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율의 서


# 시칼은 마나가 많이 마르는 레이드입니다.
따라서 마나가 마르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아덴수급을 할 수 있는 스킬트리를 적어봤습니다.
파티조합이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꿔 쓰시면 좋습니다.

# 세트 : 갈망

# 특성 : 특화500 / 신속1700

# 각인 : 각성 / 축복의 오라 / 전문의 / 구슬동자 / 중갑착용 or 폭발물 전문가

# 스킬 (괄호는 트포 5레벨)
빛의 충격 7렙 - 1 / 3 - 전설 속행 - 홍염
심판의 빛 12렙 - (3) / (2) / (3) - 전설 풍요 - 멸화 홍염
신성검 10렙 - (1) / (1) / (2) - 전설 압도 - 홍염
신성 지역 10렙 - 3 / (3) / (1) - 영웅 집중 - 홍염
천상의 축복 10렙 - (3) / 3 / (1) - 영웅 풍요 - 멸화 홍염
신의 분노 10렙 - 3 / (2) / 2 - 영웅 풍요 - 멸화 홍염
신성한 보호 10렙 - (3) / (3) / 2 - 전설 집중 - 홍염
신의 율법 10렙 - (1) / 1 / 1 - 전설 집중 - 홍염


2. 축오 빌드 (암수 빌드)

# 18~17분대 클리어 기준 대강의 축오빌드입니다.

큰 기믹(뇌룡버프, 환뇌룡옥)에 무조건 축오를 준비하고 나머지는 그에 맞춘다는 느낌으로 빌드를 짜보면 좋습니다.
2페 3페 무카파는 페이즈 변환 후 40초
4페 첫 환뇌룡옥은 페이즈 변환 후 1분 40초, 이후 2분마다 나옵니다.

암수콜은 조우, 2페뇌룡, 3페뇌룡 때 홀나가 암수를 고정으로 던지고
이후 각 각 페이즈마다 축오에 맞춰 한 딜러가 암수 3개씩 턴다는 느낌으로 콜하시면 편합니다.

만약 중갑착용 대신에 폭전을 채용한다면 빈 축오타이밍에 암수를 던지면 됩니다.


# 1페이즈

각물 축오 / 홀나암수
각성 축오

# 2페이즈

자연 축오 / 홀나 암수 / 뇌룡버프
각성 축오 / 뇌룡버프 중 각성기 사용 후 축오
각성 축오 / 딜러1 암수
자연 축오 / 딜러1 암수
각성 축오 / 딜러1 암수

# 3페이즈

자연 축오 / 홀나 암수 / 뇌룡버프
각성 축오 / 뇌룡버프 중 각성기 사용 후 축오
각성 축오 / 딜러2 암수
자연 축오 / 딜러2 암수
각성 축오 / 딜러2 암수

# 4페이즈

자연 축오
각성 축오 / 딜러3 암수 / 환뇌룡옥
자연 축오
자연 축오 / 딜러3 암수 / 환뇌룡옥
자연 축오
자연 축오 / 딜러3 암수 / 환뇌룡옥
각물 축오


3. 팁

0) 천축신분 안겹치게 공증낙인 유지
홀나가 슈퍼세이브로 딜러를 3000번 살려도 공증과 낙인이 비는 순간이 잦아지면 클리어에서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시칼 특성상 마나가 빨리 마르기 때문에 이는 더욱 중요합니다. 당장 케어안하면 죽는 상황을 제외하고 공증낙인이 최우선입니다.

1) 1페이즈에 축오를 2번 올려주세요.(정비소 각물 + 축오끝나자마자 각성기) 드리블만 잘 된다면 1페이즈는 딜러들의 프리딜구간입니다. '각성기 아껴서 2페이즈부터 축오 알차게 돌려야지'라고 생각하고 2페초반에 축오를 키는 순간 소닉날아갑니다. 1페는 소닉이 없어요.

2) 무카파패턴 이후 나오는 뇌룡구슬은 스킬레벨12렙 + 멸화를 준 심판의 빛으로 한방에 정리가 가능합니다.

3) 본인이 맞았을때 "이건 좀 아픈데" 소리가 나오는 패턴이나 순간적인 대처가 힘든 패턴에 율법이나 신보를 써주세요. 홀나가 아픈 패턴에 딜러는 죽습니다. 딜러들이 퍼져있을 땐 신보, 뭉쳐있을 땐 율법우선.

4) 환뇌룡옥 패턴 시 파티원 모두가 공에 모이는 시점에 율법을 잠시 감아주세요. 1초정도 감아주고 벽의 반대방향으로 빠져나가면 됩니다. 환뇌룡옥 때 떨어지는 칼엘에 맞아죽을까봐 누군가 미리 빠지고 어그로가 튀면서 대부분의 사고가 발생합니다. 따뜻한 율법으로 팀원들에게 심적인 안정감을 제공하세요.

5) 혹시나 파티에 황제알카가 있고, 반격패턴에 "이보크 두 개"콜이 나온다면 그 반격은 90%확률로 터집니다. 율법이나 신보를 준비해주세요. "이보크 두 개" = "반격 터질거니 케어해줘"란 뜻입니다.

6) 만약 첫 무카파에 실패할 경우 아끼지말고 축오와 암수를 올리세요. 다음 무카파는 첫 무카파 시작시간 기준 40초 후에 나오며, 축오를 다시 채우면 됩니다. 무카파 기믹을 2번 이상 실패 시 리트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7) 무카파 중에도 딜러들의 주력기가 소모되기 때문에 공증과 낙인을 잊지말고 올려주셔야합니다. 만약 실패할 조짐이 보인다면 율법을 감아주세요. 정리하자면 무카파 때 홀나가 할 일은 공증낙인 + 신성검 + 율법 정도가 되겠습니다.






가지무침 맛있어요. 태클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