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벌목의 플래티넘 채집물을 뱉는 편백나무의 젠지역이 매우 그지같이 설계되어 있기에

벌목은 솔플/2인1리셋/4인2리셋(2벌목)을 제외하면 괜히 눈치보면서 반납하려다 동선이 꼬이거나

먹을거 다 못먹거나 하는일이 많기에 걍 맘편하게 하려면 솔플을 추천하고 솔플시 채집물 드랍운으로

복불복이 되는 상황이 싫다면 2인1리셋으로 가면 안정적으로 모든 나무를 벌목할 수 있음




1. 제일먼저 시작하면 6랭크 타롤나무의 위치를 파악해둔다. 미니맵의 검색을 이용하면 편리함.

아트라이트와 순백색 허브의 위치도 검색해서 훑어본다.

타롤나무가 입구 근처(1, 2번 근처)에 있다면 바로가서 나무차기를 날리고 벌목을 해둔다. 하지만 타롤이 멀리 있다면

그냥 입구 근처의 5랭크 펠가든 나무에 나무차기를 날려둔다.


2. 우선적으로 1,2번구역에서 2개 이상의 채집물을 캐서 반납해야 한다. 0~1개가 나왔다면 그판은 꼬였다고 보면 됨.

특히 저 작은 동그라미 부분에서 아트라이트와 순백색 허브가 주로 나오므로 1번구역의 아트or허브를 캐고 반납후

왼쪽으로 이동하여 1개 더 반납한다.(만약 펠가든에 나무차기를 해놨다면 이과정에서 쿨타임을 많이 까먹으므로 안심)

편백나무는 캐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저 구역내에 있다고해도 일단 무시하고 저 구역 내의 모든 순백과 아트를 캐서 1버프를 받고 캐기 시작한다.




3. 1버프 2반납 이상 상태에서 왼쪽을 시작으로 쭈욱 나무를 캔다. 묘목성장이 있다면 그냥 먼저나오는 묘목에 써버리는 것을 권장함.

금빛열매나무가 나오면 당첨. 여기에 발차기하면 골드 기대값이 높다는 얘기도 들었는데(벌레가 많이 나와서)

그냥 베어서 나오는 결과로도 벌레 7마리 떨어짐. 걍 운빨이니 나무차기는 6랭 타롤에 2번 +@를 노리자.






4. 모든 나무를 캐면서 저 구역에 도달하면 저부분에 반납물이 굉장히 몰려 있기에 보통 2개 이상이 나오게 된다.

그럼 2개의 반납물을 뗏목에 싣고 반납하면 Profit. 작은 동그라미가 주로 반납물이 뜨는 곳이고

뗏목에 3개 실으려 하다간 피눈물나는 수가 있다. 2개로 만족하자. 참고로 채집물을 실은 뗏목을 놓치면(이럴때 2인이 좋음)
채집물을 실은 뗏목이 계속 빙글빙글 떠다니는데 플레이어가 가까이 가면 사라지니 괜한 욕심 부리지 말자.

대락 5분경에 리셋을 하면 모두 캐는데 지장이 없다.

1시의 경우 타롤이 뜨지 않는 이상 엔간하면 뚫지 말자.


5. 채집을 방해하는 잡몹은 항상 뜨는게 아니라 채집물을 들고 특정 구간을 이동시 생긴다.

1번 구간에서 채집물을 들고 이동시 같은 색의 2번구간에서 몹이 생성된다.

왼쪽부터 곰탱이 4마리/ 나무3메뚜기3/ 바구미2~4마리/ 나무1 바구미2/ 악어2 가 생성된다.

여러명이 지나가면 잡아도 바로 재생성되는 경우도 있는듯 하다.



괜히 반납눈치보지 말고 맘편히 솔플하는 벌목이 늘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