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병역 <<< 이거 때문에

올림픽이든 메달을 따낼 수 있을 것 같은 스타 선수 위주로

돈이 간다더라고.


일본 부러워하는 것도 이해하지만,

우리나라 축구 본질적인 구조 문제는 저거인 거 같어.

축구 뿐만 아니라 다른 스포츠도 그럴 것 같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