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 솜씨는 없지만 몇 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갈망 섬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짧게나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이해를 돕기 위해 짤방부터 보고 가시겠습니다.

(트위치에서 갈망섬 컨텐츠를 방송하시는 분의 허락을 받고 만든 짤입니다!)

갈망의 섬의 섬의 마음은 젠이 되는 부선장을 잡아 주머니를 먹고, 그걸 열어서 섬의 마음을 확률적으로 얻게 되는데요.

섬의 이름과 걸맞게 주머니를 얻을 확률과 섬의 마음을 얻을 확률 모두 다 극악입니다.

게다가 젠 되는 곳도 위와 아래 두 곳뿐인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혹시 몹이 젠 되는 게 보이시나요?

위에는 잔상을 보여주고 젠이 되지만, 아래서는 바로 툭 나와버립니다.

몇몇 유저들은 이걸 이용해서 선수필승을 끼고, 타이밍에 맞춰서 스킬을 써버리면 원콤을 내어 독식을 해버리죠.

우스갯소리로 갈망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1티어는 소서라고도 하죠.

소서리스처럼 장판형 스킬(예를 들어 천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확히 시간을 맞추지 않아도 깔아두면 바로 죽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초보자분들은 와서 한 대도 못 치고 아예 루팅조차 못하는 것이 부지기수죠.

심지어 제가 플레이하는 서버는 독식을 해야지 가방을 더 잘 준다는 소문도 돌아서 파티도 안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로는 '몹에 딜을 많이 넣으면 물약을 항상 드랍하기에, 가방을 드랍할 확률도 자연스레 오르지 않을까?' 가 그 이유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떤 유저분께 물어보니 '독식을 하니 더 드랍율이 오르는 걸 체감했다.'라고도 하시더라고요.

선수필승 독식이야 내가 타이밍에 맞춰서 치면 막을 수 있는 것이기에 독식하는 플레이어를 비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르곤 섬처럼 경쟁하라고 일부러 젠까지 제한해서 만든 섬인 거 같기도 하고요.

그러나, 사람이 많이 없는 새벽 시간대나 오전 시간대에 갈망 섬 초보 분들이 오셨는데 두 자리 모두 죄다 독식하고 있으니 한대도 못 치고 시무룩해져서 포기하시는 모코코 분들을 보면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저는 작게나마 다음과 같이 패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스마게에서 파티 플레이와 솔로 플레이의 드랍율에 대해서 명확히 공지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둘째로, 몹의 체력을 올리면 혼자 플레이하시거나 랩이 낮은 분들에게는 장벽이 될 수 있으므로 몹의 젠 구역을 조금이나마 늘려주면 좋겠습니다.

갈망 섬 콘텐츠를 많은 분들이 즐겼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몇 자 적어봤는데... 제 바람이 잘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시간이 되신다면 갈망 섬 오셔서 한번 즐겨보세요!

운이 좋다면 당신도 바로 '갈망의 정복자'가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 추가합니다.

댓글들을 읽어보니 젠 구역이 늘어나면 오히려 확률이 늘어나니까 반대한다는 의견이 많으신 걸로 압니다.

저도 이 의견에 적극 동의합니다.

지금까지 고생해서 갈망의 섬의 마음을 얻으신 분들도 계시고, 조금이라도 완화가 된다면 그분들의 노력에 실례가 된다고 생각해서 확률은 그대로 유지해야 된다고 봅니다.

단순히 독식에만 초점을 두고 생각을 하다 보니, 구역이 늘어나면 확률이 올라간다는 사실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명백한 제 불찰입니다.

확률은 올라가지 않고, 독식을 좀 완화할 다른 방법들을 생각해 보았는데 아직까지 딱히 떠오르는 대안은 없네요.

그러나 되게 마이너 한 콘텐츠라고 생각해서 아무도 관심 안 가져주시고 묻힐 줄 알았는데, 이렇게 화제가 된 것만으로도 너무나도 감개무량합니다.

이번 기회에 파티 플레이와 솔로 플레이의 확률이라도 공개된다면 좋겠습니다.

확실히 공지가 된다면 독식보다 파티 플레이를 하는 문화가 조성 될 수도 있으니까요.

이렇게까지 크나큰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