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츠츠커
2021-07-25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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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몽 세트 효과 분석 (vs 지배)1. 마나 중독 상태
적에게 주는 피해 32% + 추가 피해 20% 각기 곱연산으로 무품 90 기준 대략 53%의 뎀증 2. 끝없는 마나 상태 적에게 주는 피해 12% + 쿨감 35% + 공이속 15%( 계산 논외 ) 쿨감 35% -> DPS 상승은 대략 54% 이론상으로 쿨감 35% 를 완벽하게 활용한다는 가정하 1.12×1.54 = 1.725 대략 72.5%의 뎀증 - 실질적으로는 60~70퍼의 뎀증이라 생각하면 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지배 세트 뎀증 적에게 주는 피해 15% + 스킬 피해 25% +쿨감 18% 쿨감 18% -> DPS 상승은 대략 22% 1.22×1.25×1.15 = 1.75 딜증가는 대략 75% 여기서 각성 각인으로 인한 딜로스 16퍼 차감하면 51% 정도로 내려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론적인 DPS로만 따질 경우 악몽(끝없는 마나 상태) > 지배 > 악몽(마나 중독) 현재 악몽에 대한 분석은 2가지 1. 최대 마나량의 감소 2. 최대 마나량의 4% 추가 소모 1번의 경우 각성 -> 마나 중독 -> 끝없는 마나 -> 각성의 순환 2번의 경우 각성 -> 마나 중독 OR 끝없는 마나 상태 중 택일 -> 무한 유지 IF 마나 중독을 원할 시 끝없는 마나 상태 돌입 -> 각성 -> 마나 중독으로 다시 초기화 IF 끝없는 마나를 원할 시 각성은 최대한 배제하거나 마나를 이미 다 소모해둔 상태로 각성 -> 바로 스킬 -> 끝없는 마나 상태 돌입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2 번의 뭐가 정답이다 라는 것은 없지만 몇 가지의 결론은 도출이 가능하다. 1. 마나 중독이 OP급 성능을 가지진 않는다 2. 끝없는 마나 또한 생각보다 준수한 성능을 가진다 - Ex) 아르카나? 잘 모르지만 마나가 말라서 스킬을 못굴린다고 아는 직업 3. 지배가 악몽의 하위호환은 아니다 지배 vs 악몽 쿨감 : 악몽(끝없는 마나) > 지배 > 악몽(마나중독) 깡딜: 악몽(마나중독) > 지배 > 악몽(끝없는 마나) 지배는 악몽의 2효과 중간값을 가지며 각성이라는 각인을 채용하고 있음에도 악몽이 딜각인 하나를 더 채용하더라도 큰 딜적인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개인적인 생각을 첨부하자면 악몽은 최대 마나량의 4%가 추가로 '소모'되는 매커니즘이기를 바랍니다. 원치 않게 버프의 형태가 바뀌는 것보다 자신의 센스 여하에 따라 마나중독/끝없는마나를 선택하는 형태. + 마나 소모가 죽어도 안되는 직업들을 위한 각인 개편 es) 속전속결 - 마나 소모량 증가 + 뎀증 좀 더 정확한 내용은 본섭에 업데이트 된 이후에 다시 한번 상세스펙을 계산하여 들고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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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츠츠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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