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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0-15 11:48
조회: 56,485
추천: 125
이번 밸패에 환류 패싱한거 보고 밸패팀은 환류 문제 없다고 생각하는거 같더라마법이 환류되면서 난사하는게 컨셉이 아니라 문제점이 계속 돌고 돌기만하는게 환류 컨셉이었나봄 ![]() ![]() ![]() 익스플로전은 7개 기술 딜사이클 중 데미지 비중 11프로를 차지하는 환류 스킬중 제일 약한 스킬 시너지 스킬인 블레이즈가 약 14프로 비중 ![]() ![]() 마법을 환류시켜서 마음껏 쏘는 딜러인줄알았는데 알고보니 문제점이 환류가돼서 환류소서였음 밸패팀 눈에는 밑에가 정말 아무 문제가 없는 캐릭터로보임? 1. 마력증폭 트포로 트포에서 딜20% 손해 근데 치피트포가 JOAT라 마증트포가 딜이 더 잘나옴 2. 쿨감직각에 못따라가는 스킬 선후딜과 공속으로 인한 딜감소 (발비쿠에서는 괜찮은 성능 이후 쿨감 스펙업시 생기는 딜누수) 3. 주력기가없고 딜 비중이 비슷해서 보석 효율 구림 (모든 보석에 투자해야되지만 리턴은 낮음) 4. 고치명 피아노 딜러인데 치피트포를 사용못함 6. 악몽캐인데 마중이 저점 끝마가 고점이 아니라 끝마가 1인분 (강투언저리) 7. 모든 마나관련 내용이 디버프 (허수아비 기준 DPS 20%감소됨) (팔찌 마나회복, 서포터 마나회복, 엘릭서 마나관련옵션) 8. 과한 이펙트로 보스 패턴 안보여서 전조 증상 안보임 9. 동스펙 고점이 강투라 11개 보석에 전부 투자해야 강투 힘들게 키워온 캐릭터가 빛을 발하고 기대가 되는 패치가 밸런스 패치라고 생각하는데 매번 줏대없는 밸패로 인해 고통받는 모든 유저분들 화이팅이에요 솔직히 이쯤되면 밸패의 무능성은 입증됐으니 직변권 출시가 맞는거같네요 틀린 부분 있을 수 있으니 지적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른 모든 의견들도 합당한 의견이라고 생각해요 -------------------------------------------------------------------------------------------------------- 설명이 부족했던 부분을 추가로 작성하고 말씀드리고자가져왔습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충분한 고민 없이 부족한 설명과 논리로 30추 글을 작성하여 불편한 감정을 느낀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해당 글은 부족한 설명을 보충하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 현재 마력증폭은 점화 전용 트포로 해방시 20% 추가 딜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아래 최후의 일격은 치명타피해 증가로 고치명을 가져가는 환류가 가져가는 트포로 의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환류 소서리스는 고치적이 아닌 이상 마력증폭의 딜이 더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 극치 소서가 얻을 수 있는 치적은 80%이지만 최후의 일격 트포가 마력 증폭보다 높기 위해서는 85%이상의 치적부터 높아지게 됩니다. 2. 치피 트포 개선이라고 얘기하고 딜 높여달라는 얘기 아니냐 트포 분리를 통한 밸패시 유동적인 패치 개선 기대를 목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셋팅에 따라 다르지만 현재 특치점화소서리스의 경우 마력 해방시 중상정도의 치적을 가지고 있어 치명타 트포를 버프시킬 경우 점화도 치명타 트포로 갈아탈 수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종말,천벌,익스,엘리의 스킬에서 점화나 환류의 버프 혹은 너프가 필요할 경우에 트포 분리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면 해당 밸런스 패치를 하기 어렵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밸런스 패치처럼 환류의 경우 직업각인에 딜만 올려주는 패치등 겉핥기식 패치가 계속 진행되지않을까 하는 걱정으로 얘기했습니다. 또한 아래는 환류의 딜사이클에서 마력증폭과 치명타트포의 차이로 치명타 트포를 개선해도 크게 의미가 없다는 글입니다. ![]() 환류는 지속딜러로서 DPS가 높은 스킬부터 쿨이 돌아오는대로 넣어야 딜이 높아짐 DPS배율 표를 보면은 환류한테 주력기는 리버스 그리고 준 주력기는 해일, 리액트, 아애, 블레이즈고 그다음에 나머지 터는용이 종말, 천벌, 익스임 리버스 > 해일, 리액트, 아애, 블레이즈 > 종말, 천벌, 익스 이 중에서 최일트포가 있는 스킬은 종말, 리액트, 천벌, 익스임 한마디로 ![]() 이중에서 종날 익스 천벌은 3개중에 2개 채용이 보통이어서 익스 천벌 채용 기준 블레이즈 대비 DPS사이클 764%중 최후일격 트포 스킬이 가져가는 딜파이는 약 289%로 약 37%의 데미지를 담당하고 여기서 최일이랑 마증 딜차이가 5%난다고 가정하면 최일 마증을 바꾸든 말든 총 DPS에서는 1.8%정도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다시말해 치피 트포를 바꾼다고 해도 유의미한 딜증은 기대할 수 없고 환류들도 딜증을 기대하지 않지만 치피트포를 개선해달라고 얘기하는 이유는 1) 트포 분리를 통한 유동적인 밸런스 개선이 가능하니 트포 분리가 필요하다. 2) 마력해방이 불가능한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마력해방 트포를 채용 위의 두가지 사실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비슷한 맥락으로 마나 부분의 경우에서 개선을 요구하는 소리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3. 결론 부분 결론부분인 1.~9.에 나열되어 있는 해당 내용은 현재 다른 유저들이 밸런스 패치로 고통받고 있는 상황에서 올바른 언행이 아니었음을 인정하며 다시한번 사죄의 말씀 올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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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절제협회] 사멸의 왕, 절제가 하늘에 서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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