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컨텐츠 취지가 
처음 진입하는 사람도 레이드 패턴을 익히게끔

파티플레이 비선호하는사람도있으니 보상을 줄이더라도 어느정도는 획득 하여 성장할 수있게끔 

뉴비들.딱랩유저(상아탑 엘릭서 사태) 만 해도 구직 힘드니까 솔플로도 성장을 하여 끝마치면 파티플로 빠질 수있게끔 

파티플레이에 스트레스 받는 유저가 많아서 솔플비중은 어느정도는 보장해줘야한다고 생각했었음 

솔플자체가 유의미하게 엄청 어렵거나 불쾌할것 같지는 않고

딱 짤패턴연습.기믹연습.에스더 연습 정도만 해도 깰 수 있게 설계되어있을거라 생각함 

솔플 취지 생각해보면 오로지 딜 하나만으로 레이드 클리어에 영향이 가게 설계되었을거라곤 생각 안 하고있음
(딜서폿 뿐 아니라 A직업은 15분만에 깨던데 B직업은 20분이나 걸리네? 개 ㅈㄹ 나올게 뻔함)

파티플 기반게임이라 어그로용 AI는 넣어줄거고   

내 생각은 기믹을 파훼하면 큰데미지가 들어간다던지. 에스더를 좀 더 자주 사용하게 한다던지 (AI서폿팅.힐.버프를 넣으면 에스더 게이지가 차오른다던지,AI가 뒤지면 에스더 게이지가 느리게차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