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여애니츠 공모전 청룡(靑龍) 참가자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공모전 본선에 진출할 수 있었습니다. 


기억하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작년에 실린 공모전 '달빛향기'로 출품하여 후보에 올랐었는데요,
크리스탈 무기, 베레모, 가터벨트... 제 취향을 때려넣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서 놀랐었습니다ㅋㅋ
그 때 받은 응원과 격려가 올해 또 참가할 수 있게 해준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잊지 않고 기억해주시는 분들이 있다니 정말 기쁩니다!


<아바타 A/B안, 염색, 믹스매치 예시>
아바타 출시 시 B안 국룰은 "자켓을 벗긴다" "호불호 갈릴 수 있는 파츠(or염색불가파츠)가 제거된다"는 점입니다. 만약 아바타가 출시된다면 예상되는 시안은 하기와 같습니다. 
공모전 주최 메일 전달 시 참고용 시안도 함께 전달될 예정입니다.



<동양풍 파츠와의 조화>
청룡아바타가 테크웨어 기반이다보니 서구적인 느낌이 강조되는데,
사실 동양의 스카잔+한복 저고리 앞섶의 형태에서 고안된 디자인+청룡(동양의 사신)이 상징인지라
동양적인 커마와도 잘 어울리는데 제가 미처 강조하질 못 했었더라구요. 아래처럼 매치해도 잘 어울립니다.




<하의 파츠 활용도 및 염색 예시>
상세설명 시트가 많이 길어서 확인이 어려우셨던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스타킹의 망사는 패턴염색으로 제거되도록 기재했습니다.
물론 인게임 내 구현된 아바타를 이용했으므로 가능한 범위이고, 하기와 같이 예상됩니다.
하의가 짧아서 스포티한 치마 아바타와도 함께 입을 수 있습니다.




<구현>
제가 디자인을 할 때 공모전에 취지에 맞춰 보다 도전적이고, 많은 구현사항이 들어가도록 의도하여 
구현이 우려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저는 아바타 디자인 시 인게임 내에 구현된 사항을 고려해서 디자인합니다. 
레퍼런스 폴더를 따로 관리하고 있으며 몇가지만 가져와봤습니다. 

<자켓 이펙트 참고> : 아래 이펙트보다 훨씬 느리게 퍼지는 연기 느낌으로 구현되도록 기재함



<무기 이펙트 참고> : 아래 이펙트보다 큰 범위의 화려한 타오르는 흑염으로 설명 기재함.




<이게청룡코>
제 작품을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종종 '청룡원픽'이라고 말씀하시는 걸 봐서
'이게청룡코' 한번 그려봤습니다. 본 짤은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께 바칩니다!

소중한 한표 부탁드립니다. ㅇ( _ _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