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발탄 헬 하면서 느낀점을 몇개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밑은 클리어 영상입니다.



스킬트리는

방밀 12 1/3/1
배쉬 12 1/1/1
리프 12 1/2/1
방돌 12 3/2/2
가낙 12 3/2/1
증함 10 1/3/1
넬라 10 3/2/1
데어파 4 2트포

특성은 특화 1200/치명 120/신속 200, 각인은 원한/정흡/안상/바리 3333에 중갑2 전태1로 갔습니다.

전 전태로 보정 레이드는 처음이기 때문에, 스킬을 어떤 순서가 좋은지 잘 몰라서
배쉬에 가낙/리프/방돌을 넣으려고 노력 했습니다. 토요일부터 트라이를 시작 했는데
연구할 시간이 부족해서 아는선에서 막 눌렀읍니다.
(다음번에는 조금 공부해서 가야 할듯)

이 떄 보통 배쉬-가낙-리프-방돌을 사용 했는데, 이는 방돌을 회피기로 써야 할 상황이 여럿 있다 보니
리프 어택을 딜링기로 쓰고 방돌을 회피기로 쓰는 경우도 꽤 있었습니다.
(리프 어택을 쓰면 맞지만 방돌로 나가면 맞지 않는  패턴이 꽤 있음)

발탄이 쓰는 패턴 중에 점프 후 도끼로 1~3회 내려 찍는 패턴이 있는데 이 패턴의 경우
첫 내려찍기에 누군가가 맞으면 후속타를 쓰지 않아서, 저 같은 경우 몸으로 맞아 줬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딜 타임에 도움 되니, 실드 게이지 보시고 맞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 로나운 구슬 먹을 떄 워로드가 1번으로 먹으면, 발탄을 기둥으로 유도한 뒤 기둥에 붙어서
데어파만 쓰면 자동으로 구슬 먹어져서 편합니다. (개꿀임 ㅋ)

5카운터 패턴의 경우 전장의 방패를 쓰면 딜러들이 경직되지 않아, 카운터 실수 할 확률이 줄어 듭니다.

원혼 구슬 패턴일 때 워로드가 카운터를 담당하고, 두번 다 치고나서 구슬 먹으러 가는게 좋습니다.

유령 때 리프어택으로 보스를 넘어 갈 수 있으니 폴짝 폴짝 넘어가시면서 카운터를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제가 메인으로 카운터를 담당하고, 방밀로 유령한테 방깎만 넣어주면서 플레이 했습니다.

유령일 떄 가장 신경 써야 하는건 뺑소니 입니다. 뻉소니는 매 10초마다 발생하며
광폭 시간 2분 40초 쯤 처음 나와서 이후 27초, 17, 10초마다 계속 나오니 특정 인원이 브리핑 해주는 게 좋습니다.

첫 잡기는 보통 시너지 한번 몰면 나오는데 이 떄 매우 위험하므로, 카운터를 치고 나서
정화를 천천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첫 잡기가 나올 때 까지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 했습니다.

두번째 잡기가 와붕이 한테 가장 위험하기 때문에, 발탄 껍질 5스택일 떄 실리안 쓰고 나서 부터는
시간정지물약에 손을 올려 놓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와붕이는 보고 피할 수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p.s. 유튜브 관련 지식이 없어서 대충이나마 올려 봅니다..