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렙들이야 문제안된다손 쳐도 고렙들은 이미 각인 다맞춰놓고 세팅 다해놨는데 보상때문에 어거지로 씹너프 당해서 꾸역꾸역 재미도없는 레이드 할라니까 당연히 재미없지 보정컨텐츠는 지금보다 훨씬 재밌게 개편시킬 수 있었음 못하는게 아니라 걍 안하는거임

이미 지난 컨텐츠 잘뽑아뒀으니 아깝게 묵히지 말고 잘 돌려서 고렙들도
다시 하게하자는 취지로 도비스나 도가 시스템들 취지는 좋다 이거야 근데 강제로 너프당하니 재미없고 리허설이나 데자뷰는 보상때문에 어거지로 하는데 이거도 당연히 내 캐릭터 너프당하니 하고싶지도 않겠지

걍 간단한 예로 옆동네 와우만 해도 퇴물소리듣고 다 저물어가던 게임 쐐기라는 이름으로 이미 지난 던전 컨텐츠 재밌게 돌 수 있게 밸런싱이랑 도전심 생기게 보상설계를 갖춰뒀음

완전히 똑같이 하지는 못하더래도 보정컨텐츠는 최소 조율의 서라도 사용할 수 있게 해줬으면 차라리 지금처럼 일부 직업은 개병신소리 들으면서 걸러질 일도 없었음 물론 선호 직업은 여전히 있겠지만 창술 블레 소서처럼ㅇㅇ 평소랑 다른 각인도 직접 해보면서 체험도 해볼 수 있고 특성도 자유롭게 변경해가면서 어떤게 실전성이 좋은지 체크도 가능했을거임

걍 시스템 자체가 잘못된 거임 난 본캐가 극신즉발소서인데 뭐만 좀 할라하면 마나 싹말라서 스킬을 쓰질 못함 걍 강제 평타싸개됨ㅋㅋ 그래서 파티원들한테 미안하니 소서는 도가는 그냥 매번 거르고있고 데자뷰나 리허설 도비스는 창술이나 스카같은거로 그냥 꾸역꾸역 가는정도임

로아 보정컨텐츠는 보상이 문제가 아니라 걍 씹노잼인게 문제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