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333을 맞추기 위해서는 10 7 이상 돌이 아니라면 전각이 반드시 한 종류 이상 필요합니다.
보통 직업 각인은 다른 직업과 공유가 되지 않기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나,
블레이드의 잔재된 기운, 창술사의 절정, 소서리스의 점화, 바드의 절실한 구원 각인서는 10/16 기준 장당 11,000골드가 넘고, 홀나의 축복의 오라, 인파이터의 극의:체술 등 상술한 각인들보단 싸지만 장당 거의 1만골드 가까이 하는 각인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직업들을 본캐로 정한 뉴비들은 배럭을 고려하지 않고 본캐만 33333을 맞춰주려고 해도 직업 각인서가 비싸기에 상당한 골드가 요구됩니다.
이러한 직업들을 위해 제가 여러 뉴비들 각인 세팅을 도와주며 느낀 블레이드(잔재), 창술사(절정), 소서리스(점화), 바드(절구), + 직각이 비싸진 않지만 세팅이 비싼 건슬링어까지 총 5개 직업을 위한 팁을 좀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블레이드 (잔재된 기운)

제가 추천하는 가성비 세팅은 원한 슈차 잔재 기대 저받 입니다.
가성비 세팅이라고 하긴 했으나, 현재 사멸 + 원슈잔기저 세팅이 블레이드에게는 최고점 세팅이기도 합니다.
장점으로는 슈퍼차지 + 기습의 대가로 인한 직각 악세를 제외하면 상당히 저렴해지는 악세 가격이 있습니다.
대신 잔재3+유효5 악세가 엄청나게 비쌉니다.

어빌리티 스톤 - 저주받은 인형 + 기습의 대가
전설 각인서 - 슈퍼 차지(장당 4천골)
잔재3 유효5가 매우 비싸, 잔재 전각을 읽지 않는다면 이걸 2개나 사야 해서 세팅 비용이 매우 비쌉니다.
대신 생각해 본 방안이 잔재5 유효3 (슈차 기습 저받 각 1개씩)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최근 아덴 수급 버프로 인해 귀고리 하나 치명까지 충분히 고려해 볼 법한 세팅이 되었습니다. (치특 800 1300)
그리고 귀고리의 경우는 치명 + 잔재 조합이 상당히 저렴해 치명 귀고리 + 잔재 조합으로 가성비를 챙길 수 있습니다.
특화 반지 2개 + 치명귀고리로 잔재 555를 챙겨 잔재 3렙을 챙기는 방식입니다.

(솔직히 블레이드는 잔재 + 슈차 전각이 품질을 높게 챙기고 싶다면 더 나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잔재3 유효3 치명 반지와 원한5 슈차3 목걸이를 채용하고, 나머지 부위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기대를 적절히 분배하여 세팅하면 부위당 평균 3만골 내외로 파랑~보라 품질로 충분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기저 자리에 들어갈 수 있는 조합을 몇 가지 추가하자면, 기습 + 아드 / 저받 + 아드 / 예둔 + 아드 정도가 있습니다. 예둔 + 기대나 예둔 + 저받은 치적이 딸려 사멸이라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 가성비로 돌대도 채용 가능합니다. 다만 마엘스톰 활용이 더욱 중요해져 족쇄가 늘어나는 느낌이라 썩 추천하는 세팅은 아니나, 비용 절감은 확실하게 가능합니다.

2. 창술사 (절정)

보통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세팅은 원한 예둔 절정 저받 돌대 입니다.
그러나 제가 추천하는 (가성비) 세팅은 원한 예둔 절정 질증 돌대입니다.
개인적으로 질증과 절정 창술사는 매우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난무 상태에서는 절정의 공속버프로 질증 디버프가 상쇄되고, 집중 상태에서는 개인적으로는 크게 체감이 되지 않았습니다.

크게 두가지 정도 세팅이 가능한데,
절정 전각을 읽고 절정3+질증5를 챙겨 직각 악세를 싸게 하거나,
질증 전각을 읽고 전설 각인서 비용을 싸게 하거나,
둘다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질증 대신 저받을 포함한 세팅보단 최소 몇만 골드는 절약이 가능합니다.

돌은 악세 중에 비싼 부위를 깎는 게 좋습니다. 예둔 + 원한은 돌 가격 부담이 너무 심하니 예둔or원한 + 돌대 돌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3. 바드 (절실한 구원)

직각을 제외한 전각 2개를 추천합니다.
보통 각중절 + 극신이면 최마증, 극특이면 정흡 + 전문의 or 구동 or 급타(특신 반반이면 이 3개중 2개)
형식으로 33333을 채용할텐데,
여기서 각성과 절구, 전문의를 제외한 나머지 전설 각인서는 상당히 저렴합니다.
그리고 신속이든 특화든 절구3+유효5가 아니라면 나머지 악세는 어지간해서는 고품질 악세도 매우 저렴합니다.
전각을 2개 읽으면 77돌 기준 33 하나와 43 하나를 채용해 비싼 각인을 33과 43을 활용한다면 상술한 2개 직업보다 훨씬 싸게 맞추실 수 있을겁니다.

돌은 전문의를 채용하실거라면 전문의+전각을 안 읽는 나머지 하나, 아니라면 각성+전각을 안 읽는 나머지 하나가 저렴합니다. 전문의 채용 시 각성+전문의가 돌은 비싸지만 악세 세팅은 조금 더 저렴하긴 합니다.

4. 소서리스 (점화)

원한 타대 속전속결 정단 점화가 정석세팅일텐데, 이 방식대로면 점화 5를 사용하던 3을 사용하던 가격이 매우매우 비쌉니다. (최소 10만골 이상)
그나마 가성비로 사용할만한 대안이 정단->저받or질증으로 교체하고 반지 하나를 치명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다행히 반지 기준 치명+점화3+유효5는 상당히 저렴합니다.
그러나 2부위 이상 치명을 사용하기에는 특화가 너무 낮아지니, 글의 취지와는 좀 어긋나더라도 점화 전각을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점화 전각 + 치명반지 점화3 유효5를 채용한다면 기존 원한 타대 속속 정단 점화 극특보다는 저렴하게 33333이 가능합니다.
대신 장점으로는 속전속결과 타대가 있는 악세는 다른 유효 악세보다는 저렴합니다. 질증까지 사용한다면 전각값만 열심히 모으면 나머지 악세는 타 직업에 비해 괜찮은 가성비로 세팅이 가능할 듯 합니다.

5. 건슬 (피스메이커)

흔히 종결세팅이라 불리우는 원예저타아2피1 세팅은 저렴하게 세팅하기는 매우 힘듭니다.
대신 건슬은 훌륭한 대안이 있습니다.
원예타각피 33333 + 지배셋 or 원예저타피 33333 + 악몽셋입니다.
우선 피스메이커 전각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또한, 피메3 유효5는 피메5 유효3에 비해 상당히 쌉니다.
여기서 가성비를 더 챙기고 싶으시다면 지배셋은 타대->정흡 / 악몽셋은 저받->정흡도 가능합니다.
정흡을 채용하지 않을 시 목걸이 치신 + 귀고리 2개 치명 + 반지 2개 특화를 주로 사용하고,
정흡 채용시 목걸이 치특 + 반지 하나 특화 + 나머지 전부 치명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지배 + 원예정각피 사용이 가성비 면에서는 최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최고점 종결세팅을 맞추고 싶다! 하시면 그냥 가볍게 읽고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목적이 상위 레이드를 즐기고 싶다! 라면 여기서 작성한 세팅들을 참고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더 나은 세팅이나 팁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려요. 저도 부캐 키울때 참고하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