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처음하시거나 브론즈, 실버 정글러들이 보시면 좋은 몇 가지 팁 적겠습니다.

 

1. 미니언 웨이브가 우리타워에 들어 갈때는 왠만하면 그거 다 먹은후에 들어가라.

 

많은 정글 초보분들이 범하는 실수가 거대 미니언 웨이브가 우리팀 타워에 들어갈 타이밍에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상대도 깊숙히 들어오기 때문에 분명히 갱킹 성공률이 높습니다.

허나 보통의 경우 미니언 차이로 인해 렙차이가 있을 수도 있고, 라이너가 그냥 미니언 먹으려고 호응을 안할수도 있습니다. 설사 호응을 해주더라도 만약 상대가 플래쉬를 써서 살아가거나 최악의 경우 그냥 살아갈경우 타워에 손실되는 미니언 경험치 및 골드가 낭비됩니다. 초반의 경우 미니언 op가 적용되어 갱승을 할 위험조차 있죠..

 

2. 초반 쌍버프 먹고 일단 탑미드 갱각안나오면 바텀으로 달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수있다.

 

나도 많이 하지는 않는데 탑미드가 갱각자체가 안보이고 갱당할 위험도 안보이면 그냥 바텀으로 달려본다.

요새 바텀이 초반갱을 거의 안 받는곳이기 때문에 쌍버프후 유령정도만 먹고 갈경우 거의 와드가 없습니다.(만약에 있는 움직임을 하면 그냥 정글링하세요)

운이 좋다면 킬을 아니더라도 최소한 플래쉬나 힐정도는 뺼수 있습니다.

 

3. 템을 사고 돈이남으면 무조건 와드를 사라.

 

정글러가 코어템 하나 더 맞춘다고 게임을 이기는 것은 아니다. 허나 초반에 박아주는 와드는 승부를 가르는 핵심이 되기도 한다. 특히 하위티어일수록 라이너가 와드를 잘 안사기 때문에 와드안사는 라인에 정글러가 와드하나씩은 해주는게 게임의 승리에 가까워질수 있는 방법이다.

 

4. 싸움이 나면 일단 달려가라

 

그냥 헛걸음이 될수도 있지만, 간혹 우리팀이 저항을 심하게해서 딸피들이 많이 남을수도 있다. 혹은 오래 버텨서 니가 가서 생존시킬수도 있다. 왠만하면 달려가서 손해는 안보니깐 생각하지말고 일단 가봐라.

 

5. 항상 역갱을 생각하고 미니맵을 자주 보고 핑을 찍어라.

 

게임이 터지는 경우는 항상 역갱에서 시작된다. 특히 우리팀이 말렸을 때는 더욱더 조심하자.

정글러는 cs막타를 신경쓰지않아서, 라이너보다 미니맵에 조금더 집중할수있다.

우리팀 와드에 상대 움직임이 보이면 그거 라이너가 봤다고 생각하지말고 무조건 핑찍어라. 최소한 1~2데스정도는 줄일수있다.

 

6. 우리팀이 죽을 것 같은거 보이면 무조건 커버형식으로 들어가라.

 

주로 탑미드에 해당되는데 우리팀이 간혹 딸피라도 몰려오는 cs먹으려고 기다리는 경우가 있다. 이럴떄에는 그냥 대놓고 앞에서서 상대의 다이브를 방지해라. 이러면 우리팀이 cs챙기고 안정적으로 집으로 보낼수 있다. 혹은 상대가 우리팀노리고 그냥 들어오는거 잡을수도 있다.

 

이정도 팁만 적겠습니다. 논타겟맞추는 것과 챔피언은 개인의 선택과 피지컬문제이기 때문에 적지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