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불매향[梅不賣香]

안녕하세요! 매불매향 제작자 보띿이라고 합니다.
이번 글은 원래 게시글에는 적지 못했던 제작 과정과 염색예시를 들고 와봤습니다.

그리고 우선 이렇게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올립니다.
본선에 진출해서 칭호를 얻고싶다는 생각이 너무나 간절하기 때문에,
이 많은 관심들이 얼마나 감사하고, 과분한지 모르겠습니다.


-


매불매향 제작시 가장 많이 신경 썼던 부분은 '구현'이었습니다.
원래는 더 화려하고 멋스럽게 구상했지만, 구현이 불가능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이 제외한 후 디자인하여 탄생한게 지금의 매불매향입니다.



팔쪽의 날개천의 디자인 구상은 데런 5주년 아바타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원래는 기모노 컨셉의 아바타를 진행할 예정이었는데, 많이 변형되었죠 ㅎㅎ.
로아에 나왔던 수많은 아바타들이 (특히 공모전) 어떻게 구현됐었는지 모두 꼼꼼히 살펴본 후 디자인하였습니다.
호불호가 강한 편임에도 애니츠에도 그러한 소매가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만약에 배리에이션 버전이 나오면 떼어진 버전이 나올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상의의 경우 앞가림천이 애니츠들에게 굉장히 치명적인걸 알면서도 이렇게 한 이유는
차라리 공중 치마가 까꿍보다 낫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선녀같은 느낌이라 바지는 선택하지 않았어요ㅠㅠ)
하의는 상의가 너무 화려해서 질리거나, 하의를 다른 곳에 입을 수 있게 깔끔한 T자 형식 팬티로 디자인 했습니다.
한벌옷처럼 입으실 수도 있지만 비키니 하의처럼 건지실 수 있게 장식이 없는 맨다리로 했어요.
비녀의 경우 장착했을 때 헤어가 변형되지 않았음 해서 비녀만 그렸습니다.



아래는 공모전 게시판에는 올리지 못한 염색 배리에이션 입니다.

제일 왼쪽은 오리지널이고, 여기서 원래는 2번의 색상으로 뽑으려다가
나중에 혹 제 것이 뽑히게 돼서 염색을 할 수 있게 되면
흰색이 탁해지게 구현이 되지 않았음 해서 기본을 흰 색상으로 제작하게 되었어요. 
여기엔 패턴은 넣지 못했지만, 패턴까지 넣어서 염색하면 더욱 더 이쁘고 화려하게 꾸밀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이건 떼어진 버전 배리에이션인데 제 예상으로만 만든 것이니,
재미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열심히 준비한 만큼 후회가 없네요 ㅎㅎ! 좋아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말씀올립니다.
취향이 많이 타는 디자인이지만, 그래도 좋은 말씀 남겨주셔서 힘을 많이 얻었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현재도 좋아요 기간이니, 마음에 드신다면 매불매향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모전 링크
https://lostark.game.onstove.com/ContestBoard/Views/5259?page=1&boardType=104&parentNo=1&category=4&searchtype=0&searchtext=&ordertype=like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