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스킬 설명

  
  <1> 딜링 스킬



  1) 마력의 결정체 : 짧은 쿨타임(6초)과 그럭저럭 무난한 데미지 + 60%의 둔화를 갖는 투사체형 스킬.
                  마력의 결정체를 딜링 스킬로 사용할 경우, 반드시 3TP[연쇄 폭발]을 사용해야
                  가능한 최고의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지속적으로 조금씩 데미지를 준다는 점에서 순간 폭발과 포지션이 겹치며
                  많은 유저들이 순간 폭발을 선택하는 편이지만,
                  시전 후 타격까지의 딜레이로 인해 순간 폭발을 꺼리는 유저들이 마력의 결정체를 선호한다.

                  마력의 결정체 2번째 타격이 들어가는 대형 몬스터에 한해서(e.g. 레이드 보스)
                  순간 폭발보다 마력의 결정체가 확실하게 강하다.




  2) 순간 폭발 : 스킬이 마우스 커서 위치에 시전되는 생성형 스킬. 시전 후 폭발까지 약간의 딜레이가 존재한다.
                  [기운 조절 + 급소 폭발 + 대폭발] = 준수한 데미지 + 기운 수급 = 교과서적인 선택.

                  다만 '준수한 데미지'를 위해서는 3TP [대폭발]을 선택해야 하며,
                  시전 후 폭발 딜레이가 더 길어지기 때문에 약간의 예측샷이 필요하다.
                  그러나 [대폭발]을 사용하지 않겠다면, 굳이 순간 폭발을 사용할 이유가 줄어든다.




  3) 쏜살 바람새 : 윙드 스피릿과 비슷한 채널링(시전자 고정형 지속 스킬)이지만, 데미지는 더 약하다.
                  대표적인 저효율의 스킬로 꼽히며, 취향껏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3TP [어미새]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냥 빼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DPS는 중위권에 있지만, 3초의 채널링을 항상 지속하기는 어렵기에 활용성이 매우 떨어진다.

                  + 백어택 25% 추가 데미지



  4) 마력의 질주 : [폭풍의 질주 + 약점포착 + 파괴전차] 3가지 옵션이 서로 굉장한 시너지를 보여주는 스킬.
                 잡몹 처리나 보스전 모두 아주 준수한 데미지 + 무력화를 보유하고 있으며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고, 다수의 유저들이 필수로 사용하는 스킬.
                 그리고 다양하게 사용해보면, 결국 3TP[파괴전차]가 이 스킬의 핵심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보스를 상대할 때, 보스에게 밀착하여 3TP[파괴전차]로 등장하는 말 5마리 전부를 명중시키는 것이
                 보스전 폭딜의 핵심이다.

                 24초마다 최소한 3마리 이상 맞춰야 중위권 이상 딜링 스킬 구실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5) 방출된 의지 : [기운 조절 + 원거리 방출 + 마력 증폭] 조합의 경우, 생각보다 딜이 나쁘지는 않은 편이다.
                 하지만 굳이 딜링용으로 선택하여 사용하기에는 굉장히 계륵같은 스킬.
                 전방 사거리도, 후퇴 거리도 애매하게 짧아 딜링기/생존기 모두 애매한 계륵 그 자체.
                 대부분 PVP 용도로 사용한다.

                 + 백어택 25% 추가 데미지



  6) 윙드 스피릿 :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성능 자체는 확실히 상위권에 위치한 스킬.
                 1TP는 주로 [마나 회복]을 사용하여 서머너의 부족한 마나를 조금이나마 채워주기도 하고,
                 [썬더 스피릿 + 소용돌이]의 조합은 높은 지속딜을 보장해주며
                 치명타가 터질 경우, 한 번 한 번의 타격 자체가 마력의 결정체, 순간 폭발에 준하는 데미지를 보여준다.
                 잡몹 학살에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지만, 보스전에서 활용 여부는 철저히 개인의 손가락에 달려있다.

                 첫 타격을 입히는 동시에 스킬 키를 떼면 쿨타임을 1초로 돌려준다는 점을 이용해,
                 이를 반복하여 마치 평타처럼 사용하기도 한다.
                 이 것을 '윙드 1타짤'이라고 하는데, 반복해서 사용할 경우 굉장히 높은 DPS를 보여준다.




  7) 전류 방출 : 마력의 결정체, 순간 폭발 이렇게 두 가지 스킬과 비슷한 포지션을 지닌 스킬로,
                마력의 결정체와 비슷하게 투사체 형태의 스킬이며 데미지는 썩 좋지 않다.

                특히나 피격이상 면역 + 상태이상 면역의 몬스터(보스 몬스터 등)를 공격할 경우
                3TP [초전류 지대]는 3.5초간 제자리에서 얌전히 전기 샤워를 해줄 리가 없으며
                3TP [고전압]의 감전은 걸리지 않는다.
                일축하자면, 확실히 대체 가능한 스킬들이 존재할 경우 굳이 사용할 메리트가 없는 스킬.




  8) 대지 붕괴 : 1~2 TP 정도로 사용하며, 무난한 데미지와 준수한 무력화를 지닌 스킬.
                데미지 딜링보다는 주로 무력화 용도로 사용하며 3TP는 효율성이 떨어진다.
                1TP [대균열]을 사용할 경우, 높은 무력화를 갖게 되므로
                1TP에만 투자하여 무력화 용도로 자주 사용되기도 한다.

                그리고 2TP[흔들림]의 경우, 시전 중에도 추가적인 데미지+무력화+경직을 부여해주기 때문에
                대지 붕괴는 2TP까지 꽤나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

                하지만 3TP[대지 조작]의 경우, 3TP를 투자한 데 비해 썩 좋은 데미지를 보여주지 못하며
                3TP[대지진]의 경우 크고 아름다워진다는 장점이 추가될 뿐이므로
                고민된다면 그냥 2TP까지만 투자하는 편이 현명하다.




  9) 전기 폭풍 : 준수한 데미지를 지닌 장판형 지속 스킬이지만, 2초의 캐스팅이 필요하다는 가장 큰 단점,
               3TP [붉은 폭풍]의 경우 보스가 5초 동안 가만히 맞아주는 경우가 별로 없다는 안타까운 단점이 존재하며
               3TP [유도 폭풍]의 경우, [붉은 폭풍]의 극딜을 선택하지 않을 바에 차라리 다른 스킬을 사용하겠다는
               의견이 종종 나오는 등, 서머너의 대표적인 계륵 중 하나. 호불호가 정말 많이 갈린다.

               확실하게 전기 폭풍을 전부 맞출 수 있는 여건에서는, 높은 DPS가 보장된다.




  10) 고대의 창 : 최강의 단일 데미지, 높은 무력화를 자랑하는 스킬. 취향이 많이 갈린다.
              보스전에서의 활용 여부는 철저히 개인에게 달려있으며,
              약 3초 후 몬스터의 위치를 예상하여 꽂을 수 있어야 한다.
              (분명 시전 시간은 2.5초인데, 시전이 끝나고 괜히 시간을 잠깐 끈 뒤 창을 꽂는다.
               시전 시간에 하면 될 것을.)

              [고대의 흐름 + 폭열의창 + 응축된 힘] 조합의 고대의 창이 치명타로 터지는 카타르시스를 경험한다면
              분명히 이 뽕맛에 중독될 가능성이 높다.

              고대의 창을 사용하고 싶지만 맞추기 힘들다면, 1TP[재빠른 시전] 혹은 3TP[고대의 힘]으로
              타협을 보는 것도 좋다.

              그리고 쿨타임(36초)마다 고대의 창을 꾸준히 꽂아줄 수 없고 보스의 그로기 타임에만 꽂는 정도라면
              고대의 창 대신 다른 딜링 스킬을 선택하는 편이 현명하다.



  <2> 소환/설치/지속 스킬


  1) 파우루 : 3TP로 어떤 옵션을 선택하더라도 준수한 딜링을 보여주는 좋은 스킬.
              1TP 마나 순환을 통해 상당한 양의 마나 회복도 가능하며,
              1TP 황혼의 연소는 3TP 화염의 파우루와 조합하여
              파우루가 자폭하자마자, 연이어 주요 딜링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많이 사용된다.

              2TP는 [공격력 강화]를 고정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고,
              취향에 따라 3TP 푸른 불꽃(지속딜) / 화염(순간 폭딜) 선택.
              단점은 못생겼다.

              + 백어택 25% 추가 데미지



  2) 엘씨드 : 보스전 스킬트리라면 반드시 선택해야만 하는 최고 효율의 스킬.
              [마력 증폭 - 갑옷 파괴 - 엘리트 소환] 각 TP 옵션이 모두 최고의 성능을 갖고 있으며,
              높은 DPS의 지속 딜링 + 방깎30%라는 최고의 능력치를 가진다.
              호불호 생각할 것 없이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3) 이끼늪 : 3TP [부식성 이끼늪]의 경우, 50%라는 높은 방깎 수치를 갖는다.
               하지만 이 자그마한 장판 위에서 보스가 얌전히 앉아 있어 준다는 보장이 없으며
               지속 시간도 길지 않은 편이라
               본인의 효율적인 스킬 활용 + 얌전히 앉아있는 보스
               + 이끼늪이 깔릴 때마다 극딜해줄 수 있는 실시간 파티 피드백이 가능한 경우에 사용하자.

               * 엘씨드 30% + 이끼늪 50% 방깎이 동시에 들어가는 경우, 이끼늪의 50% 방깎만 적용된다.

               간혹 1TP [공격 준비 : 시전 시 4초간 공격력 15% 증가]만을 사용해, 
               순간적인 주력기 데미지 증폭 용도로 사용하기도 한다.

               혹여나 2TP[맹독 이끼늪]을 이용해 딜링용으로 사용할 생각이라면 차라리 슈르디를 쓰자.




  4) 마리린 : 서머너의 소환수들 중, 유일하게 보스의 어그로를 끌어주는 착한 소환수.
               1~3TP 어디까지 사용하든지 모두 무난한 선택이 될 수 있으며, 
               특히나 2TP만을 투자하는 경우, 최고의 효율을 가지는 스킬이다.

               2TP [도발 명령]의 경우 보스의 패턴을 끊어버릴 수 있고
               2TP [돌진 명령]은 준수한 데미지를 지니며
               2TP [무력화 명령]은 준수한 무력화를 지니므로 
               3TP급의 성능을 보여주는 2TP라고 할 수 있다.

               + 백어택 25% 추가 데미지



  5) 물의 정령 : 3TP [정령의 지혜]의 경우, 생각보다 데미지가 준수한 편이나
               사실상 3초간 모든 타격을 맞추기가 힘들어 활용성이 매우 떨어진다.
               그리고 3TP [물 대포]의 경우 의외로 긴 사거리를 체험해 볼 수는 있다.
               그러니까 대부분 1TP [마나 회복]만을 선택해 간간히 마나 포션 용도로 '굉장히 애용'하는 편이다.

               + 백어택 25% 추가 데미지




  6) 슈르디 : '쏜살 바람새'와 더불어 서머너 최고의 장난감 같은 스킬.
               많은 유저들이 이 스킬의 존재 이유에 대해 회의감을 갖고 있으며, 데미지도 썩 좋은 편은 아니다.

               3TP의 [마나 회복]이 '20초간 지속 마나 회복 +100%'이라는 달콤한 옵션으로 유혹하긴 하지만,
               서머너는 물의 정령과 파우루의 1TP로 무난히 마나 소모 감당이 가능하므로 대부분 필요하지 않으며
               3TP [충돌 무시]는 던전 타임어택 할 때 레이네와 함께 사용하여 잡몹 멸시하는 데 사용하면 좋다.

               그래도 슈르디를 쓰겠다면 1TP[빛의 성장], 2TP[덩치 슈르디]가 DPS 면에서 최선의 선택이다.




  7) 레이네의 가호 : 서머너 개인에게 6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막 스킬.
               쿨타임이 굉장히 긴 반면에 지속 시간도 짧고, 위급 시 사용하기에는 의외로 선딜의 체감이 커서
               딜링 스킬 하나를 포기하면서까지 레이네를 선택할 필요성을 못느끼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용해 본다면 가끔씩 목숨을 구해주기에, 상당히 고민하게 만든다.
               만일 사용하게 된다면 최소한 2TP 정도를 투자하는 것이 좋고,
               1TP[정화] 만으로 암흑 상태이상 제거 등에 사용하기도 한다.

               특이점으로는, 2TP[보호막 유지] + 3TP[가속 실드]를 선택하여
               10초 동안 지속되는 30% 쿨감을 이용해, 스킬트리에 따라 의외의 고효율을 뽑아낼 수 있다.



* 스킬포인트 기준 *

1) 268 = 3TP 5개 + 2TP 1개 + 1TP 2
2) 256 = 3TP 4개 + 2TP 3개 + 1TP 1

(만렙 달성 시 스킬 포인트 = 252)



* 밑의 예시 스킬트리들은 *

* 수십 번 초기화 해가며 사용했던 스킬트리 중, *

* 좋은 효율을 보이거나 재미있게 사용헀던 대표적인 스킬트리들입니다. *

* 철저히 개인 취향이 많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
(e.g. 고대의 창, 윙드 스피릿 잘 못씁니다...)




1. 극딜형 보스전 스킬트리[268]

           

순간폭발[3] : 기운 조절 - 급소 폭발 - 대폭발
마력질주[3] : 폭풍의 질주 - 약점포착 - 파괴전차
고대의창[3] : 고대의 흐름 - 폭열의 창 - 응축된 힘
파우루[3]  : 마나 순환 or 황혼의 연소  - 공격력 강화 - 푸른 불꽃 or 화염
엘씨드[3]  : 마력 증폭 - 갑옷 파괴 - 엘리트 소환
마리린[2]  : 공격력 강화 - 돌진 명령 OR 힘의 에테르 - 도발 명령
대지붕괴[1] : 화염 붕괴
물의정령[1] : 마나 회복


1) 특징 : 효율적이며 적당한 밸런스를 지닌 스킬 세팅.
          엘씨드, 마리린, 순간 폭발(, 푸른 불꽃 파우루)은 꾸준히 지속딜을 넣어주며,
          마력질주, 고대의 창(, 화염의 파우루)은 순간적인 폭딜이 가능하다.
          심지어 무력화도 준수한데다가 물의 정령(+파우루 1TP)으로 마나 수급도 가능한, 높은 효율의 스킬트리.

2) 필수 : 마력 질주[3], 파우루[3], 엘씨드[3], 물의 정령[1]

          (*물의 정령이 없어도 마나가 부족한 타이밍이 전혀 없다면, 다른 스킬을 넣어도 된다.)

3) 선택 : 순간 폭발, 고대의 창, 마리린, 대지 붕괴

          (취향에 따라, 다른 딜링 스킬로 변경 : 예를 들어, 윙드 스피릿[3]을 쓰는 것도 매우 좋음)



2. 생존형 보스전 스킬트리[256]

            

순간폭발[3] : 기운 조절 - 급소 폭발 - 대폭발
마력질주[3] : 폭풍의 질주 - 약점포착 - 파괴전차
파우루[3]   : 마나 순환 - 공격력 강화 - 푸른 불꽃 or 화염
엘씨드[3]   : 마력 증폭 - 갑옷 파괴 - 엘리트 소환
대지붕괴[2] : 화염 붕괴 or 대균열 - 강인함
마리린[2]   : 두꺼운 피부 - 도발 명령
레이네[2]   : 정화 - 보호막 유지
물의정령[1] : 마나 회복


1) 생존형의 가장 큰 특징 : 위급한 순간에 레이네를 통해 생존 가능성 증가, 
                              마리린의 착한 어그로
                              (+ 2TP [도발 명령]을 이용해 보스 패턴 끊기 가능)

2) 딜링 스킬셋 특징 : 쿨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비교적 확정적으로 딜링 가능한 스킬 세팅

3) 필수 : 마력 질주[3], 엘씨드[3], 마리린[2~3], 레이네[2], 물의 정령[1]

4) 선택 : 순간 폭발, 파우루, 대지 붕괴



3. 딜+서포터형 보스전 스킬트리[268]
 
            

순간폭발[3] : 기운 조절 - 급소 폭발 - 대폭발
마력질주[3] : 폭풍의 질주 - 약점포착 - 파괴전차
파우루[3]   : 마나 순환 or 황혼의 연소 - 공격력 강화 - 푸른 불꽃 or 화염
엘씨드[3]   : 마력 증폭 - 갑옷 파괴 - 엘리트 소환
이끼늪[3]   : 공격 준비 or 빠른 준비 - 확산 증가 - 부식성 이끼늪
마리린[2]   : 두꺼운 피부 - 도발 명령
대지붕괴[1] : 화염 붕괴 or 대균열
물의정령[1] : 마나 회복


1) 특징 : 이끼늪(3TP [부식성])을 추가함으로써 추가적인 방깎 효율을 얻을 수 있다.

2) 주의 : 이끼늪(50%) + 엘씨드(30%) = 80% 방깎이 아님을 꼭 기억하고,
          두 방깎 스킬의 타이밍을 고려하여 사용하자.

3) 필수 : 마력 질주[3], 엘씨드[3], 이끼늪[3], 마리린[2~3], 물의 정령[1]

4) 선택 : 순간 폭발, 파우루, 대지 붕괴



4. 빙결사 컨셉트리[256]

            

마력결정[3]   : 마력 결정 - 얼음 결정 - 연쇄 폭발
고대의창[3]   : 재빠른 시전 - 빙결의 창 - 고대의 힘
윙드스피릿[3] : 마나 회복 - 어스 스피릿 - 교감
쏜살바람새[3] : 축적된 기운 - 얼음새 - 어미 바람새
방출된의지[2] : 탁월한 기동성 or 기운 조절 - 혹한의 바람
대지붕괴[2]   : 빙하 붕괴 - 흔들림
마력질주[2]   : 폭풍의 질주 - 쾌속마
물의정령[1]   : 마나 회복


1) 특징 : 철저히 빙결 + 석화 + 슬로우를 통해 몬스터를 갖고 놀기 위한 재미용 스킬트리

          특히나 네임드 몬스터를 허수아비로 만들 수 있다.

          (*보스전 용도가 아님, 그저 재미 & 컨셉용)

2) 의외성 : 쏜살 바람새, 방출된 의지를 빼고 엘씨드와 파우루를 넣어주면
             의외로 높은 무력화와 준수한 딜링을 지니며, 보스전도 커버 가능한 빙결 조합이 탄생한다.



5. 마법 난사형 스킬트리[268]

            

순간폭발[3] : 기운 조절 - 급소 폭발 - 대폭발
마력결정[3] : 마력 결정 - 얼음 결정 - 연쇄 폭발 OR 정신 강화 - 화염 결정 - 연쇄 폭발
전류방출[3] : 체인 방출 - 전류 강화 or 약육강식 - 초전류 지대
슈르디[3]   : 빛의 성장 - 허영이 슈르디 - 마나 회복
레이네[3]   : 기운 집중 or 정화 - 보호막 유지 - 가속 실드
마력질주[2] : 폭풍의 질주 - 쾌속마
대지붕괴[1] : 화염 붕괴 or 빙하 붕괴
물의정령[1] : 마나 회복


1) 스킬 한 사이클씩 돌려놓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혹사시키던 서머너 유저에게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주는 스킬트리

2) 레이네의 10초간 지속되는 30% 쿨감을 이용하여, 짧은 스킬들의 끊임없는 난사

3) 슈르디의 상시 지속되는 +100% 마나회복 옵션이 빛을 발하는 스킬트리

4) 쿨타임이 짧고 즉시 시전되는 스킬들의 조합 (마력결정, 순간폭발, 마력질주, 전류방출)

5) 마력결정, 대지붕괴의 빙결 옵션은 개인 선택(네임드 잡을 때 편해짐)

6) 레이네 3TP [가속 실드] 옵션은 레이네 시전 후 10초동안 지속되며, 10초 동안 사용하는 스킬들의
   쿨타임이 30% 감소하여 적용된다는 점을 꼭 기억하자.

7) 주의 : 보스전 효율은 절대 기대하면 안된다.




6. 쿨타임 감소형 보스전 스킬트리[268]

 최근 각광받는 스킬트리이므로, 추가적으로 소개합니다.)

            

윙드스피릿[3] : 마나 회복 - 썬더 스피릿 - 소용돌이
마력질주[3]   : 폭풍의 질주 - 약점포착 - 파괴전차
파우루[3]     : 교감 - 공격력 강화 - 화염의 파우루
엘씨드[3]     : 마력 증폭 - 갑옷 파괴 - 엘리트 소환
레이네[3]     : 기운 집중 - 보호막 유지 - 가속 실드
마리린[2]     : 공격력 강화 - 무력화 명령
대지붕괴[1]   : 화염 붕괴
물의정령[1]   : 마나 회복


1) 설명
  : 레이네의 10초간 30% 쿨타임 감소 옵션을 이용해 주력 스킬 사이클을 운용,
   파우루의 1TP[교감 : 파우루 소환 해제 시 3초간 30% 쿨타임 감소] 이용하여 레이네의 쿨감 적용

  따라서, 파우루의 자폭으로 인해 3초간 30% 쿨타임 감소 옵션이 적용되는 동안 레이네를 시전하여,
  기본 쿨타임 1분이었던 레이네를 최대 42초, 혹은 더 짧은 쿨타임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 핵심

2) 스킬 운용법
  : 파우루 소환 - 파우루 자폭 - 레이네 시전 - 나머지 스킬들 시전
   - 약 10초간 짤딜 - 쿨타임 돌아온 주력기 시전 - 파우루 시전 - 레이네 쿨타임 돌아올 쯤 파우루 폭발
   - 레이네 시전 - 나머지 스킬들 시전

3) 효율성
  - 기본 쿨타임(쿨감 요소들 배제하고 가정)
    => 주력기[24초 : 마력질주, 엘씨드, 대지붕괴], 파우루[30초], 레이네[60초]

  - 각각 쿨감(파우루 / 레이네로 인한 30% 감소) 적용 된 쿨타임
    => 주력기[16.8초], 파우루[30초], 레이네[42초]

  - 주력기의 쿨타임을 2회 사이클마다 1회씩 30% 감소시켜 사용할 수 있다
   (24초 사이클 - 16.8초 사이클 - 24초 사이클 - 16.8초 사이클...)

  - 따라서 주력기 쿨타임만 고려하여 단순 계산 시
    기존의 스킬트리 대비 효율 상승 기대치 =  15% 상승

4) 장점
  - 약 40초마다 10초씩 레이네 쉴드 적용

  - 레이네 지속 시간 동안 회피기[10초] -> 7초 적용 가능

  - 별다른 리스크 없이 기존 스킬트리에 비해 효율성 10% 이상 상승 기대

5) 단점
  - 원하는 타이밍에 레이네 쉴드 적용 불가

  - 기존보다 정교한 스킬 운용 필요(스킬 운용 난이도 상승)




7. 캐스팅/채널링 배제 즉발 스킬트리[268]

            

순간폭발[3] : 기운 조절 - 급소 폭발 - 대폭발
마력결정[3] : 정신 강화 - 번개 결정 - 연쇄 폭발
파우루[3]   : 교감 - 공격력 강화 - 푸른 불꽃 파우루
엘씨드[3]   : 마력 증폭 - 갑옷 파괴 - 엘리트 소환
슈르디[3]   : 빛의 성장 - 허영이 슈르디 - 마나 회복
마리린[2]   : 공격력 강화 - 돌진 명령
전류방출[1] : 체인 방출 or 재빠른 시전
물의정령[1] : 마나 회복 or 견고한 로브


1) 의의

 : 저는 개인적으로 캐스팅/채널링 스킬들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스킬트리 하나는 일반적인 레이드용 스킬트리를 고정해 사용해오면서

  다른 스킬트리를 활용해 즉시 시전 스킬들로만 이루어진 스킬트리를 계속해서 실험했었고
  그 결과로 만들어낸, 개인적으로 꽤나 만족스러운 스킬트리입니다.

  이 스킬트리는 주로 레이드 솔플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캐스팅/채널링 스킬들을 전혀 사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보스전 스킬트리보다 10% 이상 더 빠른 클리어가 가능하기에 애용하고 있습니다.

  패턴이 익숙해서 거의 노피격으로 클리어 하는 레이드 파티플의 경우에도,
  딜링을 극대화 하기 위해 종종 사용하는 편입니다.


2) 특징

 - 캐스팅 스킬(전기 폭풍, 고대의 창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 채널링 스킬(윙드 스피릿, 쏜살 바람새 등) 역시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 대지 붕괴 역시 약간의 시전 시간과 낮은 DPS로 인해 제외했기에, 이 스킬트리의 무력화 정도는 낮습니다.

 - 순전히 소환 스킬즉시 시전 스킬들로만 조합했습니다.

 - 캐스팅/채널링 스킬의 배제로, 컨트롤이 굉장히 자유로워집니다.

 - 현자 타임(스킬이 모두 쿨타임이라 평타만 사용하는 타이밍)은 길어야 3초 정도입니다.

 - 쉬는 타이밍 없이, 스킬들을 끊임 없이 연속해서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손과 눈이 굉장히 바빠집니다)


3) 효율성을 극대화한 스킬 구성

   : 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스킬입니다.
           (엘리트 엘씨드의 긴 사거리, 최상위급 지속딜, 방깎)

   : 푸른 불꽃 파우루 역시 상위급의 지속딜을 갖고 있습니다.
   

   : 2TP만을 투자한다고 가정할 때, 최고의 효율성을 갖는 스킬입니다.
             보스전 어그로 + 지속적인 딜링 + 2TP의 준수한 성능
             무엇 하나 빠지는 것이 없습니다.

   : 쿨타임 짧은 즉발 스킬 중 상위급 DPS를 갖고 있습니다.

   : 레이드 보스처럼 3TP [연쇄 폭발]의 추가타가 들어가는 몬스터에 한하여
            순간 폭발을 상회하는 DPS를 보여줍니다.

   or  
             : 파우루의 1TP[마나순환] + 물의 정령 1TP[마나 회복]을 사용할 경우
             2~3 사이클 정도는 마나 소모 감당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슈르디 대신 마력 질주[폭풍-약점-전차]를 사용하는 것이 
             즉발 스킬 조합이면서 DPS를 극대화 하는 가장 좋은 선택이지만

             레이드의 경우에는 10~20분동안 스킬 사이클이 끊임없이 돌아가기 때문에
             마나 부족해서 딜로스가 발생하는 구간이 종종 있습니다(특히 레이드 솔플).
             
             반면에 슈르디를 마스터하여 사용할 경우,
             파우루와 물의 정령의 마나 회복 TP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레이드 내내 마나 소모로 인한 딜로스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스킬 운용에 따라, 혹은 다른 방법을 이용해 마나 소모로 인한 딜로스가 없다면
             슈르디보다 마력 질주를 사용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 그저 무난한 스킬입니다. 슈르디를 사용할 경우 물의 정령 1TP는 취향껏 사용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마나 회복]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계륵입니다. 취향에 따라, 전류 방출 대신  1TP 사용하셔도 됩니다.


4) 스킬 운용 방법

  - 3마리의 소환몹을 우선 소환해, 자리를 잡는 것이 우선입니다.

  - 그 다음 슈르디를 소환하여 이어지는 스킬 사이클의 마나 소모를 대비합니다.

  ★ 쿨타임이 같이 돌아오는 경우, [물의 정령 / 전류 방출]보다 
    다른 스킬들을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매우 중요)

  ★ 다른 스킬들이 모두 쿨타임일 때만 [물의 정령 / 전류 방출]을 사용하여 
    스킬 활용성, DPS를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5) 스킬 사이클

  1)   

  2) 

  3)   [화염 브레스] [돌진]

  4)  

  5) 

  6)   [화염 브레스]


  7) [낙뢰] - 아이덴티티 스킬 [알리마지]

  8)   [돌진]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