ]
<핵심룬>
-집중공격
3회 기본공격 적중시 약점 노출, 모든상대에게 12% 추뎀
//모든 상대에게 추뎀 12%다. 포인터찍히면 타게팅된 적에게 높은 딜 상승. 베리굿

루시안,짜오,트위치 등등 수많은 사기챔 발생. 백프로너프각

-치명적속도
챔피언피해입히고 1.5초후 공격속도 급상승 30~80%, 적챔피언 공격하면 지속시간6초, 최고 공격속도 제한도 풀림
//이게 아마 내가 생각하기론 이번시즌 제일 십사기 특성이다. 라이엇이 생각없이 만들었을 것으로 보이는 특성 중 하나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신짜오가 쓰면 참 가히 시너지가 예상 수준 이상으로 작살나는 수준으로다가 만들어놨다.
케일 등 수많은 AS딜러챔프 혹은 원딜도 차용 가능한 희대의 사기특성이다.

<일반룬>
-과다치유
자신에 대한 체력초과분 실드로 변환. 초과체력 맥스 총체력10%+10의 피해까지 흡수 가능. 스스로회복량은 30%까지만
아군으로부터는 30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이게 왜 사기로 예상되냐면 소라카랑 시너지가 미쳤기 때문이다. 소라카를 끼면 분명 수동적이라는 단점은 있지만
라인전은 욕이나오는 챔프다. 숙련된 소라카랑 붙여서 원딜껴서 열심히 주유하면 참 멋질 것 같다. 이외에 챔프들은
사실상 효율은 걍 2~3티어급인 노말인 특성이다. 케일서폿으로도 쓸 수 있을테지만 명상도 사라져서 마나소모량이
극심해 사실상 소라카보다 구리다.

-승전보
킬관여시 잃은체력15%회복, 추가25골드획득
//걍 무난쓰, 예스베베하다. 한타에서 어시먹기 편하고 킬캐치능력 쩌는 놈한텐 와따다. 위험한 게임이 5%였다. 마나회복은 없지만 좋다.

-최후의 일격
체력40%이하 10%추뎀+챔프처치관여시 적응스탯
//킬캐치 좋은 챔프한텐 와따다. 이전 무자비가 최대 3%였다. 무자비에 양날의검과 전투의 환희를 합쳐도 이보다 딸린다.
  물론 체력40%이하지만 말이다.

-최후의 저항
체력60%이하 적챔피언 공격시 5~12%추뎀, 30%이하시 최대치.
//말그대로 트린다미어, 킨드레드, 올라프, 이렐리아, 케일 이런류 애들이 쓰라는 것이다. 트린은 궁쓰면 최대치이니 크리도 터지니 거의 궁키면 곱절효과다. 아마 이 특성은 킨드레드가 가장 좋은 특성일거라고 본다. 왜냐하면 코어가 피갈퀴, 몰왕, 루난등이 핵심코어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말 안해도 이해할거라고 생각한다. 이렐리아또한 대단하다. 왜냐하면
피가 적은 상태일 수록 위협적인 스턴CC에 급속회복 스킬들, 추뎀이 트루뎀으로 섞이기 때문에 엄청나게 좋다. 올라프
도 이러한 연유로 트루뎀도 있을 뿐더러 공속 증가 활용해서 오지게 버티면서 강하게 애들을 뚜두려팰 것이다.

[ 지배 ]
<핵심룬>
-감전
3초이내 3회 공격시 천둥군주
//이전시즌보다 쿨타임 길어지고 딜은 증가했다. 대신 적응형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장점이 있으면서 단점이 잇다.
장점은 제드로 들어보자면 중반 넘어서면 어차피 천둥의 마뎀은 마방생기고 없으나 마나해지지만 중반이후로 방관템도
적당히 나올 대로 나오고 적에겐 방어템 없는거나 마찬가지다. 적응형 데미지로 바뀌면서 좀 더 데미지비중에 일관성
있게 변했다. 딜도 증가하면서 잦은 딜교환에서는 손해가 생겼지만 한번에 킬각잡는건 아마 더 파괴력이 있을 것이다.

-포식자
신발에 액티브 생기며(시전딜레이 있음), 액티브 시전시 15초동안 이속40%증가. 히트시 추뎀 적응형60~140(계수생략)
//이게 이쪽에선 제일 10사기 특성이다. 일단 이동속도 증가량과 지속시간부터가 미쳤고 걍 라이너 죽어나는 거다. 미드 암살자류한테도 걍 날개를 달아준 꼴이다. 치명적속도에 이은 희대의 엿같은 특성이다. 그야말로 사기다.

-어둠의 수확
몹,챔프 처치하면 영혼떨어짐. 영혼스택대비 추뎀 생김. 쌓일수록 지속시간 늘어남.
//걍 예전 포식자 생각하는게 편할 듯 싶다. 과거 치를 떨게하는 포식충, 수많은 RPG충을 생산했던 욕나오는 특성이다. 이 특성은 라인에서 대포에게서만 나오고 챔프를 죽여야하기 때문에 사실상 정글러들 쓰라고 만든 거다. 근데 사실상 횃불이나 예전 포식처럼 ㅈㄴ게 쌔진 않을 거로보이는데 일단 두고 봐야할 것 같다. 제대로 감은 아직 안온다. 일단 RPG충 양산하기 때문에 욕나오는 특성이란 부분은 달라지지 않는다.

<일반룬>
-비열한 한방
이동or행동제약된 적에게 12~30고정뎀 (재사용4초)
//이런거 트런들이나 레오나가 든다고 생각해보아라. 걍 열광든거나 다름 없는 거다. 참 좋아보인다잉?

-돌발 일격
돌진,도약,점멸,순간이동 사용시 5초동안 물관10,마관8 획득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딜 쌘 대시기 있는 챔프들에겐 개꿀. 이즈나 카직스 등등. 재사용 대기시간도 짧고, 유지시간도 적절해서
물관10룬을 걍 들고 겜하는거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좀비와드
와드지우면 그 자리에 지울 수 있는 와드 생김
//시야싸움에 크게 도움 될 거라고 보는 특성

-영리한사냥꾼
사용아이템재사용 대기시간 10%+현상금사냥꾼스택 중첩당 6%.
//그 자체만 놓고보면 십구데기같은 특성으로 보이는데 킬잘빠는 암살자나 정글러가 든 포식자랑 겹쳐지면 시너지가 미쳐진다. 루비 시야석이랑 같이 쓴다면 더할 나이 없이 좋아보인다. 거드라에 파밍하면서 극딜에 루비시야석 섞은 렉사이정도가 좋아보인다. 특성의도를 잘 살리면 좋다. 걍 순수히보면 3티어급으로 구린편

[ 마법 ]
<핵심룬>
-콩콩이 소환
설명생략. 추가딜보정해주고 아군실드해준다고 생각하셈.
//실드랑 짤스킬이 혼합된 룰루같은 애들이 들면 매우~ 효율 좋을 것으로 보인다. 데미지 쌔다.

-신비로운 유성
스킬피해주면 적응형 추뎀+유성쿨(20~8초)일 때 단일스킬20%,광역10%,지속피해스킬5%로 유성쿨타임을 줄여준다.
유성은 피할 수가 있다.
//단일타겟, 공격스킬이 많은 이동을 제약하는 스킬을 가진 챔프일 수록 유리하다. 라이즈, 르블랑, 판테온, 카르마, 제라스 등 여럿 생각이 난다.


-난입
개별스킬 or 기본공격 3회시 3초동안 15~40%이속증가+둔화저항75%, 재사용대기시간15초
//개인적으로는 마법쪽에서 이걸 제일 사기로 보고 있는 특성이다. 폭풍전사보다도 사기인게 클리어조건이 이전엔 딜량이었다면 3회 클리어라는 조건이 개인적으로는 더 쉽다고 보기 때문이다. 폭풍전사에 비해 물론 초반 이속은 그렇게 빠르진 않다. 카이팅을 심히 욕나오게 할 수 있게끔 해주는 사기같은 특성이다.

-궁극의모자
궁극기 재사용대기시간 5%감소, 궁극기 사용시 마다 2% 감소(5회). 총 궁극기 한정 쿨감 최대15%
//카르마가 가장 좋아라하는 특성이다. 스킬 매커니즘이 스킬쿨을 돌리면 돌릴수록 시너지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초반에 비교적 짧은 쿨타임으로 빠르게 맥스치 달성도 쉽고. 당연한 말이지만 궁극기를 빨리 돌린다는 말은 다시금 궁극기를 빠르게 쓸 수 있다는 것이다. 카르마는 RQ후속타도 다시 r쿨감 감소에 들어가는 등 더 배로 가속된다. 그만큼 좋다.
카르마 한정 갓티어 특성이다. 외에도 꽤나 잘 어울리는 챔프들이 있다. 트페라던지 말이다.



-절대집중
체력70%이상 적응형 스탯 적용 최대 공격력24or주문력40
//체력관리에 유리한 리치 긴 극포킹챔프 한정 효율이 좋다. 걍말그대로 제라스가 끼라고 만들어둔 특성이다.
   주문작열 같은 재사용대기시간이 길지만 추뎀이 쏠쏠한 특성도 제라스에 의한 제라스를 위한 특성이라고 보면 된다.

-깨달음
10레벨 도달시 쿨감10%. 재사용대기시간 초과분 주문력or공격력전환
//카르마 같은 챔프한테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코어아이템이 전반적으로 쿨감아이템이 섞여있고 즉당히 라인에 박혀서 시에스나 축내다가 돌아댕기는 챔프이다보니 미드에서 빠르게 레벨업하고 쿨감으로 약간의 딜보정을 기대함이 좋다.
따지고보면 엄청 좋은건아니고 미드에서 고려해볼만한 2티어급 특성이라고 본다.

-물위를 걷는자
강물에서 이속 25증가, 적응형 스탯 최대공격력 18or 주문력30
//로밍형미드나, 초반 미드 근처에서 일어나는 물가 등지, 정글 교전이 강한 친구들. 오브젝트 강점이 있는 애들에게
꿀특성이다. ㄹㅇ루다가. 완전까진아니고 2티어급 된다.

-폭풍의결집
시간흐름에 따라 적응형 스텟.
//시간이 흐를수록 조오치~

[ 결의 ]
<핵심룬>
-착취의 손아귀
4초마다 적챔피언 공격시 (근거리)자신의 최대체력4% 추가마법 피해, 조건달성시 체력 5 영구증가
//이게 결의구간 제일 쉽사기 특성이다. 과거 착취가 넘넘좋아부러서 특성이 까였는데 딜은 올려주고 영구체력도
5나 올려준다. 이게 말이나 되는 특성인가. 볼 것도 없이 개꿀특성이다.

-여진
결의구간 착취에 버금가는 특정캐릭 쉽사기 특성이다.
//레오나or세주아니 갓티어 특성이다. 레오나가 들면 말그대로 ㅁㅊ놈이 되버린다.

<일반룬>
-불굴의 의지
//강인함을 올려주는 특성이다. 라이너중엔 이렐이 들면 매우 기분 좋은 특성으로 보인다. 혹은 정글러 강타 빈 시간동안 째깐한 시간이지만 강인함도 누릴 수 있으니 기분이가 매우 좋다.

-철거
타워에 추뎀
//트런들,제이스 들었을 때 쉔같은거 상대할 때 개꿀특성이다. 스플릿 강한 친구들이 들면 매우~ 좋다. 라이너 출장간 순간 타워 아작나는 거다. 케틀 같은거 들고 푸시조합 짜고 타워밀기해도 매우 좋다. 

-과잉성장
미니언8마리당 0.2%최대영구체력 (대략 2-3웨이브당 0.2%로 보는게 쉽다. 2웨이브가 대략 12마리)
//서포터특성이다. 레오나같이 방어보정스킬이 있는 친구가 들면 효율 ㅅㅌㅊ다.

-소생
회복, 보호막 효과 5%증가, 체력이 낮은 대상에게는 10%증가
//사실상 5%밖에 안되서 미미할 수 있으나 체력이 낮을 땐 10%까지도 추가로 증가하므로
카르마,소라카를 위한 특성이라고 볼 수 있다. 자신에게도 적용되므로 개꿀~

[ 영감 ]
<핵심룬>
-봉인 풀린 주문서
스펠변경
//이 특성은 활용도에 따라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고 사기성도 내재하고 있으므로 추후 진가가 발휘될거라 본다.
사기특성으로 보여진다.

-빙결 강화
2초 둔화 원거리20~40%, 근거리 30~50%. 재사용대기시간 유닛당 7~4%
//밸런스팀 돌았다. 나르 걍 미친놈만든거다. 이 특성 만든놈은 진짜 반성해야 한다. 누가 얼망안가는 기회비용 등 이상한 소릴 해대는데 매우 좋은 특성이고 사기성이 짙다고 보는 특성이다.


-도벽
//라인전 한정 개십사기 특성. 물론 라인전이 끝나면 존재감 급격히 떨어지는 특성이긴하지만 초반단계에서 효율은
아마 으마무시할거로 예상된다.

-마법공학 점멸기
플래시쿨타임동안 액티브 미니플래시로 대체.
//약간 뚜벅이 갱킹챔프한테 활로를 제시해주기 위해 만들어준 거 같다. 플래시를 쓴 상태여야 한다는 부분이 약간
계륵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이 살짝 있다. 있으면 바텀,미드,탑 부시 이동으로 땅굴파서 갱을 가서 이득을 취할 수 있다.

우디르, 피들 뚜벅이 등 활용도 다양

-비스킷배달
비스킷 12분간 4개. 잃어버린 체력,마나 15%회복+영구마나40
//과자 안좋아하는 사람 있나? 달달~허다

-완벽한타이밍
초시계 1개줌.
//초반 라인전단계, 다이브 방지 및 어그로 회피가능. 암살자 상대로 초반 존야 코어시 쓸만허다.

-외상
말그대로 외상
//활용도에 따라 미세한 스노볼링으로 이득 취해가기 좋은 특성.

-우주적 통찰력
재사용대기시간감소5%, 최대재사용대기시간5%, 스펠쿨감5%, 아이템재사용대기시간5%감소
//보기만해도 옵션 스윗허다.

-천상의신체
체력100증가, 뎀감 10%
//솔직히 잘 모르겠다. 체력만 보면 갓티어인데 뎀감10%가 약간 계륵이라보여진다.
하지만 탱커 혹은 소라카같은 챔프 한정 갓티어급 효율이다.

 

 


이상 쓸만한거고 절대 비추하는 특성이다.


마나순환 팔찌
60초마다 공짜스킬 1회+잃은마나or기력8%회복
//솔직히 이전 명상에 비해서 ㅈㄴ게쓸모없는 특성이다. 솔직히 좋은 지 모르겠다. 마나소모가 극심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면 고르겠는데 걍 구데기특성으로 보인다.
>>인게임에서 게임 직접해보니 좋습니다. 구데기특성아닙니다XX 꿀특성이네요

 


강철피부 거울갑옷 사전준비 3개다 십구리다.
사전준비는 10분 후에 방어력8 마방8 방마방5%증가인데
자체 방마방 높은거 아니면 5%티도안나고 애초에 자체 방마방 높은애는 방마방8이 티가 안난다.
결국 10분기준에도 스탯낮은 애들이 쓰는 특성이라고 봐도 보통 결의쪽 투자를 안할거라 사료된다.
어쩔 수 없이 찍는 특성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
강철피부, 거울갑옷은 실드류 챔프말고 쓸리가 있나 모르겠다.


미니언 해체분석기 ->> 날빌로 쓸거아니면 절대 사지마라 역대 최악 특성이다. 한번에 없애는거도아니고
10초 쿨도 달린 쓰레기다. 


이상 끝. 사실상 분석해보면 진짜 별 거 없는 시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