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 공격력% 는 피해증가% 와 거의 동일한 효율을 가진다.

질량증가 각인은 상시 18%의 공격력 증가 효과
15%의 공격속도 감소 옵션을 가지고 있는 각인입니다.

하지만 저주받은인형 각인과 동시 채용할 경우 질량증가 각인은 18%의 효율이 아닌 다른 효율을 보입니다.

그 이유는 두 각인의 공격력 증가 공식이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 이기 때문입니다.

두 각인을 동시 채용하게 되면 저주받은 인형의 공격력은 16% 이므로

16% + 18% = 34%
즉 1.34배의 딜 상승을 보입니다.

만약 저주받은 인형과 다른 딜증 각인을 채용한다면(바리 안상 등 조건부 16% 딜증 각인)

1.16 * 1.16 = 1.3456 이므로
질량증가를 채용했을 때 보다 미세하게 효율이 좋습니다.


요약
저받과 질량증가를 동시 채용하면 기존 16% 각인이랑 비슷한 딜증 효과를 가진다.
상시 공속감소 15%를 극복 가능하면 질량증가를, 조건을 만족시키는 것이 편하면 기존 조건부 16% 딜증각인을 채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