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올릴 생각없이 그냥 혼자 데미지 계산해보려 녹화해놓은건데
갑자기 신속에 대해 글쓰고 싶어서 올리게됬어요
소리에 디코 다른 분들의 소리까지 들리는 점 죄송합니다.

333아르카나로 초행으로 크로마니움 레이드 해보았습니다.
크로마니움의 패턴은 인벤에 움짤로 잘 정리되어있던걸로
보고 3번째판입니다.
파티원들의 장비레벨은
잘기억이 안나는데 인파이터가 338이였나 339
나머지 버서커 바드가 331쯤 초반이였습니다.




보다시피 개 물 몸입니다. 장비 레벨은 333입니다.
아르카나와 데빌헌터는 물리 방어력이 70퍼센트입니다.
아직 이것만 보고 얼마나 물몸인지 모를 수 있기에 다른 직업
방어력을 보여드릴게여


331 버서커
335 기공사

이런식으로 차이가 겁나 심해여
이것뿐만이 아니라 기본적인 체력마저 아르카나는 낮아요

그래서 남들은 두대버틸꺼 아르카나는 한대 스치면 빈사에요

그래서 저는 전투 특성에서 신속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신속 631 일때

신속이 좋은 이유는 바로 그대로 공속 이속 쿨타임입니다.
공격속도-모든 스킬의 모션이 빨라진다 그렇기에 빠르게 스킬을 넣을 수 있고
안전하게 다음 행동을 취할 수 있다
이동속도- 대쉬로 피해야 할 거리를 여유롭게 뛰어다닐수있음
쿨타임-내스킬트리의 강한 스킬을 빠르게 쓸 수 있음
(딜로스를 줄일 수 있어요 다른 스킬트리는 많이 마나가 부족한데
이번에 좀 더 스킬트리를 다시 연구함으로써 좀 신경써서 짜봤어요)


여기서 신속을 올리면 문제점이 되지 않나 생각이 들 수 있어요
바로 공격력과 마나 수급인데여
일단 마나 수급에 최고 좋은건 바드인거같습니다.


그럼 바드 없으면 어떠냐 라 할 수 있는데 제가 알고 있기론
모든 딜러가 바드없으면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온다고 알고있어요.

그리고 공격력은(특화나 치명 특성을 안올렸을때) 애초에 스킬에
치명타가 다 달려있고 치명타 피해도 달려있기때문에
치명특화보다도 신속이라고 생각하고
아르카나 기준 특화는 효율이 좀 나쁜거 같아요
(특화는 카드 게이지 증가, 루인의 데미지 증가, 각성스킬의피해량입니다
각성데미지는 애초에 알카의 각성데미지는 다들 알다시피 약한편이에여

오래동안 때려야하며 오래때리는 시간에비해 데미지도 약하고
보스가 무력화상태일때 각성기보다 (스킬쿨들 없을때는 예외)
스킬들 콤보로 박아주는게 더쌥니다.
그래서 저는 무력화 게이지 깎을려고 쓰거나
스킬쿨들이 없을때 쓰거나
카드 2장 채우려고 씁니다.

신속특성을 탈때의 스킬트리
진짜 실링 겁나쓰며 또는 훈련장에서 썩어가며 생각해봣어요
이것보다 물론 더 좋은게 있을 수도 있지만 제 머리에선 이게 한계에요..

색깔별로 스킬나열하겠습니다.

일반(노랑스킬)
이보크 10 - 좌 우 우 1 3 2

스택트(파랑 스킬)
스크래치 딜러 4 - 좌 1
스파이럴 엣지 7 - 우 우 3 3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 10 - 좌 우 좌 1 3 1
스트림 오브 엣지 7 - 좌 우  1 3
인피니티 샤워 10 - 중 중 우 2 2 3

루인(빨간 스킬)
셀레스티얼 레인 7 - 우 중 3 2
시크릿 가든 10 - 우 우 좌 3 3 1

스킬포인트가 부족하신분은 스크래치 딜러를 덜찍으시고
남으시는 분들은 스트림 오브 엣지를마스터해서 퍼펙트 스트림
(이유는 넓은 범위로 확실하게 치명타 스택 올리기 위해)
또는 셀레스티얼 레인 10 폭우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의 콤보? 팁은 기본적으로
스택을 쌓고 레인의 '날카로운 카드'- 4스택터트릴시 8초간 20퍼 뎀증
스트림 오브 엣지의 '다크니스 엣지' 적중마다 5퍼씩 30퍼최대 (치명타 확률증가)
[스트림 오브 엣지 타격이 빨라 2초안에 30퍼최대치찍습니다 영상참고]
스파이럴 엣지 스킬 사용 후 치명타 피해 75퍼 증가 3초간

이 모든 스킬을 굳이 다 꼽아 쓰려하지말고
나눠서 써도 됩니다
나눠서 쓰면 딜은 낮아지지만 좀 더 스킬의 적중률을 올릴 수 있어요
다 쓰려하면 기다리게되서 딜로스가 조금 생기기도 하기에

기본적인 콤보는 인피니티 샤워 - 스크래치 딜러 순서 바뀌어도되요
스택을 4중첩 후 상황에 따라 레인과 이보크를 활성화시켜줍니다.
이보크 장판을 깔아놓고 레인을 쓰거나
그 반대로 그 이후에 스트림 오브 엣지로 치확을 올려주고
스파이럴 엣지로 치명타 피해증가를 해줍니다.
그리고 댄싱 오브 플라워로 딜을 해줌과 동시에 이보크 터트리고
플라워 끝나자마자 시크릿 가든
그리고 이보크 쿨타임 기다리는 동안 스크래치 딜러나
남은 이보크의 쿨타임보다 짧은 스킬또는 평타를 써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제가 신속이 500중반일때(템렙올리느라 실링딸려서 얼마 못올렸어요..ㅠ)
이렇게 스킬을 돌리면 13초 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스킬 얼마나 잘 돌리냐에 따라 11~13초뒤에 다시 다 돌릴 수 있어요
딜량은 321 아르카나 일때 어레기에서 바드 없이
아무 버프 없이 크리 노크리 섞인거 0.2배로 다 딜량 더해서 11만 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쿨이 빡빡하면 11초 넉넉하면 15초 마다 다시 이 딜을 뽑을 수 있어요
이중에서 딜량의 7분의 3이 이보크 딜량인데
이보크의 적중은 스킬트리의 숙련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스의 패턴 상황에 따른 연습 권장합니다




요약(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제가 전해드리고 싶은부분...)
1. 아르카나는 겁나 물몸이기에 스치면 빈사다
2.신속은 생존,딜로스에 유리하다.
3.신속을 올리면 모든 모션 이속 그리고 각성기의 쿨타임도 줄어든다.
4. 스킬트리에 따라 스킬돌리는거에 따라 마나도 충분하다
(부족하면 마나 최대 각인을 박으면 됩니다)

5. 아무튼 아무리 손이 신컨이라도 느린 공속으로 어쩔 수 없이 공격을 중단하고
콤보가 끊겨서 다른 패턴으로 넘어가 딜로스 생기는것보다
빠른 공속으로 최대한 끝까지 딜을 넣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당

그리고 무엇보다! 어디 갈때 공속 이속 쿨탐이 빠르고 짧아서
빠른 이동이 가능! 스킬써지는 마을이나 엔피씨에게 갈때 편해여 허헣!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 글 되게 못써요 설명도 멍청하고 ㅠㅠ...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그리고 영상에 다른 소리 죄송합니다 꾸벅꾸벅

하나 둘씩 아르카나를 접고 다른 캐릭으로 넘어가는게 너무 아쉬워요
남으신분들 애정으로 키우시는 아르카나분들에게
제가 생각하기에 아르카나는 충분히 좋다고 생각하는걸 전해드리고 싶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