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다시피 초반에 몇몇 사람들이 성향 때문에 서브 퀘스트 밀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건 하셔도 그만 안하셔도 그만이고 여러분들이 서브퀘가 힘들면 하지 않는 게 정답입니다.
이유인 즉슨 이번 7월 점핑권을 로아에서 주는데 여러분들이 그거 다 밀어놓는다고 해도 점핑권 하나 쓰고나면 여러분들이 깨셨던 서브 퀘스트들과 못깼던 서브 퀘스트, 또다른 이야기 까지는 기본적으로 점핑이 된곳 까지는 다 밀려있습니다. 

즉 점핑권을 쓰면 다 밀려질거니까 하지 말라는 겁니다. 
몇몇 사람들이 점핑권 쓸때까지 그럼 안밀거냐고, 성향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른다고 쯧쯧거리실텐데...

여러분들은 서브퀘스트가 아닌 숨겨진 이야기, 뷰포인트, 던전, 필드보스, 히든몬스터 수집품, 호감도, 요리를 채워야 합니다

스퀘어홀과 또다른 이야기는 점핑으로 모두 밀려져 있어서 기본 30퍼센트씩 모험의 서가 채워질 것입니다.



사람들이 서브퀘 하라고 막 얘기해도 점핑을 하면 다 하신걸로 처리가 됩니다. 또다른 이야기, 히든 서브퀘스트 까지요. 다 하신걸로 처리되서 서브퀘스트 보상들은 모두 원정대 공유이니 캐릭터마다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니 모코코달고 원정대 레벨 낮은 애들한테 서브퀘스트 하는게 좋다고 얘기는 하지 말아주세요. 애들 서브퀘스트 다 밀면 죽어나가요... 

제가 지금 하이퍼 쓸예정인 바드 남바절까지만 밀고 사용할건데 몇몇 사람들이 성향 때문에 서브퀘 하라고 좋다면서 넌지시 강요를 해서 빡쳐가지고 쓰는겁니다. 

애들 서브퀘 반쯤 강요하지 마시고 서브 퀘스트 스토리 보고싶은거 아니면 하지않아도 된다고 얘기해주세요.

성향 및 서브퀘스트 관련 스킬포인트는 패스권으로 모두 드립니다.


추가로 처음부터 쭉 미신다면 서브퀘스트는 아르데타인은 꼭 하시는게 좋습니다.

베른 북부 기준 전투 레벨 50 달성해야 스토리가 진행이 되고 아르데타인까지 메인퀘스트만 미셨다면 레벨이 49초반에 멈춰있는데 아르데타인 서브퀘스트를 미시고 나면 50레벨이 되니까 아르데타인부터 미시거나 아르데타인만 미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이번에 디렉터님께서 강화완화를 해준다고하니 또 1, 2티어 서브퀘 해서 재료를 모으지 않아도 될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 들어오는 뉴비분들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