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 자르반

많은 탑챔프의 너프로 인해 상대적으로 탑 자르반이 활약하기 꽤 좋아졌다. 초반 퍼블을 만들 수 있는 Q짤. 최상급 갱호응인 EQ. 그리고 깨알같은 슬로우 W. 

패시브는 CS먹기 편하면서 적챔프에게 지속딜을 박아넣을 수도 있다.

장점 - 어떤 챔피언이 오더라도 딱히 꿀리지 않는다. Q짤과 패시브로 인해 CS먹기가 수월하다. 갱 호응이 좋다. 한타에서 파괴력도 뛰어나다. 도주기도 뛰어나다. 한번 털리더라도 다른 근딜러들처럼 영혼까지 털리진 않는다.

단점 - 생각외로 맞딜이 약하다. 근딜러(리븐, 나서스 등)들을 상대하기 힘들다. 공템트리가 생각외로 강력하지 않다. 같이 크면 조금 밀리는 경향이 있다.

추천 템트리 - AP상대로 정령의 형상.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먼저 가줘도 된다. 공통적으로공템은 야만의 몽둥이(or 주문포식자)에서 스탑. 특히 라이즈 같은 놈은 정령의 형상 먼저 가주면 영혼까지 털어먹을 수 있다. 

정글 - 초가스.

초가스는 초창기 롤에서 탑에서 주로 쓰이다가 정글에서도 쓰였다. 그리고 지금은 어디에서나 망해서 사라졌다. 문제는 이 초가스가 아직도 나쁜 카드가 아니라는 점이다. 물론 초반 QWE를 다 찍어도 너무 허약해 카정맞으면 끝없이 말리는 경향이 있지만 E3렙 W선마를 타면 준수한 정글 속도&안전성. 한타에서의 파괴력. 6렙 이후엔 강력한 고정데미지를 장착한 데미지 딜링도 가능하다. 

장점 - 궁으로 인한 높은 체력. E선마로 인해 생각외로 강력한 맞딜. W의 광역 침묵. 빠른 정글링. 

단점 - 허약한 초반. Q의 적중률. 뚜벅이의 한계. 스텍을 쌓기 위한 사전 작업. 기동성이 좋은 적을 잡기란 불가능에 가깝다.(리신, 이즈리얼, 제드)

추천 템트리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고대 골렘의 영혼)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태양불꽃망토를 안가는 이유는 비비는 태불망토로 비빌 수 있는 상황이 많이 안나오기 때문이다. 만약 탑에서 AD딜탱을 만난다면 E선마 테불망토를 가서 비벼잡을수 있지만 정글은 그게 안되잖아요?
굳이 공템을 가고 싶다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 와 같은 공속템이나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가줘도 충분하다. 이 두 가지 템을 가야할 경우는 적팀이 평타를 때릴 기회가 많은 경우다. 만약 적 원딜이 정말 카이팅이 능한 케릭인데다 탑케릭도 케넨같이 짤 케릭이라면 절대 가면 안된다. 

초가스의 평타와 E를 기반으로 한 AS초가스는 정말정말 강력하지만 어디까지나 맞딜을 했을 경우다. 그렇지 않으면 QW셔틀로 만족하자. 충분히 한타에서 강력하다.

Qw마나 소모가 쩔어주니깐 정글먹을때 쓸 생각 하지말고 마나는 얼심으로 충당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