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빨리 스익보상 얻고 1415 달자.'라는 부캐 육성용 팁입니다.
뉴비분들이 배럭을 빨리 얻기 위해 쓴 글이니 
천천히 하시거나, 스토리 보면서 하신다면 불필요한 글이 될 것같습니다. 

저는 로아를 하면서 독특한 취미로 쌩으로 캐릭터를 생성하여 스토리를 밀고, 타워컨텐츠에 도전하며
베른남부에 도착하면 삭제하거나 맘에 들면 로팡으로 남겨두는 특이취향의 유저입니다.

이번 기회로 스익을 4번째 밀어봤습니다. shift g 추가되니 너무 쾌적하고 빠르게 진행가능하더군요. 
그러니 다들 겁먹지말고 모두 스익 빠르게 밀고 부캐 하나 더 육성해봅시다.



▶스익 캐릭터 추천 top5

1. 리퍼 -  ★★★★★
이동기 세팅시 순간적으로는 탈 것을 타고 진행할 때보다 빠릅니다. 즉 던전안에서는 이동속도만큼은 
그 누구보다 빠릅니다. 또한 아덴 사용시 은신이 되어서 필드내에서 말걸기 퀘하거나 할 때 방해받지 않아 쾌적합니다.
단점은 이동기 세팅시 광역 잡몹 처리가 힘들거나, 데미지가 강한 주력 스킬을 몇개 채용하지 못해서 보스전에서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스킬 세팅을 '이동기' / '전투용' 으로 나누어서 스왑해가며 진행해야 더욱 빠르게 스익을 밀 수 있습니다.


2. 건슬링어 - ★★★★★
스탠스 변경이 기본인 캐릭터이기에 핸드건에 이동기 스킬 전부 박아놓고 진행하면 리퍼급으로 이동능력이 뛰어납니다.  시너지스킬과 광역딜 스킬 몇개 넣어두고 사시처럼 보스 잡을 때 스나이프 스킬 몇개 박아주고 각성기만 박아줘도 체력이 녹아내려서 보스전도 쉽습니다. 
단점...이 있나 싶습니다.


3. 스트라이커 - ★★★★
이동기 세팅시 정말 빠릅니다. 아덴을 활용해야한다거나, 일부 스킬을 스페이스바로 후딜 캔슬해줘야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지만, 익숙해지면 스킬 한사이클 돌렸을 때 기준으로 리퍼급? 아니면 그 이상으로 이동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이 캐릭터 역시 광역 잡몹 처리가 힘들고, 아덴수급 트포를 찍어줘야 강력한 스킬로 보스전을 썰어버릴 수 있어서 이동기 세팅과 전투용 세팅을 따로 둬야한다는 점입니다. 
잡몹이 쉴 새 없이 나오는 던전의 경우 스킬 리치와 범위가 좁아 조금 답답할 수 있습니다.


4. 데빌헌터 - ★★★★
건슬과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다른점은 이동기 스킬이 한개 더 부족하다는 점과 
핸드거너 각인 세팅시 스탠스 변경 안해도 충분히 강력하고 잡몹도 잘 떄려잡아서 사냥이 편하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5. 슬레이어 ★★★★★
슬레이어는 카던, 필드몹 사냥 스킬세팅하는 것 자체가 이동기 세팅이나 다름없습니다. 던전 미는 속도는 당연 원탑이라 생각됩니다. 그냥 스킬쓰면서 돌진하다보면 다 갈려나가있습니다. 정말 편합니다. 
이동거리 측면에서는 위 캐릭터들과 비교해 당연히 조금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번외 - 스익 스피드런 비추천 캐릭터 

1. 바드 - ★ 홀나,도화가도 딜러가 아니다보니 느린편이긴 하나, 바드가 카던에서 제법 강세인것에 비해 스토리 밀때는 따로 세팅도 안되어있으니 정말정말 느립니다. 딜도 약한대 마나도 잘 말라서 보스전 한 번 할때 한세월 걸립니다. 진짜 하다가 이갈려나갈 뻔했습니다.

2. 디트 - ★★ 데미지는 강합니다. 잡몹도 나름 잘 청소합니다. 문제는 딱 두가지인데, 이동속도 공격속도 너무 답답해서 만찬이랑 정흡이 필수라고 느꼈습니다. 또 한가지는 잡몹청소용을 제외하고 다단히트 스킬이 몇 없고 있어도 스킬 모션이 너무 답답해서  타수로 박살나는 오브젝트 (상자나 막힌 벽 등) 부술 때 진짜 없던 병이 생길 것 같습니다. 

3. 블래스터 - ★ 특화 계수나 세팅이 덜 된 상태인 스익 구간에서 진짜 고통스럽습니다. 게이지가 잘 안차니 휠체어도 잘 못타고, 보스전에서 타도, 스토리 때문에 컷씬 넘어가면서 해제될 때도 많습니다. 잡몹 사냥도 극악 수준이고, 이동기 있긴 있는데.. 이걸 있다고 해야하나..  쌩으로 밀기 컨텐츠 중에 유일하게 로헨델까지도 못가고 접었습니다. 

4. 아르카나 - ★ 모든 스킬에 마나소모량 감소 트포를 찍고, 이미 룬파밍이 어느정도 되셔서 집중룬을 덕지덕지 발라줄 수 있는게 아니라면 매우 비추천합니다. 스킬 한방한방 딜이 강력한 편도 아니고, 세팅도 안되있어 마나가 가뜩이나 모자란 캐릭터인데 더더욱 모자르고, 잡몹잡다가 숨막혀서 죽을 것 같았습니다. 각성배우면 좀 덜할까 싶어서 슈샤이어까지 밀어봤지만 여전히 똑같았습니다. 

5. 워로드 - ★★ 악몽셋의 부재 + 세팅이 안되어 매우 느린 공이속과 극한의 마나조루 현상으로 암걸려죽습니다. 제가 뉴비일 때 아무것도 모르고 해서 꾸역꾸역 스익 밀었었는데 그 당시에도 괴롭다고 느끼면서 할 정도였습니다. 그나마 장점이라면 보스전에서 절대 안죽고, 포션도 거의 안쓰며, 무지성 스킬만 박고 전태유지하면 어찌저찌 깨지니 내가 손이 진짜 안좋고, 겜을 자주 안접해본 사람이다. 라면 워로드만한 캐릭터도 없긴 합니다.


그 외에는 취향에 따라서 추천캐릭터가 맘에 안드신다면 어떤것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깜박하실 것같아 알려드리는 꿀팁들

0. 스킬,배탬 즉시시전 설정을 쓰시는 분이라면 우선적으로 설정해주세요. 
스토리 밀다가 오브젝트 주워서 던지라거나 하는 퀘스트 발생했을 때 불편해집니다.

1. 펫효과, 카드 다 꺼져있으니 반드시 다시 확인하고 효과 활성화 해주세요.

2. 사냥이 필요하거나 이동능력이 충분하다면 '선수필승' 각인을 무조건 채용해주세요. 잡몹 처리속도가 압도적으로 빨라집니다. 
(아이덴티티 스킬이 중요한 캐릭터라거나 각인효과가 중요한 캐릭터라면 해당 직업각인으로 끼시는게 낫습니다. -데모닉,스카우터,블래스터 등등)

3. 이동능력이 저조한 캐릭터라면 ~루테란 서부까지는 처음에 주는 초록색 일반장비를 착용하고 시작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새로운 무기로 갈아껴도 데미지 차이는 크지 않으며, 해당 장비에는 이동속도 5% 효과가 달려있어 각인효과 활성이 가능할 때까지 요긴하게 쓰입니다.

4. 영지가 오픈된 유저라면 영지에 들러서 꼭 만찬을 얻어먹거나 만들어먹어 리필해가며 진행하세요.
이번 이벤트 만찬에 공이속 만찬이 있으니 꼭 드시고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무기공격력 올려주는 만찬을 먹고 진행하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5. 캐릭터 육성이 우선이고, 1415가 가장 큰 목적이며, 빠르게 깨는게 중요하다면, 
서브퀘스트 (노란색), 긴급퀘스트 (빨강) 모두 스킵하면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보상이 엄청나게 좋은 것도 아니고, 고인물입장에선 받으나 마나입니다. 다만, 빨강 긴급퀘는 전투경험치를 제법 주는 편이므로 아깝다면 하시는게 좋습니다.

세구30+원정대 및 내실 스탯빨+스킬포인트 내실 빨도 있겠지만,
이번년도 초에 생긴 SHIFT + G 키 대화 스킵과 각종 편의성 패치로,
제가 이번에 서브퀘, 긴급퀘 모두 스킵 + 만찬 및 음식 리필 + 건슬링어로 
이틀동안 약 13시간만에 스익을 완료했습니다. 역대 최고기록이었습니다 ㄷㄷ


6. 이미 점핑받은 캐릭터가 있다면 베른남부까지는 스퀘어홀이 모두 등록되어 있을 것입니다. 
스퀘어홀을 이용하여 이동구간을 최대한 스킵하며 진행하면 상당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7. 베른북부 -> 슈샤이어 가실 때 '바.크.스.툼' 배로 바꾸고 가셔야 퀘스트 진행됩니다.
깜박해서 베른으로 다시 돌아와서 배바꾸고 가시는 분들을 자주봤습니다.
만약에 깜박하고 그냥 가셨다면 옆에 로웬으로 가셔서 배 바꾸시면 됩니다. 


8. 슈샤이어, 페이튼에서 변장후 잠입 미션이라는 '둠'스러운 퀘스트가 있습니다. 공략한번 꼭 읽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진짜 고통받습니다.


9. 스킬포인트가 얼마 없는 뉴비분들은 스킬을 한 두가지 스킬에 몰빵형으로 10, 7 이렇게 주지마시고, 고르게 4씩 분배하시는게 전체적인 딜량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소모되는 마나량도 높아서, 현재 레벨에 맞지않게 스킬렙이 너무 높으면 한가지 스킬만 사용해도 마나를 반이상 써버려서 평타만 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추가할 내용있다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