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나 중독 상태
적에게 주는 피해 32%
+ 추가 피해 20%
각기 곱연산으로 무품 90 기준
대략 53%의 뎀증

2. 끝없는 마나 상태
적에게 주는 피해 12%
+ 쿨감 35%
+ 공이속 15%( 계산 논외 )
쿨감 35% -> DPS 상승은 대략 54%
이론상으로 쿨감 35% 를 완벽하게 활용한다는 가정하
1.12×1.54 = 1.725
대략 72.5%의 뎀증
- 실질적으로는 60~70퍼의 뎀증이라 생각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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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배 세트 뎀증
적에게 주는 피해 15%
+ 스킬 피해 25%
+쿨감 18%
쿨감 18% -> DPS 상승은 대략 22%
1.22×1.25×1.15 = 1.75
딜증가는 대략  75%
여기서 각성 각인으로 인한 딜로스 16퍼 차감하면
51% 정도로 내려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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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적인 DPS로만 따질 경우
악몽(끝없는 마나 상태) > 지배 > 악몽(마나 중독)

현재 악몽에 대한 분석은 2가지
1. 최대 마나량의 감소
2. 최대 마나량의 4% 추가 소모

1번의 경우
각성 -> 마나 중독 -> 끝없는 마나 -> 각성의 순환

2번의 경우
각성 -> 마나 중독 OR 끝없는 마나 상태 중 택일 -> 무한 유지

IF 마나 중독을 원할 시
끝없는 마나 상태 돌입 -> 각성 -> 마나 중독으로 다시 초기화
IF 끝없는 마나를 원할 시
각성은 최대한 배제하거나
마나를 이미 다 소모해둔 상태로
각성 -> 바로 스킬 -> 끝없는 마나 상태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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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번의 뭐가 정답이다 라는 것은 없지만

몇 가지의 결론은 도출이 가능하다.

1. 마나 중독이 OP급 성능을 가지진 않는다
2. 끝없는 마나 또한 생각보다 준수한 성능을 가진다
- Ex) 아르카나? 잘 모르지만 마나가 말라서 스킬을 못굴린다고 아는 직업
3. 지배가 악몽의 하위호환은 아니다

지배 vs 악몽

쿨감 : 악몽(끝없는 마나) > 지배 > 악몽(마나중독)
깡딜: 악몽(마나중독) > 지배 > 악몽(끝없는 마나)

지배는 악몽의 2효과 중간값을 가지며
각성이라는 각인을 채용하고 있음에도
악몽이 딜각인 하나를 더 채용하더라도 큰 딜적인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개인적인 생각을 첨부하자면
악몽은 최대 마나량의 4%가 추가로 '소모'되는 매커니즘이기를 바랍니다.

원치 않게 버프의 형태가 바뀌는 것보다

자신의 센스 여하에 따라 마나중독/끝없는마나를 선택하는 형태.

+ 마나 소모가 죽어도 안되는 직업들을 위한 각인 개편
es) 속전속결 - 마나 소모량 증가 + 뎀증

좀 더 정확한 내용은 본섭에 업데이트 된 이후에 다시 한번 상세스펙을 계산하여 들고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