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6xWc4kPSqfA&t=203s&ab_channel=%EB%AC%B4%EC%9D%B4

유튜브에서 찾은 프로켈 패턴 정리입니다. 

지금 유튜브에 있는 영상 중에서는 가장 잘 정리된 글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저 같은 경우 1490 갈증리퍼 딱렙으로 클리어를 했고, 무21 품100 보석7렙으로도 딜량이 부족하지는 않았습니다.

배틀아이템 :  정가,시정,냉폭,도허

이상적인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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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서 각성기 및 풀딜 -> 135줄 -> 아제나 사용 -> 125줄 -> 밖 사념체 첫 데스 (에스더 게이지 1/4정도 회복)

-> 밖 사념체가 죽고 나서 잠시 후 본체가 무력화 상태에 빠집니다.

그러면 아제나 -> 125줄 변신 타이밍 극딜 -> 사념체 사망 무력화 극딜 

이렇게 긴 시간 딜 타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사념체 사망이 에스더 게이지를 굉장히 많이 

채워주기 때문에 사념체 사망전에 에스더를 미리 사용해야 합니다.


2. 115줄~80줄 까지 극딜 두 번째 아제나 사용 -> 이 때 외부인원과 콜이 맞아야 합니다.  

두 번째 사념체가 죽기 전 에스더를 써서 80줄을 만들고 나오는게 최상의 시나리오 입니다. 

이 때 외부인원과 호흡이 잘 맞아야 하는게 갑옷 패턴 후 시간이 조금 만 더 지나도 방깎 스택이 15스택 정도라

CC기 없이 버티기가 너무 힘들어 집니다.  이 경우 들어갔을 때 보스 체력 90줄 정도에 에스더 게이지가 반 정도

다시 차 있습니다.

무조건 80줄 갑옷 구슬 패턴 이전에 한번은 나가야 안에서 클리어 확률이 높습니다.

3. 나가서 프로켈 같이 극 딜 후 2번째 입장. 80줄 패턴 부터는 보스가 약화2스택~3스택 구간이라 딜이 정말

많이 박힙니다. 생각보다 빨리 48줄까지 도달하는데 이 때 저는 50줄에 딜 컷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사념체가 죽기 전에 에스더 게이지가 풀이 될 텐데

이때 아제나를 쓰고 4번째 사념체가 죽어서 극딜 타이밍 한번 더 가지고 

바로 탈출에 성공하면 베스트 입니다. 역시 외부인원과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딜 컷 하기에는 외부 사념체가 패턴이 좋지 않아 딜이 밀렸다면 안에서 

바훈투르를 쓰는 방법입니다. 대략 10정도 쌓인 방깍 수치를 무시할만한 피감과 즉사기 회피가 있고

암흑기사를 잡기 전에 보스 투명화 해제, 암흑 디버프 해제 등 굉장히 많은 이점이 있어서 좋습니다. 이 동안

프로켈 체력이 20줄 밑으로 내려간다면 클리어 목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여기서 죽더라도 

입장권 하나가 남아있어서 스페어 한 명이 에스더와 함께 마무리가 가능하므로 최대한 배템을 아끼지 않고 

남은 폭탄을 털어가면 체력을 최대한 줄이는게 좋습니다. 단점은 스페어 인원이 딱히 없다면 

자신이 죽을 경우 게임이 거의 터진다는 점 입니다. 방깎 수치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주의하면서 

플레이하고 바훈투르 시간이 끝날 때 쯤 밖에서 사념체를 잡는다면 이것 또한 최고의 경우의 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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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증 리퍼 팁

1. 나메 빠준 -> 나메 비열한 일격 ( 기절 트포) , 나메 배후급습 -> 은신 트포 

나메 은신이 생각보다 꿀입니다 이속 증가 및 은신이라 보스가 애먼데 스킬을 때리므로

동결 패턴 때 스페이스를 잘못 써도 충분히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갈증의 경우 

달소처럼 아덴을 사용하면 거의 1분 가량은 딜이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아덴은 왠만하면

쓰지 않고 나메 은신으로 버티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스매셔 -> 트랩 (332)

트랩의 경우 익숙해지면 단검 기습 카운터를 확실히 칠 수 있고 

나메 빠준을 못쓰는 상태라 나메 쿨이 길고 버그 때문에 나메 쿨이 안도는 경우가 많아서

전멸기를 끊을 수 있는 두 번째 cc로 채용하게 됐습니다.

스매셔의 넘어뜨림도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나메 쉐닷 디토 쉐스 단 하나의 스킬도 빼기가 어렵기 때문에

3급습을 확실하게 넣겠다는 마인드로 스매셔를 빼고 트랩을 채용했습니다.

단검 기습 카운터는 4연 기습 중 카운터가 랜덤발동이지만 제 등 뒤에 나타날 경우가 많아서 

슬슬 돌면서 파란표시가 뜨면 뒤로 쓰면서 빠지면 카운터를 맞추기가 생각보다 쉬워서 굉장히 좋습니다.

그림자 활성 트포 활용 및 갈증 게이지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되는 필수 스킬인 것 같습니다.

내부에서 스페이스는 정말 최후의 순간에 써야 되는 생존기므로 왠만하면 트랩 디토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2. 인파이팅

보스 패턴에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생각보다 보스 등 뒤에 찰싹 달라붙는게 오히려 죽을 위험이 줄어듭니다.

갈증의 경우 달소처럼 분신이라는 메리트는 없지만 대신 굉장히 빠른 이동기로 

피자 패턴 및 감금 발도술 돌진 패턴을 쉽게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두려워 말고 아주 가까이 붙어서 

딜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3. 환각 >>>>>사멸

2넴 보스 1:1은 경험상 환각이 사멸보다 훨씬 좋습니다. 백어택 기회가 많긴 하지만

2넴 보스가 굉장히 작아서 넘어진 이후에 백에 스킬을 다 박기에는 굉장히 시간이 부족하고

몇몇 패턴의 경우 피하는데 집중해야 해서 딜 각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면전에 때려도 최소 딜을 보장해주는

환각이 훨씬 더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다만 레이지 기습트포의 경우 어떤 일이 있어도 레이지 만큼은 등 뒤에서 박겠다는 생각으로 가져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애초에 고립트포와 딜 차이가 극심하기 때문에 극신이 아니라면 고립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방장 막고라로 파티를 만들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지원을 옵니다.

리퍼 분들 비록 트라이라 힘든데 갈증 유지하기도 빡시고 백찾기는 더 힘들고

파티 찾기에도 인식으로 치이지만 

2넴 프로켈 1:1 전형은 확실히 리퍼에게 구원의 동앗줄 같은 그런 기회니까

꼭 기회 되신다면 내부 보스 1:1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