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3때 롤시작해서 브론즈부터 탑레 다2까지 간 유저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꿀챔프에 대해 썰을 풀어볼게요.

우선 이렐리아는 기본적으로 탑라인에 잘맞습니다. 라인이 길어서 이렐의 기동성을 살릴 수 있거든요.


그리고 이렐리아를 상대하는 분들의 방템선택은 대부분 체력템인 자벨을 선호합니다. 이렐은 평소 w마스터로 고정피해로 딜하기때문이에요.

하지만 e선마 이렐은 선자벨을 카운터칠수 잇습니다. 우선 마법피해이므로 상대는 무저항으로 데미지를 받아요. 
그리고 갱호응때도 더욱더 확실히 정글러의 진입타이밍을 잡아줄수 있고 갱방지부분에서도 늘어나는 cc시간때문에 생존력이 급격히 좋아집니다. 2v2 맞다이때도 당연하구요.
E선마를 하게 되면 이렐은 말그대로 삼위일체 데미지(물마고)를 다 가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스킬은 큐선마를 합니다. 왜 w선마를 안하냐면 상대가 다쳐맞을일도 없거니와 일단 이렐이 무는건 딜러입니다. 빠르게 전장이탈이나 캐치해야지 언제 패죽입니까. 누킹해야죠.

사실 w선마가 e선마에 비해 실제적 이득은 타격시 피흡밖에 없어요.
이렐의 딜교는 큐로 미니언잡고 e로 기절건후 기절시간동안 w로 패는데 1초에 두대쌔게치니 2초동안 네대 잽으로치나 거기서 거기란거죠.
그리고 고정피해량이 노계수라는게 크리죠.

물론 피흡이 적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유지력이 낮아서 스펠은 텔을 드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뭐 템은 이렐이 가는템트리 그대로 갑니다.
흥하면 트포몰락방템
안흥하면 트포 몰락택일 방템
망하면 서렌 (..)

아무튼. 안믿기시면 노멀에서 써보세요. 상대방도 라인전부터 멍때리는 자신의 케릭을 보면서 300골이 되는걸 지켜볼수밖에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