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 스킬 사용 시, 코어당 생성되는 보호막 효과를 5~15%에서 10~30%로 증가시켰습니다. 단, 증명의 전장에서 보호막 효과는 2.5~7.5%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풀 스윙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5.0% 증가시켰습니다.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퍼펙트 스윙
'단단한 심장' 트라이포드를 '약점포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며, 차지 중에는 50% 감소한다. 변경: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마무리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생명력이 30% 이하인 적에게 스킬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변경: 생명력이 50% 이하인 적에게 스킬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날카로운 해머' 트라이포드 적용 상태에서 공격을 더욱 쉽게 적중시킬 수 있도록 판정 영역을 조정하였습니다.
어스 이터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어스 스매셔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45.0% 증가시켰습니다.
'날카로운 벽'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벽에 직접 적중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변경 : 벽에 직접 적중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아울러, 기존보다 쉽게 벽에 직접 적중시킬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굶주린 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거리가 30% 감소되지만 원형으로 충격파가 뻗어가다가 둥근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거리가 30% 감소되지만 원형으로 충격파가 뻗어가다가 둥근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강화된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점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해머를 내려친다. 전방으로 2m 더 뻗어가며, 벽의 크기 및 두께가 더욱 커진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변경 : 점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해머를 내려친다. 전방으로 2m 더 뻗어가며, 벽의 크기 및 두께가 더욱 커진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중력 가중 모드
중력 가중 모드 중, 평타의 기준 피해량을 110.5% 증가시켰습니다. 단, PVP 시,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볼텍스 그라비티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7.8% 증가시켰습니다.
배틀마스터
바람의 속삭임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5m에서 24m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매력적인 갑옷'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시전 시, 파티원의 치명타 저항율이 6초간 25% 증가한다. 변경 : 스킬 시전 시, 파티원의 치명타 저항율이 6초간 15% 증가한다.
'패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시전 시, 파티원의 치명타 적중률이 6초간 25% 증가한다. 변경 : 스킬 시전 시, 파티원의 치명타 적중률이 6초간 10% 증가한다.
용맹의 포효
피격 대상에 대한 치명타 적중률을 10~25%에서 5~20%로 감소시켰습니다.
'치명적인 파동'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치명타 피해가 발생할 경우 공격자의 치명타 적중률이 추가로 15%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치명타 피해가 발생할 경우 공격자의 치명타 적중률이 추가로 10% 증가한다.
인파이터
파쇄의 강타
'몬스터 제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10% 증가한다.
맹호격
'몬스터 제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10% 증가한다.
회심의 일격
'몬스터 제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10% 증가한다.
죽음의 선고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1.1% 증가시켰습니다.
'충격 폭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보유한 충격 게이지량에 따라 주는 보너스 피해가 25%, 50%, 75%, 90%로 증가한다. 변경 : 보유한 충격 게이지량에 따라 주는 보너스 피해가 20%, 40%, 60%, 120%로 증가한다.
기공사
파쇄장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4m에서 24m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전장의 격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손바닥으로 타격하는 공격에 적중 시, 3초간 자신 및 주변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20% 증가시켜주는 기를 퍼뜨린다. 변경: 손바닥으로 타격하는 공격에 적중 시, 6초간 자신 및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15% 증가시켜주는 기를 퍼뜨린다. 아울러, '전장의 격노' 효과는 하나만 유지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회선 격추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4m에서 24m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전장의 격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마지막 타 적중 시, 4초간 자신 및 주변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20% 증가시켜주는 기를 퍼뜨린다. 변경 : 마지막 타 적중 시, 6초간 자신 및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15% 증가시켜주는 기를 퍼뜨린다. 아울러, '전장의 격노' 효과는 하나만 유지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순보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4m에서 24m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미끄러운 갑옷'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사용 시, 3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키는 기를 퍼뜨린다. 변경 : 스킬 사용 시, 3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받는 피해를 15% 감소시키는 기를 퍼뜨린다.
'전장의 격노' 트라이포드를 '승리의 환호'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사용 시, 3초간 자신 및 주변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10% 증가시켜주는 기를 퍼뜨리고, 최대 3회 중첩 가능하다. 변경 : 스킬 사용 시, 3초간 자신의 공격력을 10% 증가시켜주는 기를 퍼뜨리고, 최대 3회 중첩 가능하다.
내공 방출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4m에서 24m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전장의 격노' 트라이포드를 '전장의 지휘자'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들의 공격력이 30% 증가한다. 변경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들의 공격력이 15% 증가한다.
'승리의 경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더욱 발구르기를 강하게 하여 내공 방출 유지 시간이 6초 증가한다. 변경 : 더욱 발구르기를 강하게 하여 내공 방출 유지 시간이 3초 증가한다.
'아군의 함성' 트라이포드를 '무도가의 함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범위가 100% 증가한다. 변경 : 주변 4m 내의 적에게 강한 피해를 준다.
서머너
마력의 결정체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1.1% 증가시켰습니다.
순간 폭발
'느린 표적' 트라이포드를 "약점포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이 이동속도 감소 상태인 경우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변경 : 피격 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쏜살바람새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86.5% 증가시켰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9초에서 18초로 증가시켰습니다.
마나 소모량을 약 35% 증가시켰습니다.
'축적된 기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홀딩 중 고대의 기운을 획득할 수 없지만, 홀딩을 3초 이상 유지할 경우 50% 확률로 정령의 구슬을 1개 획득한다. 변경 : 홀딩 중 고대의 기운을 획득할 수 없지만, 홀딩을 3초 이상 유지할 경우 80% 확률로 정령의 구슬을 1개 획득한다.
'집단 비행'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바람새가 많아지며, 공격 폭이 30% 증가하고, 마법 방어력을 50% 무시한다. 변경 : 바람새가 많아지며, 공격 폭이 30% 증가하고, 마법 방어력을 60% 무시한다.
'어미 바람새' 트라이포드 시, 어미 바람새의 기준 피해량을 33.3% 증가시켰습니다.
물의 정령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5.0% 증가시켰습니다.
'약점포착'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피격 이상 면역인 적의 마법 방어력을 50% 무시한다. 변경 : 피격 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윙드 스피릿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6.0% 증가시켰습니다.
끈적이는 이끼늪
기본 스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마우스 위치에 끈적이는 이끼늪을 소환하여, 이끼늪 위에 서 있는 대상에게 매 초마다 [토] 속성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60% 감소시킨다. 변경 : 마우스 위치에 끈적이는 이끼늪을 소환하여, 이끼늪 위에 서 있는 대상에게 매 초마다 [토] 속성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2초간 60% 감소시킨다.
'부식성 이끼늪'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이끼늪 위에 서 있는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60% 감소시킨다. 변경 : 이끼늪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2초간 60% 감소시킨다.
고대의 창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3.3% 증가시켰습니다.
전기 폭풍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5.0% 증가시켰습니다.
피닉스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44.4% 증가시켰습니다.
자히아 & 리게아스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9.0% 증가시켰습니다.
바드
수호의 연주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8m에서 24m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천상의 연주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8m에서 24m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용맹의 세레나데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14m에서 24m로 증가시켰습니다.
데빌헌터
생명력
체력 계수를 1.8에서 1.9로 증가시켰습니다.
대재앙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30.4% 증가시켰습니다.
'융단 폭격' 트라이포드 시, 추가 폭발의 피해량을 100% 증가시켰습니다.
'영원한 재앙' 트라이포드 시, 파편 폭발 피해량을 100% 증가시켰습니다.
트리플 익스플로젼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73.9% 증가시켰습니다.
'쿼드 익스플로젼'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체인 스킬 발동 횟수가 4회로 증가되고, 생명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치명타 적중률이 40% 증가한다. 변경 : 체인 스킬 발동 횟수가 4회로 증가되고, 생명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치명타 적중률이 100% 증가한다.
'슈퍼 익스플로젼'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조준 시간이 길어지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마지막 체인 공격 적중 시, 적을 3초간 기절시킨다. 변경 : 조준 시간이 길어지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마지막 체인 공격 적중 시, 적을 3초간 기절시킨다.
블래스터
네이팜탄
'강한 충격'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을 더 높이 띄우고, 다운 시간이 길어진다. 변경 : 폭발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초간 20% 감소시킨다.
섬광
'섬광 폭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을 더 이상 공중에 띄우지 않고, 피해를 입은 적을 4초간 기절시킨다. 강한 충격을 적용할 경우 기절 시간이 6초로 증가한다. 변경 : 적을 더 이상 공중에 띄우지 않고, 피해를 입은 적을 4초간 기절시킨다.
다연장로켓포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97.0% 증가시켰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12초에서 24초로 증가시켰습니다.
마나 소모량을 약 50% 증가시켰습니다.
공중 폭격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3.0% 증가시켰습니다.
'약점포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포탄이 피격 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하고, 무력화 단계가 1 증가한다. 변경 : 무력화 단계가 1 증가한다.
'핵폭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매우 크고 강력한 단 한 발의 포탄을 떨어뜨린다. 적에게 주는 피해와 폭발 범위가 크게 증가하며, 화염 폭격과 냉기 폭격에 의한 해로운 효과는 최대 중첩 효과로 적용된다. 변경 : 매우 크고 강력한 단 한 발의 포탄을 떨어뜨린다. 적에게 주는 피해와 폭발 범위가 크게 증가하며, 화염 폭격과 냉기 폭격에 의한 해로운 효과는 최대 중첩 효과로 적용된다. 추가로 피격 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미사일 폭격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6.7% 증가시켰습니다.
호크아이
래피드 샷
'몬스터 사냥'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10% 증가한다.
아토믹 애로우
'몬스터 사냥'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10% 증가한다.
샤프 슈터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6.7% 증가시켰습니다.
'몬스터 사냥'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10% 증가한다.
블레이드 스톰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5.0% 증가시켰습니다.
차징 샷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정조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차지 단계가 1회 추가 되고, 오버차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변경 : 차지 단계가 1회 추가 되고, 오버차지 시, 무조건 치명타가 발생한다.
스나이프
'손쉬운 먹잇감'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퍼펙트 존의 크기가 증가하고, 퍼펙트 존 성공 시, 치명타 적중률이 40% 증가한다. 변경 : 퍼펙트 존의 크기가 증가하고, 퍼펙트 존 성공 시, 치명타 적중률이 50% 증가한다.
'죽음의 표적' 효과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효과를 5~20%에서 8~30%로 증가시켰습니다.
[가디언 레이드]
일부 레이드 가디언의 난이도를 아래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해당 조정사항은 주간 레이드와는 무관합니다.
토벌 2단계 레이드 가디언 '크로마니움'의 공격력을 감소시켰습니다.
토벌 3단계 레이드 가디언 '레바노스'의 공격력을 감소시켰습니다.
토벌 3단계 레이드 가디언 '용암 크로마니움'의 공격력과 체력을 감소시켰습니다.
토벌 4단계 레이드 가디언 '중갑 나크라세나'의 공격력과 체력을 감소시켰습니다.
[주간 레이드]
클래스 및 배틀아이템의 조정된 밸런스를 고려하여 주간 레이드에 출현하는 가디언의 체력을 감소시켰습니다.
주간 레이드에 파티원이 정상적으로 진입하지 못한 경우, 입장권 사용이 보호되며 발생하는 자동 토벌 실패 화면의 안내 문구를 보강하였습니다.
안내 문구: 잠시 후 던전 밖으로 이동합니다. (파티원 로딩 실패)
[배틀아이템]
배틀아이템 '화염병'의 피해량을 기존 대비 27.6%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배틀아이템 '몰아치는 천둥의 물약'의 피해량을 기존 대비 6.67%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배틀아이템 '아드로핀 물약'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기존 40%에서 30%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
실마엘 전장 순위 보상 안내창에 지급 대상 관련 안내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 '참가 보상' 정보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는 버튼 아이콘을 추가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 거점 도전 신청 창의 도전 조건 안내 문구를 더 명확한 표현으로 수정하였습니다.
변경 전: 길드 인원 N명 이상
변경 후: N명 이상 길드 소속된 길드만 가능
실마엘 전장 거점 랭킹 창의 '금주 순위', '지난주 순위', '점령현황' 조회 시, 첫 번째 페이지가 기본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모든 토벌전 거점에 아래의 제한사항을 추가하였습니다.
배틀 아이템 사용 횟수 및 교체 제한
스킬 교체 제한
각성기 사용 횟수 제한
장비 아이템 변경 제한
실마엘 전장 '이단자의 거처' 거점 진행 밸런스를 아래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실마엘' 획득 포인트 70점 → 50점으로 수정
'실마엘' 재생성 시간 단축
'실마엘 버프' 재생성 시간 단축
'공격력 버프' 재생성 시간 단축
실마엘 전장의 '실마엘 버프' 오브젝트 위치를 수정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 순위에 등록된 길드가 해산되는 경우, 해산된 길드는 순위 보상창의 리스트에서 삭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의 점령 버프 '수호자의 땅 정복자', '거인의 둥지 정복자' 툴팁 설명이 실제와 다르게 표기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변경 전: 회복 효과가 N% 증가한다
변경 후: 생명력 회복 효과가 N% 증가한다
실마엘 전장의 버프 툴팁에 특정 지역 적용 여부에 대한 설명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 길드 대전 진행 중, 버프를 획득했을 때, 캐릭터 머리 위에 심볼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 길드 대전에서 폭주자 처치 시, 기본 처치 점수도 포함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 길드 대전 참가 보상 항목에 '투지의 증표' 안내를 추가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 토벌전 거점 랭킹 순위에 간헐적으로 일부 길드의 레이팅 수치가 0으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 토벌전 거점에서 간헐적으로 '포기' UI가 확인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 '검독수리 전장'에서 청팀 하단의 배경 오브젝트가 화면을 가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길드]
일부 통일되지 않게 표기되어 있던 길드원 명칭 표현을 수정하였습니다.
변경 전: 신입 길드 인원
변경 후: 신입 길드원
길드 탈퇴 패널티가 적용된 캐릭터를 길드에 초대할 경우 출력되는 안내 메시지를 추가하였습니다.
신입 길드원 직위 변경 시, 대상 캐릭터의 신입 길드원 해제 시간을 알 수 있도록 안내 메시지를 추가하였습니다.
길드 창의 '길드 랭킹'에 순위 산정 기준인 레이팅 정보가 먼저 표시되도록 순서를 수정하였습니다.
변경 전: 레벨 / 레이팅
변경 후: 레이팅 / 레벨
1인 길드 해산 시, 길드 탈퇴 페널티 적용 여부를 알 수 있는 안내 메시지를 추가하였습니다.
[항해]
오르비스 섬 주변을 순회하는 '생명을 증오하는 유령선'을 다른 유령선들처럼 랜덤한 위치에서 등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포모나 섬 특정 위치로 캐릭터가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세월의 섬에서 '요술 항아리' 아이템의 사용 가능 영역이 표시되는 것보다 좁은 영역에서 사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세월의 섬에서 '사브나크' 처치 후 '요술 항아리' 아이템 사용 시, 출력되는 안내 문구를 개선하였습니다.
변경 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변경 후: 사브나크 처치 후 일정 시간 뒤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행운의 기운 부족 시, 항해 스킬 '끌망'으로 획득되는 일부 아이템의 상점 판매 가격을 획득 난이도에 어울리는 수준으로 조정하였습니다.
망가진 그물 (8 실링 → 3 실링)
흔한 바다 소라 (15 실링 → 6 실링)
붉은 산호초 (25 실링 → 10 실링)
[지역/던전]
애니츠 황혼의 연무 지역 아래쪽에 '뛰기'로 이동할 수 있는 지형에서 '뛰기'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카오스 던전 '침식하는 어둠'에서 간헐적으로 보스가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카오스 던전 '악몽의 동굴'에서 특정 아이템을 이용해 보스전까지 이동 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공허의 미궁'에서 퀘스트 이용이 비정상적으로 수행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카오스 던전 '경계의 저편'에서 간헐적으로 보스 전투 재입장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발푸르기스 섬 던전 '발푸르기스의 밤'에서 퀘스트 '악몽의 심장' 진행 시, 간헐적으로 퀘스트 완료가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토토이크 대륙 던전 '해적 소굴' 퀘스트 '해적 소굴 속으로' 진행 중, '아디노' 몬스터를 처치하고 출력되는 연출이 종료되면, 몬스터 1마리가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헨델 대륙 던전 '몽환의 궁전'에서 스킵 불가능한 연출임에도 스킵 UI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헨델 대륙 던전 '몽환의 궁전'에서 특정 위치의 룩, 퀸 보스를 처치하는 경우 체스판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헨델 대륙 던전 '몽환의 궁전' 던전 퀘스트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의 '실린여왕 아제나와 대화' 단계에서 맵의 퀘스트 심볼에 마우스 오버 시, 퀘스트 목표가 중복되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테미스 대륙 던전 '아길로스의 머리'에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덩굴에 끼어 이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애니츠 대륙 던전 '연의 결계' 진행 중, 간헐적으로 특정 이동 인터렉션이 활성화되지 않아 던전을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실리안의 지령]
루테란 동부 '흑장미 교회당' 퀘스트 '슬픔을 거둬낸 마을' 진행 중, 서머너와 바드 클래스의 기본 공격으로 목표 오브젝트인 거미줄을 파괴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몽환의 섬 퀘스트 '풍경이 흐르는 곳으로'의 '배를 수리할 재료 모으기' 단계 진행 중, 서머너, 바드 클래스의 발사체 스킬로 몽환의 기운을 파괴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헨델 물의 성소 퀘스트 '연꽃이 거니는 길' 진행 중, '진득한 몽환의 기운 파괴' 단계에서 서머너, 바드 클래스의 발사체 스킬로 몽환의 기운을 파괴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베아트리스 호감도 퀘스트 '어둠의 카오스게이트 저지' 진행 중, 카오스게이트가 닫히는 연출이 종료되고 조작을 시도하면, 캐릭터가 순간이동 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볼라르 섬 퀘스트 '작전명 : 대포알과 작살' 완료 후 대포에서 내렸을 때, 내린 위치에 끼어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히프노스의 눈에서 '히프노스의 도전자' 퀘스트 두 번째 단계 수행 지역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헨델 '폭주한 봉인지' 퀘스트 '불길한 전조' 진행 중, '고립된 주민 대피시키기' 단계의 퀘스트 영역 표시를 좀 더 세밀하게 개선하였습니다.
슈샤이어 리겐스 마을 그룹 퀘스트 '서리꽃 필 무렵'은 순서상 첫 번째이지만 퀘스트 저널 '이야기 진행'에서 다섯 번째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슈샤이어 리겐스 마을 그룹 퀘스트 '동동 떠나가네요' 완료 시 지급되는 최종 보상 아이템이 퀘스트 저널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붐블링 아일랜드 퀘스트 '축제를 준비하자!'와 '싱클레어의 부탁'은 그룹 퀘스트가 아니지만 그룹 퀘스트에 포함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붐블링 아일랜드 퀘스트 '축제가 시작된다!' 완료 시 지급되는 최종 보상 아이템이 퀘스트 저널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플래티넘 필드에서 중단하기 또는 모드 종료 시, 아주 빠르게 플래티넘 필드를 이탈하는 경우 플래티넘 주화를 획득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타워 오브 쉐도우 로비의 층계 선택 UI에서 임의의 층을 선택한 후 '입장하기'를 연속으로 클릭하면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타워 오브 쉐도우 50층 진행 중, 원거리 공격 시, 간헐적으로 피격이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모험의 서/원정대/NPC]
필드보스를 처치했지만, 간헐적으로 모험의 서에 카운트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헨델 지역 '파괴된 제나일'에서 '오염된 첫번째 정령식'의 인터랙션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원정대 과제 '나는 물고기를 잡는 어부가 되리라'의 카운트 조건을 연속 성공에서 누적 성공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원정대 과제 UI에서 각 업적의 두 번째 단계부터는 진행 단계가 실시간으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히프노스의 눈 에포나 의뢰 '방어전, 해적의 규율로!' 진행 중, 투기장 NPC의 모습이 안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일일 에포나 의뢰 '일백 번 고쳐 죽어!'의 완료 NPC '길드 서기관 세라자'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스킬/생활 레벨]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 시, 아르카나 삼두사의 아이덴티티 획득량이 과도하게 설정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서머너 '쏜살 바람새' 스킬에 '어미 바람새' 트라이포드 적용 후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 시 아이덴티티 획득량이 과도하게 설정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워로드 '증오의 함성' 트라이포드 '넓은 타격' 적용 시, '사기 진작'의 범위가 넓어지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디스트로이어 '헤비 크러쉬' 트라이포드 '순간 타격' 적용 시, 스킬 시전 후 다른 행동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미세하게 증가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배틀마스터 '내공연소' 공격 주기가 간헐적으로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데빌헌터 '사형 집행' 트라이포드 '강인함' 적용 시, 돌진 중, 상태 이상 면역도 함께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넝쿨이 있는 난파선에서 일부 발사체 스킬 사용 시, 발사체가 멈추며 데미지를 입히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배틀마스터 '내공연소' 트라이포드 '격렬한 전투' 적용 시,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사운드를 수정하였습니다.
서머너 아이덴티티 스킬 '자히아&리게아스'의 홀딩 시간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블래스터 '포격 모드' 중, 무기 장착 및 해제가 불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스킬 사용 중, 이동기를 사용하면 '이중 도약' 각인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생활 콘텐츠 이용 중, 마체테 던지기 사용 시, 모션이 캔슬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거래소/아이템]
거래소에서 묶음 판매가 적용된 물품 등록을 시도했을 때, 등록 설정 팝업의 '묶음당 가격' 입력 영역의 텍스트가 '개당 가격 입력'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거래소 검색 시, 물품을 구분할 수 있는 상, 하단 표시가 명확하게 노출되지 않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간 전투에서 '각인: 에테르 기화'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보정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획득 기회가 한정된 일부 각인서 아이템들을 파괴 불가로 수정하였습니다.
재료 창고에서 '재료 아이템 이동' 버튼 클릭 시, 일부 재료 아이템이 재료 창고로 이동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교환 NPC 이용 중, 상품구매 팝업창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입력 후 Enter키 사용 시, 입력된 수량에 관계없이 1개만 구매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사전/이정표/캘린더]
아이템 사전에서 '폭발물 전문가 각인서I'의 획득처가 잘못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