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노하우 게시판에 처음으로 글을 쓰게된 유저입니다. 첫글이고 나름 필력이 준수하지않으니 이해해주

 

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전 현티어 플래3 유저이고 Browndays라는 닉을 지니고 있습니다.

 

 저를 만나신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ㅎ 전 유리맨탈에 오락가락의 난조컨디션을 지닌 유저인데, 가끔 최악의 컨디

 

션일때 만난 분들한테는 죄송합니다. ㅎ

 

 일단 제가 가는 포지션은 미드, 원딜을 주로 갑니다. 저는 올포지션을 갈수있지만 제일 승률이 높고, 가장 능력치를 뽑을

 

수 있는 포지션이라 써봅니다.

 

일단 미드 먼저인데, 요즘 하는 챔프는 르블랑, 제드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두챔프는 도주기도 좋고 버스트딜을 넣기 편

 

하고 내능력치에 따라서 게임의 구도 양상을 바꿀수 있는 챔프입니다. 일단 미드라인에게 중요한건 솔로킬을 내더라도 따

 

이지 않는 것이고, 물론 상대가 괴물이라면 어쩔수없겠죠. 그런 상대는 연습을 해야하는거고, 빠른 커버와 눈치싸움, 지금

 

내가 서있는 맵에서의 위치가 중요한거 같습니다. 물론 cs는 상대보다 많이 먹는게 중요하지만 요즘 같은 게임의 구도에

 

적합한 플레이는 빠른 커버, 맵장악이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처음 게임 시작할때 미드는 상대 정글이 무슨 버프를 먹는

 

지 확인해주고 우리정글이 카정을 갈거라면 깊숙하게 버프가보이는 위치에 박아주고 우리정글이 카정이 반반이거나 약하

 

다카면 카정올 부쉬에 박아줍니다. 첫미드라인전은 일단 내챔프랑 상대챔프가 있을 때 서로 강한 타이밍이 있을텐데 그시

 

간을 알아주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신드라와 제드의 싸움으로 봤을때 초반 싸움에서는 원거리 평타견제가 가능한 신드라가 쎄고, 6렙구간에서

 

신드라의 스킬을 제드가 씹어 먹어버리는 구도를 생각하시면 좋은데, 초반에는 제드가 사려주며, 버티면서 정글을 기다리

 

거나 하면서 짤짤이를 안맞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신드라는 계속 견제해주면서 디나이를 하거나 정글에게 역갱을 봐달라

 

카면서 이득을 보는게 좋구요. 먼저 강한 타이밍일때 깊숙하게 와드를 박아주면서 정글의 동선파악을 그림그려 보는게 중

 

요합니다. 그러시면서 버프의 시간을 재주고 그타이밍마다 정글 콜, 버프쌈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블루타이밍의 경우

 

그 시간에 블루 버프를 내줄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로밍을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엔 다른 구도로 서로 비슷한 강한 타이밍을 지닌 챔프끼리 만났을 때입니다. 저는 신드라와 제라스가 비슷하다고 생

 

각하는데 둘이 맞라인을 섰을때 구도입니다. 위에 설명한 부분만 빼고 설명하자면 서로 스턴기가 있음으로 정글콜로 딸

 

수 있습니다. 근데 만약 내가 와드로 정글러를 확인했을 시에는 내가 상대의 스턴을 피지컬로 피할 능력이 있다면, 일차스

 

킬을 맞지 않는 범위에서 내가 정글러를 보지못한듯이 연기해주시면서 물론 따이지않을 범위에서 상대 정글러가 머무르

 

는 시간이 길도록 만들어 주는 눈치싸움을 걸어주시는 팁이랑 상대 정글러가 미드에 없을때 내 정글러가 딴곳에 있음에

 

도 정글러가 온듯이 압박을 넣어주시면서 정글 콜을 오게 하거나 시야 압박을 통해 디나이 및 와드를 깊숙히 박는 시간

 

을 버는 것도 좋습니다. 솔로킬은 기량따라 따면 좋고, 못따도 좋습니다. 다음은 중후반 나의 맵에서의 위치인데, 제드같

 

은 하드 스플릿을 할수 있는 챔프를 제외하고 말씀드리자면 한타가 일어날 지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거나, 그 현지에 있

 

어야 합니다. 내가 오리아나 같은 챔프를 했을 경우 그 한타에서 없을 때 나의 위치는 그게임에서 트롤러라고 보셔야합니

 

다. 그 한타에서 스킬 몇개만 돌려도 내가 할수 있는 1인분을 할수 있는 것입니다. 그 시간을 이득보지못해 한타를 졌을

 

경우엔 남탓을 들어도 아무말하지 말으셔야합니다. 한타에서의 포지션은 내가 잘컸냐 못컸냐의 분류와 내가 누커냐

 

한타냐 입니다. 내가 누커인데 게임양상이 이기고 있고, 잘컸다면 선이니시 걸으셔도 되는데 살아야한다는 조건하입니

 

다. 한타대치시에 내가 무조건 하나 자르고 튈수 있을만큼 컸다면, 하나 끊고 빠지시면 됩니다. 못큰 누커의 경우엔 팀

 

서포팅하면서 상대딜러의 어그로를 받으면서 딜넣고 빠져서 사실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한타형챔프의 경우엔 내스킬만

 

무조건 잘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오리아나의 궁, 야스오의 궁 및 장막, 질리언 궁) 잘컸다면 내가 먼저 쌈걸어보시기도 하

 

고, 못컸다면 원딜 곁에서 프리딜을 넣을 수있는 시간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원딜 노하우입니다. 일단 제가 요즘 주로 하는 포지션이지만 그렇게 완전 실력이 좋은건 아니지만 노하우를 알려드리겠

 

습니다. 원딜의 경우 중요한건 한타포지션, 최대의 딜량뽑아내기, 내가 상대이니시의 선이 되지 말아야하는데, 이경우는

 

내가 짤려도 충분한 딜을 뽑아내면서 게임이 이긴다면 몸니시를 걸어도 됩니다. 그리고 상대딜러의 효과적인 딜을 뽑아내

 

지 못하도록 하는 어그로입니다. 한타 포지션은 최대의 딜량을 뽑아낼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코르키의 경우엔 E스킬을 묻

 

혀주면서 버스트딜을 만들어주면서 발키리, 점멸, 힐로 전장안에서 스킬피하면서 싸워주셔야합니다. 징크스의 경우엔 패

 

시브가 터진후엔 빠른 이속으로 스킬피하면서 딜을 넣기위해 앞으로 전진하시고 루시안의 상대의 CC를 피해준후 앞에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상대 앞딜러가 컸다면 그 친구들에게 딜넣어주고 전진하면서 최대의 딜을 넣어주세요. 원딜은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어그로는 상대가 만약 피즈, 제드라면 그 친구들에게 살아남으면서 딜을 뽑아낼수있는 안정감을 만

 

들기위해 수은, 벤시등을 만들어 주세요. 트위치의 경우엔 요우무 , 몰락, 은신 암살이 가능하기 때문에 닌자로 앞에 나오

 

는 놈들을 암살하거나 w이니시 거시는 것도 좋습니다. 한가지 더 중요한 점은 아까처럼 내가 좀더 많이 성장해야한다면

 

어쩔수없지만, 내가 맵에서의 위치가 한타에서 멀지말아야하며, 잘컸다면 빠르게 이득보기 위해 타워 밀러댕기시는게 좋

 

습니다. 빠르게 스노우볼 굴리는 템포가 중요합니다. 미천한 글을 비판해주셔도 좋습니다.

 

요약하자면,

 

미드는

 

1. 솔로킬을 따이지 말것(상대가 괴물이면 어쩔수없음)

 

2. 빠른 커버, 맵장악

 

3. 와드, 버프 용타임을 통한 눈치싸움

 

원딜은

 

1. 내가 한타에서 최대의 딜을 뽑을 수 있는 포지션을 잡기

 

2. 경우에 따른 몸니시를 제외한 내가 이니시의 대상이 되지 않기

 

3. 내가 상대 누커의 어그로를 무시할만한 안정템을 뽑기.

 

4. 내가 더성장해야할때를 빼고 빠르게 게임을 스노우볼굴리기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