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전에 채폭을 배우기 위해 노가다를 했던 뉴비입니다.

플래티넘 필드 입장권이 8장이나 있는데
채집 레벨이 낮으면 가도 의미가 없다길래 손가락이나 빨다가 채광도 쉬웠으니 채집도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시간을 기록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채광하면서 세계수의 잎 나온걸로 물약을 5개 먹었더니 레벨이 확 올라가있더라구요
시작하기 전에 하나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필독-
본 기록은 글쓴이 하나의 캐릭터를 가지고 진행했기 때문에 최고의, 최선의 공략이 아니며 30레벨까지 얼마나 걸리지? 의 대한 참고 자료 입니다. 혹시나 14레벨 이하의 채집 레벨을 가지고 있다면 기록의 시간보다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소모된 생기의 값을 바탕으로 총 826회의 채집 413개의 채집물을 채집하였습니다.


1. 준비물

도약의 정수, 생기회복 물약, 끈기, 채집 도구
 - 도약의 정수(로아샵), 생기회복 물약(마리샵), 채집도구(생활도구 상인 or 영지 제작)

2. 과정

도약의 정수를 빨고 추천 지역을 무한 뺑뺑이 돌면서 모든 채집물 채집(버섯, 꽃, 구별x)

3. 추천 지역

베르닐 삼림, 엘조윈의 그늘, 바람향기 언덕


이전 채광 지역에도 도움을 받았던 스튜and포셔님의 글입니다.
다만 위 내용처럼 모든 지역을 방문하고 진행한 내용이 아니니 혹시나 더 좋은 지역을 찾으셨다면 해당 지역을 이용하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4. 시작

 - 루트
  

저는 위 3개 루트를 사용하였습니다만... 베르닐 삼림의 경우 루트가 겹친 것인지
너무 채집물이 없어서 3회만 돌고 엘조윈의 그늘로 변경했습니다.

각각의 1회에 걸리는 시간은 따로 정리해두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적인 추천
  엘조윈의 그늘, 바람향기 언덕 순회

  - 이유 : 엘조윈의 그늘의 경우 사람들은 많지만 모두 달팽이를 모으는 사람들일 뿐 채집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인구가 아예 없습니다. 덕분에 약 10분정도만 자리를 비워도 채집물이 그득그득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람향기 언덕의 경우도 엘조윈의 그늘과 같이 생활을 하는 인구가 거의 없고 있다고 하더라도 둘다 채집을 하는 경우가 없어 위 두 지역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엘조윈의 그늘 1회 이후 바람향기 언덕 1회 이런식으로 번갈아가면서 하면 채집물이 가득 쌓여있어 빠른 채집이 가능합니다.

시작 전 스샷
 - 

제대로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표로 정리해놓은게 있으니 표를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동 및 레벨업 시 마다 스샷을 찍고 정리했습니다.

순수 시간은 2시간 26분이며 

소모한 생기는 총 49,514로 이는 자동으로 회복되는 양을 고려한 수치가 아닙니다.

획득한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가격
 

약 1914골드로 알수 있습니다.


5. 저는 무조건 채집물을 많이 캐서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 진행하였지만 진행 과정중 이득을 크게 보시고 싶으신 분은
모두가 알고 있는 페이튼 카게 이후를 공략하시는게 현명합니다.


6. 마무리

운좋게도 채집도 잎을 다 모았네요

다음에 뭘 할까 고민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힐링받게 낚시나 하는게 어떨까 고민이 되네요

3줄 요약
1. 14~30 2시간 30분, 도약17 생기 약 5만 소모

2. 로헨델 엘조윈의 그림자, 바람향기 언덕 번갈아가면서 전체 돌기 추천

3. 총 수익 1914골드, 단 수익을 더 얻고 싶으면 카게 이후 페이튼(버섯)을

 노릴것, 시간은 미지수

  *최고 효율 지역을 이용한 것이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